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남길이 퇴역 경주마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그가 대표로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문화예술엔지오(NGO) 길스토리가 퇴역 직전 구조된 경주마 ‘별밤’과 결연을 하면서다. 별밤은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서울경마공원 경주마였다. 퇴역 이후 10여년간 여러 승마장을 전전하다가 지난해 8월 충청남도 부여의 한 폐농장에서 구조됐다. 발견 당시 갈비뼈가 다 드러날 정도로 말랐고, 오랫동안 사람을 태운 탓인지 뒷다리가 심하게 부어 제대로 걷지 못하는 상태였다고 한다. 현재 별밤은 시민의 제보로 동물자유연대가 구조해 제주에 있는 생추어리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다.
동물자유연대 제공
중략
김남길은 25일 길스토리를 통해 “최근 말과 함께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서 미디어에 출연하는 동물들에 관심을 갖게 됐다. 주로 퇴역한 경주마들인데, 다치면 버려지거나 일부 불법적으로 거래되는 말들도 있다고 해서 도울 방법을 알아보다가 기획하게 됐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동물권에 대한 인식이 퍼지고 함께 촬영하는 동물들에 대한 처우도 개선되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캠페인 기금은 지난해 12월 3일 개최된 길스토리 기부쇼 <2022 김남길의 우주최강쇼>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후략
*생추어리 : 위급하거나 고통스러운 환경에 놓여 있던 동물이나 야생으로 돌아가기 힘든 상황의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구역을 말한다. 공장식 축산 환경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동물이 평생 가능한 한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을 가리킨다.
첫댓글 별밤이 생추어리는 아니지만
생추어리가 궁금한 방석이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
https://youtu.be/9_cLFCFh7nA
PLAY
말머리 다른 게 더 적합하면 알려주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방석이 댓글 보고 찾아봤는데 세상에 이런일이에도 나오셨구나 별밤이 소개된 건 못 봤는데 저기서 잘 지내고 있을 것 같다
@sweets 헐 이름을 바꿔주셨나보다! 안 그래도 구출한 지역이 같길래 긴가민가 했는데 이름이 자이언트라길래 아니구나...했거든! 진짜 다행이다😭
아 크기 보고 그렇게 얘기한 거였나? 이름이 아니고?
무튼 진짜 다행이야ㅠ
우와
좋은일 하시네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와 진짜 너무 멋지다...감사합니다
좋은 일 참 많이 하는 사람 ☺️
헉 저 생추어리 유튜브에서 봤었는데!! 좋은 일 하는 멋진 사람들이야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