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13년만에 처음으로 경기를 포기하였고
15번째 아이언맨 대회를 조금씩 조금씩 준비하며 남모르게 땀 흘렸는데....
막상 사고당하고 보니
억울하고
허무하고
미안하고...
억울한건 상대방이 아닌 나자신에게 억울한겁니다...
그래서 구례 김종길 님에게 편지글 남겼습니다.
참고하시고
또한 우리 진철의 액땜은 저가 다 하였으니 출전 선수 모두 기죽지 마시고
최선의 경기를 하여 저를 기쁘게 해 주십시오
전국최강 진철 파이팅 입니다....
구례 아이언맨 팀장 김종길 님에게 드립니다
저는 1962년생으로 경남 진주 철인클럽 회원이며 사천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2005년부터 철인에 입문하여 철인경기 40회를 완주하였고 그중에서 아이언맨코스는 14번 완주를 하였습니다.
이번 구례 대회 15번째 코스여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경기 준비를 해왔습니다.
최근 구례는 전국의 철우들이 주말이면 전지훈련을 올 정도로 대단한 활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진주 철인클럽 회원들과 지난 7월 30일 진주에서 출발하여 아이언맨 코스를 전부 다 답사를 하기도 하였고, 구례 대비 마지막 점검 경기를 8월 27일 여주 하프아이언맨에 출전하였습니다.
경기는 충주호 댐 방류로 인해 수영이 취소되는 듀애슬론 경기가 되었습니다.
여주는 2012년, 2015년, 2016년 3번의 아이언맨코스를 완주하였고 코스는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었습니다.
사고 당일 8월 27일은 참가인원 800여 명에 거의 동시 출발을 하였고, 코스는 같았지만 하프 경기여서 안전사고 위험을 안고 경기가 진행되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014년 태양의 철인 준비를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해 사이클만큼은 조심조심 타는 습관이 있습니다. 당일 경기중에도 그룹으로 드래프팅을 하는 그룹이 많았는데 가급적 드래프팅을 피한 상태로 혹시 앞 선수가 넘어지면 피해나갈 거리를 유지하면서 경기를 하였습니다. 사고지점은 3회전 후 70Km 지점(총 90Km 하프 경기임)에서 앞 선수와 거리를 두고서 경기를 하였고, 상대 선수(배번도 아무것도 못 봄)가 본인 좌측에서 주행하다가 우측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상대 선수 뒷바퀴와 본인 앞바퀴가 교행 되면서 저만 낙차를 하는 사고를 당하였습니다.
너무나 순간적이어서 낙차 후 멍한 상태로 계속 주행하는 사이클을 피해 길 가장자리로 나왔고, 조금 지나 심판 오토바이에 실려 본부에 있는 의료진에게 응급처치를 받았습니다.
사고 후 경기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철인 입문 후 처음으로 완주 못한 경기임) 두어 시간 정도는 아프지도 않고 상처부위만 좀 쓰렸는데 여주에서 진주까지 내려오는 도중에(운전은 다른 분이 하였음) 점점 통증(가슴 및 타박상 당한 다리, 팔, 어깨)이 심해지고. 일요일 밤 도착 후 병원 응급실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월요일 출근 후 조퇴하여 다시 검사를 받으니 진단서처럼 우측 8.9번 갈비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또한 다발성 찰과상으로 통원치료를 해야 할 입장이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철인 3종을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그리고 구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고를 당해 구례는 물론 10월 남해대회까지 출전이 불투명하여 아쉬움이 큽니다
그동안 남모르게 흘린 땀을 생각하면 억울함도 있지만 이것 역시 살아가고 철인 준비를 하는 과정의 일부라 생각하며 위안을 삼고 회복에만 전념하려 합니다.
대각선으로 진입한 상대 선수에 대한 미움도 없습니다. 그리고 사고 나면서 파손당한 300만 원 상당의 휠 그리고 뒷 드레일러, 100만 원이 넘는 핸들바... 손해가 많고 보상받을 방법도 없지만 이것 역시 철인의 길이라 생각하고 그대로 수용하려 합니다.
제 개인적인 불찰로 인해 구례 대회를 참가할 수 없고 불필요한 업무를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행히도 내년에 이월될 수 있다고 하니 올해는 쉬어가는 기간으로 생각하고 부상 치료에 전념하겠습니다.
성공적인 구례 대회를 기원합니다.
2013년 9월 29일 저의 11번째 아이언맨 대회였던 구례 대회(배번 169번) 구만제에서 수영할 때 잔잔한 수면과 주변 산에 드리워진 구름이 생각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8월 29일 진주 철인클럽 소속 조규식 드림( 구레 배번 1494 CHO Gyou-shik)
첫댓글 우리진철의 우상이자 중심에 서 계신분인데 너무나 안타깝고 사고의 순간이 원망스럽습니다.
그동안 소리없이 준비하는걸 보면서 구례에서 멋진 모습을 볼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고
수시로 고수의 충언을 들을 수 있어 마음이 안정되고 편안했었는데 많이 안타깝습니다.
미안하지만 저는 그만하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불미스러운 일이 더 큰 사고의 아찔한 순간에 대한 위안으로 삼고 하루 빨리 쾌차하시어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큰 욕심은 없었지만 자만이 화를 자초한것 같아서 면목이 없습니다. 추스려가지고 천천히 다시해야죠.
쉬어가는 한해되세요...가슴 먹먹합니다. 충전잘하시구요!!
니 말대로 좀 쉬어야지.....겨울에 쉬고, 시즌에 하고, 겨울쉬고 시즌하고 할라 했는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뭐라 위로의 말씀을 올려야 될지~~
암튼 털털 털어버리고 새로이 시작하자라는 마음가짐 정말 멋찌십니다.
올해는 회복에만 전념하시고 내년에 천천히 함께 가입시더~~ 힘
같이 못해서 서운하지만 다 잊어버리고 완치되면 천천히 하께요~~~
말씀대로 지나는 바람과 구름이라 생각하시어 회복에만 집중하시고 남은시간 편안히 추억을 더덤어보는 성찰의 시간과
운동으로 못했던 가족 동료들과의 오붓하고 행복한 시간 맹글어 보심이 어떨런지요.
아쉽고 억울하고 원망이 깊겠지만 3종을 사랑하기에 참고 배려해 주시는 미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얼른 회복하이소 행님.
탱큐다 까칠아 여주 마지막 훈련 니히고 멋지게 마무리 잘했는데....
선택 잘 하셨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위해 조금 쉬어가시죠~
아쉽지만, 농부님 몫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힘!
국장...하와이가라~~~기회 자주오지않을거라서...
글을 보니 형님의 마음아픔이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큰부상이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빠른쾌차하세요~
큰 부상 아니라 다행이고. 격려해주어서 빨리 나을께....사천철인 잘 부탁해 ㅎㅎㅎ
잘있재~~~ 부상 쿠모 니도 함 하재 ㅋㅋㅋㅋ
쉬라쿠는 하늘의 계시~~ 쉬보자~~
형님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ㅠㅜ,,,부디 빠른 쾌유를 빕니다.
대발이 땡큐....올해는 니 페이스대로만 가자~~~
형님~~
진짜 많이 아쉽습니다.
철인에 입문해서 형님들 따라 배우는 재미가 쏠쏠한 참인데요.
부디 빨리 쾌차하셔서 즐기는 철인 ,
진정한 철인 가는길 가르쳐주십시오.
끝까지 좋은 모습보여줘야되는데....미안하네....
한템포쉬어가야겠다....
@농부 안조은 모습은 아니고
어쩔수 없는 상황인데 쩝~~~회복 리커바리~~ 힘
처음 철인클럽에 발을 들여놓았을때...
애비촐촐하니... 새카맣고... 과연철인을...?
의문을 가졌었는데...
한번, 두번, 만남이 이어지고
함께 운동하고 함께 힘들어 하고
차츰 농부님의 저력을 알았고^^~
농부님의 철인사랑을 알았습니다.
그런 농부님을 닮아가는
제 자신이 너무도 자랑스러웠습니다.
이번 부상이 (너무 잦은거 아닌가?) 또 다른도약의
발판이라 생각하시고 회복에만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농부님의 15번째 한은
진철에서 멋지게 풀어드리겠습니다.
나는~~
@brav♡ 철백(댑삐♡) 행님은 이미 알아쩨요^^~
전국의 엘리트로 이름 날리고 이씃씽께요^^~
악어야 사랑한데이~~~
@농부 럽❤️ 럽❤️ 럽❤️
저도 자전거사고로 4몇년 쉬고 살살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제충전하시고 빠른 쾌유를 빕니다.
ㅋㅋ 재충전 가치 가보자~~
달팽아 먼저가고 있거라....나아지면 슬슬 따라가께~~~
전율이잠시흐르네요
마니아쉽고 화도나시겠지만
이또한 지나가리라 생각합니다
지나온여정보다 앞으로남은여정이 많은걸 생각하며
다친몸 빠리꽤차하시어 펄펄나는모습 보여주이소
사랑합니더
ㅎㅎ펄펄 날지는 못하것고 빨리나아서 내 좋아하는 철인 계속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