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돈많은백수 평생소원!
안녕 여시덜 나는 매일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하는 일개미1이야 나는 점심도 회사 근처 많은 사람들이 오는 한식뷔페에서 먹기때문에 굉장히 찝찝해하는 와중에 친언니가 재택근무를 하는데 회사에서 코로나검사를 의무적으로 받고오라고해서 코로나 검사 받으러간다기에 같이 따라가기로했어!
준비물 : 핸드폰 신분증
(근데 신분증 검사는 전혀 안하더라 )
서론이 길었는데 우리집에선 오정보건소가 가장 가까워서 어제 아침에 준비하고 버스타고 내리자마자 경악을했지.. 줄이 너무너무길었어..ㅋㅋㅋㅋ
시간은 10시 15분쯤 도착했고 한 100-120명정도 서 있는거 같았어 그래도 검사가 간단하고 금방 끝나니까 금방 줄이 줄거라 생각하고 줄섬ㅠ(경기도오산)
줄은 다들 거리를 두면서 섰고! 사실 나는 증상도 없고 진짜 찝찝해서 한번 받아보고싶어서 온거기때문에 좀 무서웠어 혹시 받으러왔다가 여기서 옮아갈까봐..
핸드폰을 보면서 기다리니까 줄은 생각보다 금방 줄었는데 한 내 앞에 20-30명 남았을 때 여자분이 손소독제를 한번씩 짜주시고 일회용 비닐장갑을 나눠주셔! 손서독제라고 비닐장갑하고나서 앞에 사람이 15명쯤? 남았을땐 나눠준 종이에 증상이나 휴대폰번호를 적는데 오정구보건소는 익명으로 검사를 진행하더라고!
이렇게 번호랑 나이대, 증상만 적어서 갖고 있으면돼!
그렇게 종이 적고서 줄서다보면 오른쪽에서 여자분이 종이확인을 한번 해주시고 왼쪽에 매표소같은곳에 가라하는데 거기 줄 서다보면 공익인지 뭔지 군인이 핸드폰켜서 본인 번호 확인해달라고해! 나는 아이폰이라 그냥 연락처들어가서 맨위에 내이름 클릭해서 보여줬어 아마 검사결과를 폰으로 보내줘서 확인하는거같아
그리고 매표소같은 곳에 저 종이를 내면 검사키트를 줘! 거기서 문자받고 오신건 아니죠?하고 증상이있는지 없는지 체크를 하는데 내앞에도 검사받으신분들 죄다 무증상에 그냥 오신분들이더라!(참고로 검사받았다는 확인서같은건 발급 안된다고 말씀해 주셨어) 아마 나처럼 찝찝해서 한번 받거나 회사에서 받고오라해서 오신분들이 많은거같았어 쨌든 검사키트를(내입구멍과 콧구멍에 찌를 면봉) 받고서 네버엔딩 줄서기를 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오정구보건소는 야외에서 검사를 진행하고 검사해주시는 분은 두분 이셨어! 한명한명 검사 할때마다 라텍스 장갑 새로 바꾸시고 날도 추운데 진짜진짜 고생 많으시더라.. 검사 받는건 나는 코찌를때 눈물 찔끔 나오긴했어..ㅎ 그렇게 검사받고서 일회용장갑 버리고 앞에서 손소독 한번 더하면 끝..!
나는 10:15분에 도착해서 10:55분쯤 검사를 받았고 총 40분정도 기다려서 받았어..! 토요일 오전기준..!
거의 한시간 걸려 검사받고 언니랑 기진맥진 다했는데
오늘 오전에 카톡으로 결과가 왔는데 언니도 나도 음성 떴어! 출퇴근때문에 계속 나가야하는 사정이지만 그래도 음성 판정 받으니 조금 안심은 되더라.. 나처럼 찝찝해서 검사 받을 여시들을 위해 후기 작성해봤어!! 그럼 20000 그리고 마지막으로 검사받을여시덜!! 꼭 따뜻하게 입고가.. ‼️‼️‼️‼️ 꼭.. 롱패팅입고갔는데도 손발 시려서 죽는줄 알았어..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정했어 고마워!!
가격은 얼마엿어?!
ㅇㅎ 고마워!
무료인 곳 있고 아닌 곳 있어 전화해보고 가 임시진료소는 무료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샤 함 받아봐.. 나도 찝찝해서 한번은 받아야지하다가 무료이기도해서 다녀왔어! 오전에가는것을 추천해..!!
난 금요일에 했는데 결과가 아직 안나왔어..몰까ㅠ
거기 안내문에 24시간 지나도 결과안나오면 연락달라했는데 검사 받은 보건소로 연락함 해봐 여시..!!
@돈많은백수 평생소원! 방금 문자왔다!! 음성!!!
출처 여성시대 넣어줘!!
수정했어 고마워ㅠㅠ!
출처틀렸어
와 줄 엄청길구나
여시야 그러면 어제다녀왔는데 오늘 음성떴으니까 24시간동안 자가격리하면되는거야??
나는 어제 보건소 다녀와서부터 오늘결과 나오기전까지는 어디 안나가고 집에서 자가격리했어! 검사 받는곳에도 안내문에 검사 후 결과 나오기전까지 마트나 피시방 등등 어디들리지 말라고 안내 나와잇더라..!
여시야 글 써줘서 고마워! 나도 무증상이고 접촉 없는데 가서 검사 받아보려고 해!
검사받고 집에 어떻게갔어? 우리집도 보건소까지 거리가 좀 돼서ㅠㅠ
마스크 잘 쓰고 버스타고왔어!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도 한두명있었고! 20분거리라 금방왓엉
오 고마워 ㅠㅠㅠ 아직 안가봐서 잘 몰랐는데
헐 나도 어제 갔었는데! 점심시간 1-2시 피해서 2시반쯤 갔더니 내 앞에 3명 있어서 10분 컷으로 검사함,,, 한명 검사할때마다 손소독하시고 장갑 새로끼시는데 추운데 난로도없고 너무 고생하시더라 ㅠㅠ
그리고 저거 알림받을려면 부천시 알림 동의해야댐!! 나도 몰랐다가 혹시나 해서 부천알리미 동의하니까 바로 결과 오더라 ㅠ
@양키고홈 오정보건소 이번주만 한시적으로 한댓어!
휴 ㅠㅜ 나 어제 두시간 기다림 ㅜㅜ 한시간 반 넘어가니까 추뤄서 죽겠더라 ㅠㅠ
근데 진짜 그분들이 더 힘들거같아서 말 잘듣고옴 ㅠㅠ
지금 서울, 수도권은 줄 서도 키트가 빨리 떨어지면 못받는 경우도 있다더라ㅠㅠ 무조건 아침 일찍 가서 줄서서 빨리 받는게 좋은 것 같아..
나 여시때문에 오정보건소에서 진료하는거 알아서 받았어! 너무고마워!! 회사에서 갑자기 확진자나와서 오늘 급 받게되었거든 ㅠㅠ 부천어디서하는지도 모르고 여기 오정보건소만 써있는글봤던게 기억나서 갔다왔어ㅠㅠ 나 오정동 주민이었거든... 완전 고마워진짜!!
헐 다행이다 뿌듯한 댓 고마워 여샤..🥰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ㅈㄴㄱㄷ 결과 음성뜰때까지 격리고 왕복도 대중교통이용하지말라더라!!! 혹시 몰라서 검사하는거니싸 결과 나올때까진 조심조심!!!
다른지역이긴하지만 무증상 검사 받고싶었는데 용기 안났는데 글 읽고나니깐 가족이랑 가루용기 생겼어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