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KTX 오송분기역 결정과정에서 중대결점 발견
[구절리행#1547] 추천 0 조회 407 05.08.22 20:29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좋군요!

  • 05.08.22 22:18

    혹시 "용산-익산간 52분 주파 ( 천안아산 분기시 )" 가 ( 중간역 무정차, 용산-시흥간 기존선 활용시, HSR-350X가 아닌 현재의 KTX의 성능으로 ) 라는 세 가지 조건으로 가능한건가요? 그러면 2007년 새로 들어오는 한국형 고속철에서는 용산-전주,익산 70분! ( 중간 하나 정차 ) 이 가능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05.08.23 19:01

    사실..익산까지 1시간 내에 갈 수 있다는 점도 이용객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엄청난 메리트로 작용할 것 같다는 느낌이..

  • 05.08.22 22:42

    당연히 교통은 대전이나 천안인데 지난번에 오송이 1위를 차지했던게 기억나는군요 --

  • 05.08.23 00:29

    경부고속선 2015년 포화라는 쪽이 믿기 어려운 건 사실 아닌가 싶습니다만.

  • 아니 어떻게 환경성 점수에서 대전이 천안아산보다 높은 점수냐고요. ㅡ.ㅡㅋ

  • 05.08.23 16:38

    이게 조은 무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글구 오송과 대전은 환경성 점수 좋게 나올수가 없습니다. 차령산맥 하나만 넘으면 끝나는 천안아산이 환경성이 좋지요.

  • 05.08.23 23:24

    오송분기면 수서~오송간 신선놓던가......;;;ㅎㅎㅎ저 뉴스를 계기로 다시금 분기역 결정~~하길

  • 05.08.24 11:14

    천안~논산 고속도로를 봐도 쉽게 알 수 있지요. 차령터널 하나 뿐이고, 나머지는 평지 내지 교량입니다. 천안아산~공주~논산~익산(함열)을 잇는 신선을 놓는 경우에도 차령만 뚫으면 땡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고가선로를 놓으면 되지요.

  • 05.08.24 11:15

    오송에서 분기할 경우 계룡산을 뚫고 나가거나, 비켜서 지나가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