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건널목 운용방식에 대해 말씀드리죠^^
철도건널목의 대부분이 자동연동기를 사용하여 일정지역에 열차가 통과하게 되면 차단기가 내려가게 됩니다.
일부 안내원들이 배치된 건널목에서는 수동으로 작동하고 있지만 여기 역시도 자동연동을 병행 사용하고있습니다.
철도건널목 통과방법은 운전면허 시험에 단골메뉴 입니다.
철도건널목에서 일단정지→좌우확인→통과(or정차) 가 FM인데 개념을 14박15일 남극출장 보내버리신 일부 운전자들은 1,2단계 확인안하고 막바로 질러버립니다.
운전자가 외부에서 보는 체감속도와 실제 운행하고 있는 열차속도는 차이가 많이 나는것은 회원분들도 잘알고 계실듯합니다.
내차는 저 열차속도 보다 빠르니까 통과 할수 있을꺼야 라는 생각은 대단히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철도건널목 사고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차 대 열차 의 사고는 거의 대부분이 차(車)의 과실입니다...^^
첫댓글 면허딸때만 FM이고 그 이후엔 즐-드셈 하는게 사고 내는 운전자 아니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