김부선,신해철,전인권을 비롯해 다수의 인사들이 대마의 합법화에 대해 강하게 주장하고 있고 요번 100분토론때 신해철이 대마합법화에 대해 논쟁을 벌일 예정입니다.
사실 저도 중,고교때 교육받을때 대마피는 사람들은 흔히말하는 마약중독자로 강하게 각인이 되어있죠..과거 박중훈,신해철을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이 대마사범으로 구속되었기도 했었죠
사실 많은 해외에 국가에서는 대마를 심하게 단속하지 않는것 같습니다.제 경험에도 여행지나 웬만한 술집에서는 대마를 쉽게 구할 수도 있고요.
또 솔직한 경험으론 해외체류때 한번 펴보기는 했습니다.그치만 환각성이 있는지는 모르겠더군요.다만 담배보다 피는 향이 좋왔고 머리가 하루종일 어질어질해서 더이상 입에 대지는 못했습니다.
이슈는 담배보다 몸에 해롭냐 아니냐가 아니라 환각성이 있느냐 없느냐에 문제인것 같습니다.
찬성론자들은 해외에 많은 국가들이 대마를 마약류로 구분하지 않고 있고 또 환각성도 없기때문에 합법화를 주장하고 있고 반대론자들은 환각성이 있고 국민정서상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제 생각은 후자쪽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내요..찬성론자들이 예로드는 대마를 허용하는 국가가 많다는것은 좀 과장된 표현같습니다. 캐나다,국만해도 마리화나소지는 분명 위법이고 합법화가 되어있는 네덜란드는 유럽여행다녀오신분들은 혹시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세계에서 마약과 섹스에 대해 최고로 관대한 나라가 아닌가 합니다. 아시아권 국가들의 입장에서는 좀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많고요.다만 마리화나나 로뽕같은 마약류는 지정된 장소에서 주입되게 되어있죠..
한편으론 대마에 합법화에 대한 국민정서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입장입니다 예전에 군사정부가 내세웠던 마약중독자(침 질질흘리고,소 대변을 통제할수 없어 보이는)에 케이스는 분명히 아니지만 다수의 연구는 환각성이 있다고 나와있고 뇌에 손상을 준다고 보고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마약사범과는 좀 구분되는 법이 필요하다고는 봅니다. 또 대마를 합법화 함으로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인 부작용도 결코 과시할 수 없다고 생각이 되고요..찬성론자들의 입장은 지나친 도덕적인헤이를 가져오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첫댓글 대마를 금지하는데 담배도 금지 좀 하지.. -_- 하는 게 제 생각입니다.. -_-
윗분말씀에 동감입니다.20여년에 달하는 저의흡연경력. 끊으려끊으려 해도 실패로 돌아가네요. 차라리 금지하면은 어쩔수없이 금연할것같은데..
제 친구 그거 피는거 제 눈앞에서 본적있는데 소파위에서 그대로 쓰러져 자더군요.ㅡㅡ; 황당했음. 이거 합법화 되면 처음 궁굼해서 호기심으로 다들 한 번씩 펴볼텐데 좀 웃길것 같애요. ㅋㅋ
음... 담배 금지화에 가깝게 가려는 지금 왜 대마를 합법화 하려고 그러지.... 이해가 안됩니다..
저도 대마보다 담배 금지부터... 근데 지금 합법화주장하는 사람들도 지금의 담배수준의 자유까지는 아니던데요...
세상 말세다 말세!~~~~~
합법화는 부정적!!! 글치만 지금 법이 너무 심하다는데는 동감. 뭐랄까 처벌을 좀 완화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벌금같은걸루
대마 합버화는 사람 폐인 만들기를 합법화 시키자는 이야기나 마찬가지입니다...다만 법 자체가 좀 심할수도 있다는 데는 부분적으로 동의하지만 대마초가 인체에 별로 해가 없다...이상 없다고들 하시는데...-_-; 절대 안 그렇습니다...
저도 대마 합법화에 찬성 쪽인데...외국 유명 예술인이나 작가 등 인격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문제 없어 보이는 사람 중에도 대마 하는 사람은 꽤 되죠. 사실 뭐든지 도가 지나치면 당연히 해가 되는거지만..유독 대마에만 이렇게 극렬하게 반응하는건 웃기다고 생각합니다.
대마는 나쁜게 아닌데,,대마가 불쌍해요,,마리화나라고 칭합시다,,말아서 피우는 놈들이 나쁜거지,,,담배도 줄이고 있는 이 마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