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I엔진
아우디 TDI는 세계 최초의 직분사방식 디젤 엔진입니다.
1989년에 아우디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의 직접 분사 및 전자 관리식
자동차 디젤 엔진을 소개하였습니다.
TDI 엔진의 특성으로는 경제성, 낮은 배기가스, 출력(토크), 성능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엔진이 지닌 큰 장점은 낮은 rpm에서도 아주 파워풀하고 전 속도 영역에 걸쳐 매우
경제적이라는 점이며, 이는 TDI 엔진의 탁월한 단거리 및 장거리 성능을 보장해줍니다.
결과적으로 TDI는 스포티하면서 유연하고 매우 경제적인 것이 특징이며 엔진의 속도가
낮을 때에도 토크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연료 소모율이 매우 적습니다.
작동 원리
TDI의 터보 차저는 엔진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고 실린더가 최대한 충전되도록
보장해줍니다. 압축 직후에 분사기는 매우 높은 압력으로 디젤 연료를 전달하며, 효율적인
엔진 캡슐화(encapsulation)는 소음 수준을 낮게 유지하고 유압식 엔진 마운트는 부드러운
주행과 낮은 진동을 보장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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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I엔진
아우디의 FSI 엔진은 흡기 매니폴드로 연료를 분사하는 동급의 다른 엔진과 다음과 같은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훨씬 더 다이내믹하다
더 큰 토크를 낸다
출력이 더 높다
연료 소비가 더 적다(무려 15%)
FSI-직접 분사 기술
직접 분사 기술은 스파크 점화식 엔진의 토크와 파워를 높이고 연료 소비량을 15% 줄이며
배기가스량도 줄이는 기술입니다. 재래식 스파크 점화 엔진의 재래식 흡기 매니폴드
분사방식과 달리 FSI 엔진은 연료를 연소실로 직접 분사합니다. 이 기술로 조절판(throttle
plate)이 필요 없어져 결과, 엔진에서 '조절판'이 사라지고 열손실이 줄어들기 때문에
출력이 높아짐과 동시에 연료소비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FSI-디젤의 장점을 살린 휘발유 엔진의 성능
FSI는 디젤의 최대 장점으로 알려진 연비와, 최고의 휘발유 엔진이 보여주는 부드러움,
성능, 반응성의 장점이 결합된 엔진입니다.
고성능 휘발유 엔진의 섬세함과 파워의 특징을 선호하면서도 고급 디젤 엔진의 이산화탄소
배기가스량의 장점이 필요한 경우라면 아우디의 신형 FSI 휘발유 엔진이 이 두 가지 세계의
최고 성능을 동시에 제공해줄 것입니다.
자동차 경주에서 빛나는 아우디 FSI 기술
2001 Le Mans 24시간 레이스에서 따낸 두 번의 승리만큼 아우디 FSI 기술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이 혁신적인 원리는 연소실의
설계와 공기 흐름, 분사율, 방향과 타이밍, 압력 면에서 이뤄낸 최적의 규모와 조화를 통해
기름 한 방울에서도 더 많은 힘을 생성해 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이는 특히 양산
차량(production vehicle)에서의 출력 향상, 연료 절감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FSI 기술은
뛰어난 성능과 경제성으로 대변되는 차세대 아우디 엔진을 향한 자연스러운 진보를
표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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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valve
자동차 업계에서 아우디는 최초로 실린더 당 5개의 밸브가 장착된 엔진을 대량으로 생산한
업체입니다.
엔진의 효율성은 실린더 안에서 효율적으로 연소할 수 있는 연료의 양과 이러한 조건 하에서
실린더에 유입될 수 있는 공기의 양에 달려있습니다. 5밸브 기술이 결정적인 장점을 제공하는
부분이 바로 이 점인데 그 이유는 실린더에 5개의 밸브가 달려 있어 엔진의 환기가
효과적으로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토크와 파워는 높아지고 연료
소비량과 배기가스는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