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돌잔치를 치루거나, 치를 예정인 주변 사람들이 이야기 말로는 생후 6개월 이전에 돌잔치 행사장을 예약해야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돌잔치를 할 수 있다는 말에 우리 부부는 생후 5개월 때부터 우리아이 돌 잔치 행사장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인터넷을 통해 집 근처 조회를 해본 후 직접 방문을 하였습니다. 돌 전문 행사장, 전문 부폐집, 패밀리 레스트랑 등 진짜 많은 방문을 하였습니다. 거주지가 양천구이다 보니 가까운 목동을 시작으로 강서구, 구로구 심지어 남편 회사근처인 홍대, 서대문 근처에 있는 프리베, 리더스나인, 나무그린, 불고기 브라더스, 하늘정원 더 파티, 플로렌스, 파티수, 까르르스타, 퍼스트 플로어, 빕스, 아웃백, 세븐스프링스, 토다이 등등…… 매주 주말 시간이 날 때마다 여러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돌잔치를 함에 있어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장소 와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소가 맘에 들면 음식이 별로인 것 같고, 음식이 괜찮으면 행사장소가 별로인 것 같고 … 두 가지다 만족할만한 곳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돌잔치 전문점이라는 “플래너” 서울역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군데를 돌아 다녀봤지만 “플래너”만한곳이 없어 모든 방문지를 뒤로 하고 최종 “플래너”로 돌잔치 확정을 지었습니다. 이에 “플래너” (서울역 건너편에 있는 서울 스퀘어 – 구)대우빌딩 )에 대한 답사 후기를 올려 봅니다.
1. 장소 (입지조건) : 둘 중 하나였습니다. 집에서 가까운지, 남편 회사와 가까운지
우리 식구는 양가부모님 및 일가 친척분들이 몇 분 되지 않으셔서 남편 회사 분들이 오시기 편한 곳으로 회사 근처로 잡았습니다. 서울의 중심이라는 서울역 앞이다 보니까 지방에서 오시는 분,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으로 인하여 지하철로 오시는분 등 누구라도 찿아오시기 쉽다는 것이 우선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건물자체가 규모가 있다 보니까 주차장이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까지 넓고, 3시간 무료 주차로 시간도 넉넉하고 주차공간이 모자라서 주차장을 헤매며 보내는 불필요한 시간은 없을 듯 합니다.
2. 행사장과 행사 시간 : 일부로 행사가 있는 시간에 맞춰 방문을 했습니다. 그래서 당일 행사 진행과정과 디스플레이 등 모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총 4개의 홀로 되어져 있는 룸이 각기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어 각자 각자 색다른 기품을 내고 있었습니다. 같아 보이면서 각기 다른 색상의 룸이 인원수에 맡게 조정이 되어 있어 하객수에 맞게 룸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행사시간은 2부로 진행돼서 12시 타임과 오후 6시 타임이라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에 더욱 맘에 들었습니다.
3. 음식 : 저의 기준에선 정말 중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돌잔치 오시는분들 대다수가 돌잔치시 행사니 뭐니 다 기억을 못해도 음식 맛에 대해선 좋다, 나쁘다 이야길 하고 기억을 하더군요. 플래너는 음식을 A코스 B코스 두개로 나누어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차이는 약간 있었지만 전 개인적으로 B코스로 결정을 했습니다. A코스와 B코스의 차이는 A코스는 70여가지 뷔페음식과 즉석 스테이크 요리를 줄서서 먹는다는 점이고, B코스는 스테이크와 스프를 직접 서빙해주고 70여가지 뷔페 음식을 먹을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타 행사장에서는 음식을 한군데에 디스플레이 해놓고 각 행사룸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허다 했는데 플래너는 각 룸마다 각각 뷔페 음식을 셋팅해줘서 음식간의 이동거리 역시 최소한으로 줄여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여타 손님들과 섞여서 움직이지 않는다느점이 좋았습니다.) 방문 당일 시식을 할 수가 없어서 맛 평가는 할 수 없지만 육안으로 확인된 70여가지 뷔폐 음식들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여타 호텔뷔페 수준에 더 가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조리장이신 김문규 조리장님께서 여러 요리대회에서 많은 시상을 한 경력이 있는 유명한 조리장님이시라고 설명하시더군요)
A코스- 대인 35000원, 소인(7~11세) 15000원 , 70가지 뷔페
B코스- 대인 38000원, 소인(7~11세) 19000원 , 2단 코스요리,70가지 뷔페, 하우스 와인
음료 2000원, 주류 4000원 / 식음료 총 금액에 부가세 10% 부과 (봉사료 5% -면제)
4. 행사준비 관련: 포토테이블, 돌상(과일,떡), 아기 돌의상, 풍선장식, 성장동영상, 빔 프로젝터, 사회자 Total 50만원에 해결된다고 합니다. (돌상은 필수사항입니다) 또한 엄마 아빠 의상이나 헤어 메이크업, 스냅사진도 이 곳 플래너와 협력업체가 연계되어 있어서 계약 후, 플래너 카페에 가입하면 행사사진과 행사 후 엄마들 후기로 솔직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어 좋은 듯 합니다. 메이크업과 의상은 상담실 뒤쪽에서 같이 할 수 있더군요. 결론적으로 당일날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네요.
돌 의상 (3인 가족기준) 15만원 / 헤어 메이크업 기본 8만원 / 스냅사진 20만원~30만원
결론적으로 행사시 준비해야 할것은 답례품과 추첨선물, 포토테이블 장식할 사진과 성장동영상 만들 사진들...이렇게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상담시 상담을 해주신 메니저 및 직원 분들은 대체로 친절했습니다. 자기일 아닌데도 안내해주시고 사람 찾아주시고 다들 젊으시고….. 행사 당일에도 많은 도움 주신다고 합니다.
지금도 돌잔치 행사를 위해 많은 발품을 팔고, 인터넷 조회를 하시는 분께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꼭 한번 “플래너” 한번 방문하여 보시고 상담을 해보신다면 저와 같은 느낌을 받을 거라 확신합니다.
첫댓글 돌잔치 장소가 정말 멋지네요.. 조각작품에다가.. 정말 갤러리같네요.. 고급스럽네요
저도 플래너 서울역점 예약하고 왔답니다.
작년에 다른곳 예약했었는데 맘을 바꾸었답니다.
교통편도 좋고 깔끔하니 단독홀이라 좋더라구요.
음식과 수유실도 단독이라 넘 맘에 들었답니다.
한곳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어서 마음도 놓이고 좋아요.
벌써부터 설레이고 기다려집니다.
전 중계역 플루토에서 진행하는데 여기도 친절하고 음식이 맛있더라고요 ^^
저는수원에 마이컨벤션 예약했거든요 주차시설1000대며 음식도 짱맛있고 직원분들도 짱친절하시고 그래서 계약을했답니다 정말 적극 추천입니다 ㅎㅎ맘들도 열심히 하세요
아이의 돌잔치를 넘축하드려요
저역시도 돌준비하면서 이곳저곳알아보면서 저는
인천 계양구에 더플라워에서 하기로했어요 맛있는음식과 다채로운 홀이 맘에들었거든요
즐거운 돌잔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