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그에게 나아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3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4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5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6 내가 네 날에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아멘
오늘 말씀을 천천히 반추하며 되새김질 해봅니다. 죽게된 히스기야에게 이사야가 살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때에 히스기야의 마음이 얼마나 힘들었을까를 생각하며 히스기야가 하나님께 기도할 수 뿐이 없슴을 봅니다. 그러나 히스기야는 낯을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죽을수 밖에 없는 병도 낫게 하시고 치유하신 하나님은 히스기야에게 네 기도를 들었다 하십니다. 기도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소통하는 통로 입니다.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 이십니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이 죽음에서도 나를 건져주시고 생명 주셨습니다. 내가 해야할 일은 나를 살리신 하나님을 전하고 증거하는 일입니다. 생명의 주권자 하나님도 나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움직이십니다. 오늘은 기도문을 올리며 마음모아 기도합니다.
여호와 라파의 하나님 아버지 내가 암발병으로 인하여 힘들어할 때도 함께하사 사망에서 생명으로 완전하게 회복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간도 질병으로 투병중인 환우와 수술을 기다리는 지체가 있습니다. 질병으로 수술후 회복중에 있는 지체도 있으며 항암과 방사선으로 힘들어하는 지체도 있습니다. 마땅한 처방 약이 없어 신약에 기대며 마음 조이는 지체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다 아시오니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회복의 은혜를 주시옵소서 히스기야의 기도를 배워서 낯을 벽으로 향하고 통곡하는 기도가 있게 하소서 그리하여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으로 인하여 은혜를 입어 치유가 있게 하소서 합당한 병원과 의사를 만나고 맞는 처방약을 찾아서 잘 치료되게 하소서 나사렛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