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한지 테마파크(주몽세트장).. 위치: 전남 나주시 공산면 신곡리
나주시.. 그 줄기가 신걸산, 백룡산이 되고 또 한가닥이 동남쪽 다도ㆍ봉황쪽으로 흘러 덕룡산의 줄기가 되어 남평의 월현대산이 되고, 한줄기는 영산포로 뻗어 가야산을 형성하고 또 한줄기는 반남의 자미산, 동강의 백련산을 이룬다. 그리고 그 안에 나주평야가 자리하고 노령의 골짜기마다에서 흘러내린 열두고랑의 맑은 물이 영산강을 이룬다. 나주평야를 뽑아내었다. 예로부터 곡창 호남의 상징이며 교통ㆍ군사ㆍ행정의 중심지였던 나주는 그 역사를 살펴 보더라도 어느곳에 비할 바없이 유구하다.
충분한 시간의 여유만 있었더라면 나주의 풍물과 역사를 좀더 보고 싶었건만. 별로 내키지도 않는 드라마 세트장만으로 마음을 대신한다.
사실.. 주차장에서 약 10분여 걸으면 세트장 앞 매표소에 이른다. 동부여성에 이른다. 그러한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거기서 아마 누가 활을 쏘은 듯 한데...??)
전체를 돌아보는데는 약 1시간여의 시간이면 가능 할것 같고..
▽ 셋트장에서 제일 먼저 만나는 개찰구(??..욕먹을라나??)
▽ 해자성문.. 육중한 성문을 올리고 내리고 한답니다.
▽ 나 같은 민초들의 삶을 꾸리는..초가거리.
▽ 동부여성.
▽ 동부여성에서 바라본 높이 샇아진 성벽.
▽ 동부여성내에서 기념촬영이 가능하다.
▽ 성벽에 바라보며..
▽ 직접 죄수가 되어 보기도 하고.. (너는 어찌 이리~~피둥피둥이더란 말이냐!!~~...퍽..)
▽ 신녀(?)가 거처하는 방이랍니다.
▽ 신단에서...잘~보면 한참 촬영중.. (애들말로는 24일날인가?에 "저장면 나왔다!!"...하더이다..)
▽ 기와거리와 그 모습.
▽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던 "철기방'
▽ 중턱의 해자성문에서 바라본 기와가리의 모습.
▽ 졸본부여성등 각 중요한곳에서는 시대복장을 하고 기념촬영을 해준다.
▽ 졸본부여성.
▽ 느즈막히 밖으로 나오니..해가 많이 기울었다.
▽ 삼한지 테마파크 안내도.
나주 삼한지 테마파크 (www.olive9.com/jumong/sub04_01.htm) 드라마 주몽 홈페이지 (joomomg.co.kr)
▶가는길 :
▶주차료 : 2.5t 미만1.000원 / 2.5t 이상3.000원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500원 / 초등생 1.000원
▶관람시간 : 오전 09:00 ~ 오후 5:30 (입장가능시간은 4:30 이전)
▶숙박(민박) : 공산면 신곡리(셋트장 주변) 일대
▶먹거리 :
▶주변볼거리 : |
출처: 늘 떠날준비만.... 원문보기 글쓴이: 비평가
첫댓글 어디든 촬영 세트장이던 곳은 관광명소가 되어 지역마다 유치하느라 애쓴다네요...ㅎㅎ 유일하게 보는 드라마..."주몽"의 촬영지...안가봐도 되겠어요....ㅎㅎ 아주 상세히 요소요소.. 덕분에 방콕하면서 따듯하게 구경 잘 했어요...감사해요....*^^*^^*
사실 대부분의 촬영지는 어느 한장면을 빗대어 촬영지라고 하는곳이 많고...또한 브라운관과 달라 실망이 큰 경우가 많지요..삼한지는 그나마 메인 무대로 제법 충실했다고나 할까요..날이 찹니다. 내사랑님..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