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를 하는 중에 보니 거의 모든 장군이 세금 잡아 먹는 귀신이 되어 있더군요..ㅡ.ㅡ;
(낭비벽이 있다 등등의... 세금 -5%, 세금 -10% 등등 )
그래서, 뭔가를 잘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기를 찾아보니, 낮은 세금시 않좋은 특성이 붙는다고 하더군요.. -_-; 쿨럭 그래서 그랬나?
도시의 발전을 중시하는 스타일로 하다보니, 인구 성장률을 위해 세금은 거의 low를 유지하고 있었죠.
( 수익은 다른 곳에서 내죠.. ^^ 다른 팩션으로 부터 돈을 받아.. 아랫글 참조..^^ )
그래서, 세금률에 따라 장군에게 붙는 Trait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1. 도시에 'Rebel'이 발생한 경우, 세금이 'normal' 이상이라면,
-> 100%로 BadAdministrator 1
2. 도시에 'Riot(소요)'가 발생한 경우, 세금이 'normal' 이상이라면,
-> 50%로 BadAdministrator 1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Riot 가 어떤 경우인지 모르겠네요..--;; )
3. 유닛을 만들 경우, 세금이 'very high'인 경우
-> 3%로 GoodAdministrator 1
4. 건물을 만들 경우, 세금이 'very high'인 경우
-> 7%로 GoodAdministrator 1
5. 건물을 만들 경우, 세금이 'very high'이면서 'GovernorLoyaltyLevel = loyalty_disillusioned'인 경우,
-> 75%로 GoodTaxman 1
6. 건물을 만들 경우, 세금이 'normal 또는 low'이면서 'GovernorLoyaltyLevel > loyalty_disillusioned'인 경우,
-> 15%로 BadTaxMan 1
이 더군요..ㅡ.ㅡ;
위의 Trait에 대한 정보는 참고로 text 를 간단히 올립니다..^^;
Trait GoodAdministrator
ExcludeCultures barbarian
NoGoingBackLevel 3
AntiTraits BadAdministrator
Level Bureaucrat
Effect Management 1
Effect Law 1
Level Skilled_Bureaucrat
Effect Management 2
Effect Law 2
Level Superb_Administrator
Effect Management 3
Effect Law 3
Trait BadAdministrator
Characters family
ExcludeCultures barbarian
AntiTraits GoodAdministrator
Level Jobsworth
Effect Management -1
Level Administratively_Inept
Effect Management -2
Level Stunningly_Incompetent
Effect Management -3
---------------------------------------------------
Trait GoodTaxman
ExcludeCultures barbarian
AntiTraits BadTaxman
Level Tax_Assessor
Effect TaxCollection 10
Level Efficient_Taxman
Effect TaxCollection 20
Effect Unrest 1
Level Cruelly_Efficient_Taxman
Effect TaxCollection 30
Effect Unrest 2
Trait BadTaxman
ExcludeCultures barbarian
AntiTraits GoodTaxman
Level Useless_Assessor
Effect TaxCollection -10
Level Inefficient_Taxman
Effect TaxCollection -20
Level Tax_Farmer
Effect TaxCollection -30
특이한 점은 일단 GoodAdministrator Level 3이 되면 그걸로 고정이 되네요..^^
그리고, 위 특성은 barbarian 문명에서는 발생하지 않네요.. barbarian은 세금에 무심해서 그런가? ^^
p.s.1 좋은 관리형 장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의 고혈을 쥐어짜야 된다는 이야기인가? --;;
p.s.2 위의 발생 조건에서 'GovernorLoyaltyLevel' 와 'loyalty_disillusioned'게 무엇을 뜻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첫댓글 왠지... 장군들이 다 꼴통인가 했더니.. 영토는 넓고 인구는 많은데 =_=...좋은 장군을 얻기위해선 게임을 매일 돌려야하나요 ㅠㅠ
고생하셨소...
소요는 도시에서 불만으로 생긴 반란이고 그게 성공하면 도시에 반란군(rebel)이 생기며 주둔군및 총독은 튕깁니다. 그리고 장군들 칭호를 보면 로얄티를 알수 있습니다. 좋은 장군은 높은세율을 유지하면서도 도시발전에 기여하고 도시민의 불만(퍼블릭 오더)를 억제한다 뭐 이런 뜻 같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이거 말고 자금총액이 50,000이 넘어가면 장군들에게 재정상 안좋은 속성이 붙는다는 글도 있더군요.
무슨 장군들이 다 command는 높은데, 세금잡아먹고, 주민 불만 높이고, 무역 패널티, 농장 패널티..-_-;; 그래서, 장군능력치를 분석중인데, 많은 수가 born시리즈(태어날때 가지고 나오는..), 그래고 대부분이 낮은 확률로 좋은특성과 (앞의 낮은활률보다는 조금 높은)낮은 확룰로 나쁜 특성이 붙더군요.
태어날태부터 좋은특성을 가진넘이 관리하기 쉽더군요. 천성이 더러운넘들은(미니언 술고래 비열한마음 등등) 전투를 통해서 키워줘봐야 안좋은특성이 계속붙어서 계륵이 되어버리더군요. 중반이후에는 돈은 문제가 안되기에 매니지먼트 관련 악덕은 참을수있지만 인플루언스나 스콸러 law관련 악덕은 정말 참기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