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류산(993.2m) 강원 화천
정상 조망
산행 들머리 신선바위 속이 뚫린 이상한 나무 백마계곡 산행 날머리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와 하남면 계성리 경계를 이루는 두류산(993m)은 38선 북방 12km에 위치하고 있다. 그래서 6.25 전쟁 전에는 북한 땅이었다. 두류산은 한북정맥 상의 최전방인 대성산(1,175m)을 바로 북쪽으로 마주하고 있다.
대성산에서 남서쪽으로 이어지는 한북정맥은 수피령에서 고도를 낮추었다가 칼바위봉(930m)과 복계산을 들어올린 다음, 칼바위봉에서 남쪽으로 방향을 틀어 복주산(1,152m)으로 세차게 뻗어 내리고 있다.
두류산은 위도상 38도선 북방 12km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민간인들의 출입이 뜸한 곳이다. 그래서 백마계곡의 수려한 계곡미와 울창한 수림, 기암절벽이 이룬 아름다운 조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금강산을 찾아가던 신선들이 이 산 경관에 반해 잠시 머물다 갔다는 전설이 전해질 정도니 이 산을 직접 가보지 못한 사람들도 그 절경은 가히 짐작할 만 하다. 백마계곡가에는 화엄종에 속하는 사찰, 대명사가 있으며 이 절 밑에는 독수리가 드나드는 높이 30m높이의 신선바위가 있다.
정상은 운모가 섞인 광석토양이라 나무 한그루 풀 한 포기 없지만, 사방으로 펼쳐진 두류산의 주름진 자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봉우리 2개를 넘으면 길은 온통 철쭉나무, 단풍나무로 뒤덮여 있고, 이어서 바위 사이로 초원지대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약 30분 지나가면 941봉이다.
산행코스는 명월리 백마계곡을 경유하여 정상에 오른 다음, 남서릉 상의 920m봉을 경유하여 명월초교 방면 교통 안내소 앞으로 하산하는 코스와 이 코스를 역으로 하는 코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산로는 정상에서 동쪽 삼거리로 나간 다음, 북릉을 타고 10분 거리인 941m봉(헬기장)에 이른 다음, 45분 더 간 곳인 안부(낙엽송 수림지대)에 이르러 서쪽 백마계곡을 경유하여 명월리 하실내교 앞으로 내려서는 코스가 있다.
* 산행일시 : 2011년 7월 17일 오전 7시 출발(시간 엄수) * 출발장소 : 소사역 1번 출구 파출소 건너편 경인국도 변(불루스카이 관광) * 산행코스 : 교통통제소-910봉-두류산-970봉-862봉-대명사-하실내교 (약 4시간 30분) * 산행코스는 당일 현지사정이나 날씨 등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바뀔 수 도 있습니다. * 회 비 : \25,000원 / 아침(김밥) 제공 * 준비물 : 식수, 우의, 장갑, 간단한 간식거리 등 * 본 산악회는 비영리단체로 산행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고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여행자보험은 2011년 7월 14일(목) 오후 6시 까지 예약한 회원에 한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해 드립니다. (여행자보험에 가입을 원하시는 회원은 예약 시 필히 주민등록번호를 총무님께 알려 주셔야 합니다) * 산행 예약 문의 : 총무 011-9762-2402(예약) / 회장 010-3257-4767
** 안전산행, 즐거운 산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첫댓글 이번엔 꼭 가고 말꺼야~~
다른선약이 있어서 --- 다ㅡ음기회 미루고 , 두류산행 즐겁게 잘 다녀오세요?
아쉽지만 다음산행때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즐건 주말 되세요
멋진 화천 풍경과 두류산 을 보러갑니다 ㅡㅡㅡㅡㅡ ㅡ 수고ㅡㅡㅡㅡ,,,,,,,
고맙습니다. 일욜에 뵙겠습니다.
빙고~~참석합니다~~
보기 좋잖아요? ㅎㅎ 일욜에 뵈요
두류산~~~~참석합니다.
빠지면 안돼죠??? 만근이 코앞인데...
그라지요 그라지요 4년째 만근이라 후 후 후 ....
두류산의 아름다운 경관 마음에 담으러 산행 함께 합니다~~~
리본 잘 챙겨 오세요~ㅎㅎ
지두 따라갈겨 ~~~
행수님도 같이 오시는 거죠? 고맙습니다.
볼일이있어서 꺽세혼자가요 외로우면회장님이 책임저
갈까~말까`? ㅎ ㅎㅎ 예약합니다.
말까? 에 예약하는 겁니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1.07.12 12:04
지송합니다산 바랍니다
어머님 땜에 시골에 가야되서
안산
아쉽습니다.어머님 건강하세요.
시골 잘 다녀오시고~즐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어머니가 치매에 아무도 몰라 보시고 요양원에 계십니다
가끔 편찮으시면 자식들이 다녀와야 되구여
토요일 일요일 자주갑니다
초급인가요? 가고싶은산은 많은데 저질 체력이라 기웃거리기만 하는데 어느정도인지요?
산을 좋아하는 분이시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참여해야만 즐거움을 함께 나눌수 있습니다. 용기를 내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