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17년 상반기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자립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북 괴산군은 26일 괴산군 여성회관에서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자립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축과 보험에 대한 경제개념의 정립과 자기 관리를 통한 자립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국민연금관리공단 청주지사 천경지 노후설계 전문 강사의 '아는 만큼 힘이 되는 보험이야기'란 주제 강의로 진행됐다.
군은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의 성공적인 자립과 자활의지를 다지고 건전한 재정 상태 유지를 통해 빈곤에서 벗어나도록 연 2회 이상 자립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자활의지의 제고와 자립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내일키움통장 사업은 저소득층의 자립 지원을 위해 3년 만기 시 본인이 매월 일정하게 적립한 금액에 근로소득 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해 주는 제도다.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Ⅰ,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키움통장Ⅱ,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일키움통장으로 나뉜다.
희망키움통장Ⅰ과 내일키움통장은 5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희망키움통장Ⅱ는 5월 2일부터 5월 12일 까지 신규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830-3383) 또는 해당 읍 · 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괴산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 830-3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