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25분 전
잼버리 개판 쳐 놓고, 사고까지 나면 더 좋고, 그걸 이용해서, 세월호 비슷한 폭동으로 몰아갈 계산을 한 자도 있었으리라. 윤 정부가 전화위복 만들었으니 얼마나 배가 아플꼬? 문정부가 한일은 곳곳에 * 덩어리이고 윤정부는 열씸히 이 쓰레기들 치우고 있다. 이 쓰레기들 하루 빨리 쓸어 버려야 한다. 95% 까지는 가지 않는게 좋겠다.
좋아요0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ude9****3시간 전
지옥의 잼버린을 만든 개버린늠과 괴담당 그리고 전라도 조직위원회가 모든책임을 지고 감방가고 먹은거 토해내야 하는거지 ,. 지옥의 잼버린을 천국의 잼버린을 만든 윤석열 정부에 경의를 ,. 아녀 ? ㅋ
좋아요6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vich****7시간 전
국민 혈세가 어떻게 쓰였는지 육하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여 비리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문책해야 하고 앞으로 국민 혈세 낭비 및 비리를 저지른 정부 부처외 지자체에게는 벌칙을 강화하여 국민 혈세로 지급하는 예산액 지급을 엄격하게 제한해야 한다.
hwan****9시간 전
이제 행사는 끝났다.쓰레기 부류와 나발통이 제기하는 의혹이나 선동에 흔들릴 필요는 없다.그러나참가자들이 제기한 문제는 심각하게 돌아봐야 할 것이다.유치결정후기획과 의사결정단계예산확보와 집행단계지원행정 단계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냉정하게 짚어 봐야 한다.선동의 대상도 정쟁의 대상도 아니다.전정권 현정권의문제도 아니다.대형행사를 유치하고 치르는 대한민국 시스템의 문제다.특히행사를 명분으로 앵벌이 짖은 없었는지도독질의 없었는지이권이 짬짜미된 것은 없었는지 철저하게 확인해야 한다.이제 정치적 정무적 판단이라는 해괴한 단어가지역정서 지역민심이라는 해괴한 단어가거짖선동과 국격을 팔아먹는 것이 쓰레기부류의 말장난이더 이상 용인되어서는 안된다.치고 싸우는 것도 링안 경기이고 경쟁으로 용인된다.링을 벗어나면 그냥 폭력일뿐 제거하는 것이 맞다.
답글 작성
좋아요1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isu6****9시간 전
공항은 지금도 남아 도는 듯 한데 제발 예비타당성 조사 제대로 하고 신중하게 판단했으면 한다!
답글 작성
좋아요19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The JoongAng
unic****11시간 전
전라디언들..그냥 넘어가면 안된다 이번에 감사 수사해서 엄단을 해야 그나마 몇년은 조용할지 ..그 근성이 몇년후 또 시작할거다. 이놈들은 주구장창 감시를 하고 조여야 한다 근성이 나쁜 홍어들
답글 작성
좋아요14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sall****12시간 전
죽일 놈들이다! 겁없이 무식하게 대어든 꼴이 이재명이 하는 짓과 그대로 빼 닮았다! 여든 야든 중앙정부든 지자체든 모두! 철저히 조사해서 한점의 의혹도 없이 다 밝혀서 조금이라도 잘못이 있는 놈들은 가차없이 의법 처리하고 그 중에서도 고생한 사람이 있으면 찾아서 충분한 보상을 하라! 이웃한 일본 대만 북한 중국을 보기가 쪽이 팔려서 못 살겠다!
답글 작성
좋아요15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bjja****13시간 전
사설이 개판이네. 새만금을 살리기 위한 행위를 불법으로 몰아붙이는 중앙은 제정신인가? 지역 경제 살리기 위한것이지 개인 착복을 위해 예산 달라고 했냐? 잼버리 부실 근본 원인은 준비 부족이다. 화장실 샤워실 급수 음식 의료등등 기본적인 것이 안되있어 발생한것이다. 이건 조직위 책암이고 여가부등 행정력이 직무 태만을 한것이다. 윤석열 정권이 무능해서 모든걸 방치하고 나몰라라 해서 생긴것을 전북에게만 책임 뒤집어 씌우는게 말이되냐?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2화나요25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shar****15시간 전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잼버리가 뭔지도 모르는 어리버리한 김현숙 여가부 장관에게 날카로운 송곳 질문을 퍼붓던 국회의원이 알고 보니 지역구가 부안이더구만. 잼버리 대회장 준비가 개판이라는 현지 사정을 손바닥 들여다 보듯 잘 알고 있는 지역구 국회의원이 마치 강 건너 불 보듯 시치미 뚝 떼고 여성 장관을 닥달질 치는 것 보고 진짜 무책임한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민족을 속이고 믿음을 저버린 곳에는 천벌이 내릴 것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28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dong****17시간 전
아직도 전북도탓이네. 전북도때문에 갯벌에서 대회를 했다고? 정부가 사전점검을 해서 매립지로 변경하면 되었지. 정부가 손놓고 아무것도 안한걸 왜 전북도탓이야? 현장에 가보 지도 않고 말로만 준비가 돼있다고 거짓말한게 정부아니냐?
kkan****18시간 전
작년 말에 성일종이 충남 서산 자기 지역구에 쪽지예산으로만 1조 가져왔다고 티비에 나와 자랑하던데 그에 비하면 새발의 피구만 흥분하지 마시지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2화나요33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dhk2****18시간 전
윤석열정권이무능이 하찮은잼버리대회가 실패로끝났다. 아무것도할수없는 윤석열정권은 정권을문재인에 되돌려주고 문재인탓하기바란다.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1화나요43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choj****18시간 전
영암, 광주, 부안의 공통점: 1) 부실+부정+부패 +무능+탐욕 , 1)지자체 유치 및 주관, 3)대규모 정부지원금, 4)전라도 , 5)세계대회 , 6) 적자+국격 추락
답글 작성
좋아요36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wuoh****18시간 전
잼보리 핑계대고 새만금개발에만 신경쓰서 잼보리행사 망친 전북도지사와 부안군수 구속수사하고 문재인정부가 5녀간 땡땡이쳐서 기반시설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 이번 행사의 실패 원인 이니 문재인와 그 똘마니들도 함께 구속수사해서 잡이넣어라
답글 작성
좋아요35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sany****21시간 전
평창올림픽과 잼버리대회 . 1.동계올림픽과 스카우트대회 격 차이. 2.김정은 만나 핵법제화 종전선언 방조목적으로 광분 VS 타당성 없는 새만금국제공항 건설 예타면제 목적 열심 3.작년 예타면제 확정후 정권교체 되자 전북 급격히 흥미를 잃고 무책임 진행으로 변질. 수천억을 받아 이정도면 도적질도 이런 도둑질이 없음. 집행위원장 전북지사와 현지 민주의원 모두 잠수타고 전북 스카우트는 핑계잡고 조기퇴영함. 주최지의 몰염치가 단군이래 최악이었으나 새똥만국제공항 새만똥고속도로에는 또 고추 말릴수 있게됨
답글 작성
좋아요36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The JoongAng
juns****22시간 전
전라도+ 민주당은 세금 기생충, 조폭
답글 작성
좋아요62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chun****22시간 전
전정부가 무슨짓을 했는지도 파악 못한 현정부가 무능한 것 아니냐?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5화나요4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crki****22시간 전
수년간 돈쓰는 것을 포함 모든 권한을 휘두른게 전북도이고 전북도지사인데 문제가 생기니 어디 뒤로 나가 자빠져 잇네. 책임이 누구에게 있냐고 따지는 원칙은 간단하다. 잘되엇을때 지네 공이라고 떠들 인간과 조직이 누구인가를 살피면 된다. 잘되엇으면 전북도와 조직위가 온갖 잘난척은 다햇을것 아닌가? 따라서 이번 파행은 바로 그들이 책임져야한다.
답글 작성
좋아요4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kkan****22시간 전
익히 알려진대로 조직위원장에 현 정부 장관 셋이 들어 있는데 전북지사는 조직위에서 결정난거 시키는것만 하는 집행위원장이다.. 근데 전북도 책임이 단연 큰거처럼 써놨군
답글 작성
좋아요0화나요36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actv****2023.08.12 05:28
전정부,현정부 가릴 것 없이 제대로 조사,점검해야 합니다.그리고 의도적 잘못에 대해서는 단죄를 해야 합니다.그래야 대한민국이 발전합니다.지역,정부 들먹거리면 본질이 흐려집니다.본질은 재원과 능력이 있었슴에도 불구하고미래에 세계를 이끌어 갈 젊은이들에게부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겁니다.누가 점검,수사를 하던진정한 애국자라면 제대로 점검,수사해서재발방지토록 해야 합니다.
답글 작성
좋아요35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The JoongAng
hail****2023.08.12 04:49
아마도 절라도 공무원놈들 반은 잘라야 할걸? 돈만 보면 불나방처럼 모여들오 다 빨대 꼽고 해 처먹었을테니.
답글 작성
좋아요41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kims****2023.08.12 04:36
과거정부와 현정부, 전북도, 조직위. 분명 책임이 크다. 문제는 그 안에서는 누가? 희생양으로 채택될까? 이제 이 무책임하고 거드름이나 피우고 돈만 빼먹는 우리 사회 관행에 강력한 응징으로, 내 나라 코리아가 새롭게 정립되지 않으면 얼마안가 망조로 갈 것이다. 그러니 차제에 감사원, 검경 모두 총력을 기울여 이 위험한 관행의 고리를 확실하게 끊어내자. (그런데 감사원, 검경이 또 내부에서 누군가를 봐주기로 나오겠지... 개탄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