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모델입니다.
그랜져XG, BMW 7,
포드 머스탱, 포르쉐911
광택코팅시공해주셨던 회원님의 또 다른 애차입니다.
포르쉐911 프론트범퍼 재도장 ┳━━ 진영훈BM덴트 (042-826-7287)
제네시스 프론트범퍼 재도장 ┙ 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 534-16
포르쉐911 리어휀더 덴트리페어━━ 김효일 덴트(기범광택문의)
제네시스 모델은 프론트범퍼 부분 재도장후에
제 현장으로 이동하여 광택연마 및 코팅시공완료입니다.
회원님께서 계시는 둔산동에서 픽업후 모든 시공을 종료하고
다시 둔산동으로 납차해드려습니다.
픽업 및 딜리버리(배달)서비스는 대전시내 어디나 가능합니다.
차량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미리 말씀해주시면 대차서비스도 가능합니다.(구형SM5)
필수공정인 철분제거공정입니다.
철분은 쇳가루를 말합니다.
브레이크 분진,
산업현장에서의 연삭,
단순히 도장면위에 앉은 경우가 많지만,
도장속에 박히는 경우가
이 공정을 진행하는 이유가 됩니다.
방치되면 녹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재도장을 한 판넬이 있습니다.
트렁크와 리어휀더, 리어도어, 프론트,리어범퍼입니다.
특히 트렁크 상단은 너무 잘못되어있습니다.
도장하시는 분들....
시대가 변했는데도..
예전 사고방식을 가진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ㅡ,.ㅡ
오돌오돌하게 튀어나온게 있네요.
표면이 고르지 못한 불량입니다.
아까 위에는 오렌지필현상이라고 불리는 표면의 불량입니다.
오렌지껍질처럼 쭈글거린다고해서 오렌지필이라고 합니다.
최상단의 문제이기 때문에 교정(완화)은 가능합니다.
단,
도장아래의 문제,
오렌지필과 유사해보이나
샌딩마크인경우, 철판, 퍼티(빠다)연마상처등
도장아래의 문제는 해결하지 못합니다.
도장 표면 최상단의 문제이기 때문에
연마교정을 하기전에 먼저 웨샌딩공정 적용합니다.
싱글액션연마장비와 거친 버프를 이용해
표면을 잡을수도 있겠습니다만,
이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마교정한 부분만 매끈한 피부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싱글액션장비가 아니라 더블액션장비 초벌후입니다.
욕심이 있는 전문광택업자시라면
요즘에는 더블장비 하나 정도는 있을것입니다.
대부분 마무리용으로 사용하시겠지만,
여기 이 가게에서는 더블액션장비를 초벌적용합니다.
아! 물론 싱글액션장비도 탄력있게 사용합니다.
찌든 오염이 심한 경우나 저렴한 광택시공비로 결정되었을때입니다.
쭈글쭈글합니다.
누가 도장을 했을지 궁금하네요.
자기가 한 결과물을 바라보며
과연 어떤 생각을 했을지...
광택은 연마입니다.
폴리싱이라는 것은 연마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연마없이 광만 낸다는 것은
기름기를 발랐다는 것이겠네요.
광택이 저하되었다는 것은
오염이 되었거나, 잔기스가 많아서인데..
그런 상태에서 연마교정없이??
우리는 절대 연마없이 광만 살린다면...
문제있는 도장에
기름을 발라서 번들거리게 한다는 이야기인가봅니다.
문제가 있는 것을 교정해서
처음 출고했을때의 그 깨끗한 상태로,
솔직하게는
그때보다 더 깨끗하고 진한 느낌이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연마, 즉 광택시공입니다.
그리고 그런 기초처리가 끝난뒤에
더욱 강화시키고, 더 오래 가게 하기 위해서
코팅을 해주는 것입니다.
퍼티자국이 올라왔습니다.
올라왔다는 뜻은
도장이 건조되면서
저 아래있던 모양이
신나가 마르고
건조되면서
철판부터 떠올라서
위에까지 올라온 것입니다.
100%는 어렵겠지만,
지울수 있겠습니다.
교정되었습니다.
광택코팅도 몇만원짜리부터 백만원이 넘는 것도 있듯..
재도장을 하는 것도 가격차이는 엄청납니다.
한판넬(범퍼,휀더등)에 5~6만원짜리부터
보통의 경우 12~15만원정도(부품값별도),
품질이 올라가면 한판넬에 20이상,
50,60인 경우도 많습니다.
여담입니다만,
수입차서비스센터에서 범퍼재도장비용은 백만원이 넘습니다.
비용차이는 공정의 차이이고,
재료의 차이이며 기술의 차이입니다.
결론은 품질의 차이입니다.
같은 재료는 아닙니다.
도장은 단순히 도료를 뿌려서 말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데요,
베이스코트(색상), 크리어코트(투명)를 뿌리기 전에도
기초작업이 상당히 많습니다.
거기서 하나 하나 부드럽게 진행되고,
서페이서를 좋은 것으로 적용해야
완벽하게 차단이 되어
아까 위에서처럼 퍼티자국이 올라오는 일이 없습니다.
면도 부드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베이스코트가 건조되면
다시 샌딩적용해서 매끈하게 만든뒤에
크리어코트가 올라가야 전체적인 품질이 좋습니다.
크리어코트는 이른바 도장의 투명코팅입니다.
이 크리어가 좋은 것이 적용되어있으면
광택도 더 잘 나고
잔기스도 덜 생깁니다.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도 퍼티자국이 올라왔습니다.
이것은 연마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현상으로 보이는 것,
샌딩마크가 있는데요,
오비털샌딩으로
일명 돼지꼬리가 보이는 불량입니다.
서페이서로 차단이 되어야하는데,
차단되지 못해 도장이 완료되었음에도
바닥의 데미지가 다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연마로 교정할수없습니다.
교정되었습니다.
사진이 누락되었습니다만,
리어휀더도 오렌지필이 조금 심하고
먼지잡티가 있는 곳이 있어 웬샌딩적용했습니다.
도어측면입니다.
여기 이 가게의 정밀한 시공사진을 보시고
다른 업체에 광택코팅시공을 맡겨보시면
과연 뭐가 다른지 잘 이해하실것입니다.
그때는 이미 돈은 나간 뒤입니다.ㅡㅡ
모든 광택업체에서 누구나 동일하게
정밀한 시공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형광등에서만 시공사진을 공개하면서
특수,특허,독점,고급????
저는 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알고보면 조금 배워서 개업한 초짜..
화려한 언변에 수년간의 경력자일지 몰라도
자신이 만든 연마상처도 잡지 못하는 초짜..
몇달전에 개업하고는
갑자기 수년경력의 전문가가 되버리는 이상한 일..
재도장을 취급하는 도장가게들이 많고
재도장품질은 여전하기 때문에..
연마코팅가게들은 많지만,
완벽한 것을 추구하는 곳은
사실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저와 같이 정밀한 연마가 가능한 곳을
찾을 분들은 늘어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폴리시팩토리[기범광택공장]는
대전에서 가장 시골에 위치하고
대전에서 가장 작은 매장입니다만,
기술과 품질만큼은 자신있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코팅이 아무리 기가 막혀도 광택은 주기적으로 필요합니다.
일본의 한 자동차회사에서 출시한 기능성 페인트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어차피 광택코팅이 필요한
페인트 수지에 불과했습니다.(물론 다른 페인트에 비하면 덜 생깁니다?^^:)
그래서 전문점의 광택코팅등 손질을 받으셨어도
아침에 일어나면 무조건 세수하고
운동후에 샤워를 해주는 것이 당연하듯..
항상 밖에서 비바람을 맞는 자동차도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셔야합니다.
세차를 하실때는
자동세차, 세차장솔은 사용금지입니다.
조금만 더 힘을 빼시고
부드럽게 해주시길 바라며
물기제거후에는
스프레이타입의 코팅제로
코팅을 보강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글이 길어지네요. ^^;;
좋은 하루 되십시요, (__)
첫댓글 마술 잘보고갑니다 ㅋ
감사합니다. ^^
업무가 늦게 끝나시나봐요~ㅜ
집에있는 NF판금후 퍼티자국?이 올라와 도료가 잘못된줄 알았는데 아니였네요.
새로운걸 알고갑니다.ㅎ
퍼티자국이 그대로 보이는 것이 있구요,
그것이 떠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떠오른것은 교정이 가능한데,
바닥에 있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캬~~~~~~~~ ^^ 완벽합니다!!
감사해용~ ^^
와우~좋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