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1월 8일
이 페이지는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공적개발원조(ODA)와 파트너십은 전 세계가 중저소득 국가에 기회를 성공적으로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SDG 17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발전을 위한 촉매로서 글로벌 원조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소득 국가에서 경제적으로 가장 낮은 국가로 자원의 대규모(그리고 지속적인) 이동에 크게 의존하는 조건입니다.
이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세계 최빈국 지원에 총 2,113억 달러가 전달되었으며, 이는 원조 금액이 1,860억 달러였던 2021년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오늘날 글로벌 원조 규모는 사상 최고 수준입니다. 그러나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공여국에 도착하는 난민 등 세 가지 특정 사건에 대한 기부 덕분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데이터에 따르면 전염병 지원, 기부 국가 내 난민 지원, 우크라이나에 대한 직접 지원 등 독특한 이벤트에 대한 기여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다른 지역에 할당된 자원이 1.2% 감소했을 것입니다. .
공식 개발 지원에 얼마나 많은 자원이 제공되는지에 대한 세계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SDG 17.2는 선진국이 GNI의 0.7%를 보건, 교육, 인프라, 농업 등 여러 부문에 걸쳐 저소득 국가에 대한 지원 자금으로 할당하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세계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아직 멀었습니다. 선진국들은 2022년에 이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총 2,000억 달러의 기여를 늘려야 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도움이 필요한 최빈국(최빈개도국, LDC라고도 함)에 대한 지원도 목표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SDG 17.2에서는 최빈국 개발 원조가 공여국 GNI의 0.15~0.20%를 차지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2023 SDG 아틀라스 17번째 이야기 에서 ODA, 기부 국가, 자원 흐름 및 지원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저자
https://www.linkedin.com/in/espenprydz/ twitter.com/intent/follow?screen_name=@espry
경제학자, 개발 데이터 그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