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7일부터 3일간 제천 비행장에서 체험‧전시‧참여 프로그램 풍성
□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튜닝 자동차를 실제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이하 튜닝카 페스티벌)이 9월 27일부터 3일간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 비행장에서 펼쳐진다.
ㅇ 튜닝카 페스티벌은 건전한 튜닝문화 조성과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22년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다.
□ 이번 튜닝카 페스티벌에서는 체험‧전시‧참여 등의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ㅇ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프로드, 드리프트 체험, 짐카나 체험 등 짜릿한 튜닝카 동승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하여 이뤄지며,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짐카나 : 지그재그 방식으로 배치된 장애물을 빠르게 통과한 사람이 이기는 경기
ㅇ 이와 함께, 승합차를 튜닝한 캠핑카, 루프탑을 장착한 승용차 등 다양한 유형별 튜닝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ㅇ 튜닝인증부품 및 e모빌리티도 전시되어, 튜닝 산업과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체험도 가능하다.
ㅇ 또한, ‘자동차 관련 VR 체험존’, 튜닝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튜닝카 발명왕’, 튜닝에 대한 지식 전달과 관심 유도를 위한 ‘도전, 튜닝벨’,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튜닝 문화를 처음 접하더라도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국토교통부 전형필 모빌리티자동차국장은 “이번 행사가 튜닝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튜닝을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ㅇ “앞으로도 자동차 튜닝 관련 행사 지원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 확산 및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행사 내용 및 행사 관련 이벤트 정보는 페스티벌 안내 누리집*등 SNS 계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