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복지팀 후원 물품 전달, 당진1동봉사회 청소중 가스렌지 교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 당진1동봉사회(회장 장현곤)는 당진1동 행복복지센터(동장 김관수)와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 당진1동봉사회(회장 장현곤)와 함께 주거환경취약가정을 방문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당진1동 방문복지팀이 찿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정방문을 통해 발굴된 가정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가장이 실직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 등 복합적 문제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당진1동봉사원 8명과 주무관들은 대상가구를 방문 집안과 베렌다, 욕실 등에 쓰레기가 장기간 방치되어 곰팡이가 피어나 비위생적 환경에 놓인 집안의 짐을 빼고 베렌다 등을 세척하는 대청소를 실시했다.
특히 당진1동 주무관과 봉사원들은 물품정리 및 쓰레기 등을 처리하는 한편 기저기, 마스크, 쌀 등의 후원 물품과 지역주민들이 나눔을 실천한 의류, 서랍장과 옷장을 전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또한 당진1동 봉사회는 주방청소 중 가스렌지가 기름 등에 찌들고 부식되어 화재 위험성을 감지 가스렌지를 교체해주었으나 냉장고가 작동되지 않아 우울증에 있는 부부와 어린아이가 여름철을 앞두고 부패된 음식섭취는 하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당진1동봉사회 장현곤 회장은 “방문복지팀 주무관들이 전하는 소식을 듣고 함께 참여한 집 청소 봉사활동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수 동장은 “직원들과 당진1동 봉사원들께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사람들과 거리를 멀리하는 시기임을 직시 우리 주변에 또 하나의 이러한 사례는 없는지 여름철을 앞두고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몫이다.
첫댓글 취약가정의 ’주거환경 대청소 활동을 전개하신
당진1동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주거환경 봉사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당진1동 봉사회와 해정복지센터와의 협업으로 취약한 주거환경을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만들었군요, 정말 다행한 일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대청소 정리정돈으로
쾌적한 환경 만들어 드리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