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사기
Peter B. Meyer 작성 – 2024년 10월 28일
두 가지 다른 종류의 돈
지난 10,000년 동안 인간은 두 가지 다른 종류의 "돈"을 실험했습니다. 그들은 신용에 기반한 물물교환으로 시작했습니다. "닭 한 마리 주면 나중에 갚을게요. 새로운 위그와움을 짓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어요."
그런 다음 사회가 너무 커지고 확장되면서 그들은 금과 은으로 전환했습니다. 장점은 분명했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얼마를 빚졌는지 기억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냥 정산하면 되었습니다. "닭 한 마리 주면 작은 은 한 조각을 줘요. 거래 완료."
주기적으로 정부는 신용 시스템으로 돌아가려는 유혹을 받았습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종이 조각(IOU)을 발행하고 그것을 "돈"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혼합 시스템은 종이를 뒷받침하는 담보로 시작되었습니다. 발행자는 일반적으로 금고에 금을 보관하고 종이를 고정된 비율로 금속으로 교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지폐를 소지한 사람들에게는 "금만큼 좋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이 지폐가 금보다 더 좋다고 믿었습니다. 존 로(John Law, 1671-1729)가 프랑스에서 현대 중앙은행을 시작했을 때, 그는 자신의 지폐를 영리 회사인 미시시피 회사의 주식으로 뒷받침했습니다.
그의 임시 화폐 증서를 가지고 회사의 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미시시피 회사가 결코 이익을 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실패이고 사기였습니다. 훌륭한 전망. 실제 투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마침내 이것을 깨달았을 때, 가능한 한 빨리 지폐를 없애고 싶어했습니다.
1720년에 이 시스템은 붕괴되었고 존 로는 프랑스를 떠났습니다.
18세기 후반에 프랑스는 다시 사기를 시도했습니다. 이번에는 혁명 정부가 몰수한 교회 재산의 수익으로 새로운 지폐를 뒷받침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1796년에 폭발했습니다.
당시 현장에 있던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내가 살아있는 한, 나는 결코 상환 불가능한 종이 돈에 의지하지 않을 것이다."
리처드 닉슨은 그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한 듯했습니다. 그는 1971년에 세계의 통화 시스템을 바꾸었습니다. 그때부터 상환 불가능한 종이 돈에 기반을 두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현대 신용 기반 돈에 대한 이 새로운 실험의 54년차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괜찮았나요? 글쎄요, 시스템을 너무 자세히 보지 않는 한 그렇습니다.
금괴가 아닌 신용 기반 시스템이 있는 경우 거래는 결코 완전히 완료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것은 상대방의 선의와 올바른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1순위 상대방인 정부도 포함됩니다. 지폐, 어음, 채권은 통화 시스템의 기초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약속에 불과합니다. 세계 최대 채무자가 발행한 채무 증서입니다.
지금과 같은 신용 시스템은 지속될 수 없습니다. 신용 규모가 증가하는 반면 발행자의 신용도는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빚이 많을수록 상환 가능성과 능력이 줄어듭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용의 그물은 사방으로 뻗어 현재 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도 얽힙니다. 그것은 사회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빚을 지고, 그 사람은 세 번째 사람에게 빚을 지고, 그 빚은 네 번째 사람에게 담보로 잡혔고, 이제 그 사람은 다섯 번째를 갚아야 하며, 모든 사람이 여섯 번째에서 모호한 가치의 IOU로 조정됩니다. 사기를 보십니까?
https://finalwakeupcall.info/wp-
content/uploads/2024/10/Money-Scam.jpg
신용 사기의 실체
Peter B. Meyer 작성 – 2024년 10월 29일
영국은 1990년대 후반에 금이 20년 만에 최저로 거래될 때 최악의 시기에 금을 많이 팔아 유명하고 어리석게도 유명해졌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서방 세계는 어떨까요? 금이 남아 있을까요?
• 나머지 세계(즉, 비서방 중앙은행)의 중앙은행은 2009년 1분기의 6,300톤에서 2013년 1분기 말의 8,200톤 이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금 보유량을 늘렸습니다. 동시에 2013년 초부터 실물 재고가 급격히 감소했고(또는 Markets at a Glance에서 주장했듯이 약탈당했습니다) 대형 및 소형 구매자의 실물 수요는 견고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보여 주었듯이 지난 10년 동안 이용 가능한 금 공급과 매도 간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결론은 이 금이 중앙은행에서 공급되었고, 중앙은행은 물리적 금 보유를 금에 대한 청구권(종이 금)으로 대체했다는 것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금 매도에 대한 스프로트의 분석에 따르면 채굴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금이 매도되었습니다. 어디에서 왔을까요?
• 일부는 보석과 개인 소유에서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민간 부문은 금의 매수자이자 축적자이지 판매자가 아닙니다. 그리고 시장에 출시된 양이 너무 많아서 스프로트는 중앙은행에서만 나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지난 10년 동안 그렇게 엄청난 양을 매도했다면 얼마나 남았을까요? 아마도 별로 남지 않았을 것입니다.
놀랍지 않을 것입니다. 서방 중앙은행은 신용 기반 통화 시스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고수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 어수선한 신용 사기를 푸는 것이 극도로 고통스러울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 15년간의 강세장에서 금을 매도한 것은 아마도 매우 현명한 움직임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현명한지는 나중에 신용 기반 통화 시스템이 폭발할 때 밝혀질 것입니다.
독자들께서는 금과 은을 간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종류의 돈입니다.
https://finalwakeupcall.info/wp-
content/uploads/2024/10/unravelling-of-the-credit-scam.jpg
첫댓글 러시아 여자분인데 출판된 책중에 -아나스타시아 이야기-란 책이 열권쯤 될거예요.
책의 내용중에 이집트 신관이 노예들을 이용하기위해 돈이라는것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물질적인 집착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려고...
참 공감가는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