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7일 제네바 - 세계 지도자들, 자궁경부암 생존자들, 옹호자들, 파트너들, 시민사회가 제3회 자궁경부암 퇴치의 날을 맞아 오늘 함께 합니다.회원국들이 처음으로 비전염성 질병 퇴치를 위한 결의를 채택한 이 계획은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왔으며, 올해 기념식은 세계 각국의 희망과 발전, 새로운 약속의 등불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지난 3년 동안, 우리는 상당한 발전을 목격했지만, 여성들은가난한 나라들과 부유한 나라들의 가난하고 소외된 여성들은 여전히 불균형적으로 자궁경부암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라고 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박사가 말했습니다."백신 접종, 선별 및 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 국가의 강력한 정치적, 재정적 약속, 파트너의 지원 증가로 자궁경부암 제거에 대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지역사회는 약속을 선언하고 자궁경부암을 없애기 위한 전략을 개발함으로써 앞장서고 있으며 전 세계 국가들은 11월 17일 WHO의 행동 촉구 뒤에 모여들고 있습니다.
호주는 앞으로 10년 안에 자궁경부암을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 최초의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영부인 베냉에서 Claudine Talon은 HPV 스크리닝 캠페인을 주최할 예정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은 보건부와 여성단체들이 주최한 자궁경부암 퇴치를 촉구하는 킨샤사 전역 행진으로 처음으로 행동의 날에 동참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에서는 최근 연구원들이 국가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시절 백신을 제공받은 최초의 여성 집단인 25세에서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한 자궁경부암 사례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번 주에 국가 자궁경부암 제거계획(2023년~2030년)을 통해 자궁경부암 제거 목표 90-70-90에 도달하겠다는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이 날을 기념하고 HPV 재도입 2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에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해당 국가의 백신,
싱가포르에서는 HPV에 대항하는 능동적 행동 연합(A4HPV)이 인지도 제고를 위해 스핀 사이클링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영국에서는 이번 주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가 2040년까지 자궁경부암을 없애겠다고 약속했습니다.
HPV 백신 접종에 대한 강력한 진전
자궁경부암 제거를 위한 글로벌 전략을 시작한 지 3년.앞서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 등 인구와 자궁경부암 부담이 큰 국가를 포함해 30개국이 추가로 HPV 백신을 도입했습니다.오늘 현재 140개국이 HPV 백신을 국가 면역 프로그램에 도입했습니다.
HPV 백신을 최소 1회 접종한 여아의 전 세계 HPV 백신 접종 범위는 2022년 21%로 증가해 처음으로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습니다.이 진행 속도가 유지된다면 세계는 2030년 목표를 달성하여 모든 소녀들이 HPV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궤도에 오를 것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GAVI 및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여팬데믹 붕괴로 인해 HPV 백신 접종을 놓친 여아들의 접종을 따라잡기 위한 체계적인 노력과 90% 보장 목표 달성을 위한 HPV 백신 접종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노력.
예를 들어 나이지리아에서는 HPV 백신이 2023년 10월에 단일 투여 일정으로 일상적인 면역 프로그램에 도입되었습니다.이 나라는 770만 명의 소녀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는 이 지역에서 HPV 백신을 한 차례 접종한 것 중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선별 및 치료에 대한 진행이 미약함
국가들은전 세계의 심사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되었습니다.올해, Unitaid와 그 실행 파트너들과 함께, 14개의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의 보건부는 백만 명이 넘는 여성들을 선별하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여전히 수술, 방사선 치료, 화학 요법 및 완화 치료에 대한 더 나은 접근이 필요합니다.여전히 65%의 국가만이 자궁경부암 검진 서비스를 포함하고 69%는 보편적 건강 보장 제도의 일환으로 자궁경부암 치료를 위한 방사선 치료를 건강 급여 패키지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척국 경험은 발전하고 있습니다.지상에서:
엘살바도르는 2030년까지 70% 보장을 달성하고 자궁경부 질환 여성의 90%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검진 대상을 발표했습니다.보건부는 현재 전국 75개 모든 선별진료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한국은 또한 전암성 병변의 치료에 진전을 보였습니다.
2019년 WHO 집행이사회에 이 안건을 올린 회원국 중 하나였던 부탄은 자궁경부암 예방과 치료에서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나라최근 건강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자궁경부전암·암 대상 여성의 90.8%를 검진했는데, 이 중 자궁경부전암 여성의 92%가 치료를 받고 침습성 암을 가진 모든 여성을 관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검진 품질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기 위해 WHO는 HPV 검사를 자궁경부암 검진에 선호되는 방법으로 승인하고 있습니다.여기에는 자가 샘플링 지원이 포함되어 있어 선별이 더욱 편리합니다.또한 WHO는 2023년 6월에 네 번째 HPV 테스트를 사전에 승인하여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식별하기 위해 고급 선별 방법을 구현하려는 국가에 추가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메모들편집기:
자궁경부암을 없애기 위해서는 모든 국가가 여성 10만 명당 4명 이하의 발병률에 도달하고 유지해야 합니다.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세 가지 주요 축과 그에 상응하는 목표에 달려 있습니다.세 가지 핵심 축은 다음과 같습니다.
15세까지 HPV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여아의 90%;
여성의 70%는 35세까지, 그리고 45세까지 높은 성능 테스트를 통해 검진을 받았습니다.
사전 암 치료를 받은 여성의 90%, 침습성 암을 가진 여성의 90%가 관리합니다.
각각국가는 2030년까지 90-70-90 목표를 달성하여 다음 세기 내에 자궁경부암을 제거하는 길에 들어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