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투 중량 | 28톤 | 전 장 | 9.8m | 전 폭 | 3.65m |
전 고 | 3.27m | 톤당 출력 | 14.4마력 | 무 장 | 155mm 강선포, |
엔진 출력 | 디젤 440마력 | 최고 속도 | 55m/h | 항속 거리 | 283km |
승 무 원 | 5명 | 적재 탄약 | 39발 | 변속 기능 | 전진4단, 후진2단 |
사거리(보통탄) | 24km | Rap탄사거리 | 30km | 발사 속도 | 6~8발/분 |
□ 특 성
팔라딘의 승무원들은 임무수행기간 내내 차량내부에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차체는 냉.난방 온도조절 시스템을 갖추고 승무원 개개인에 대해 방호시스템이 장착되어 NBC무기에 대한 방호능력을 갖추고 있다.
M284 주포는 보통포탄을 사용할 경우 24km의 사거리이며 사거리 연장포탄을 사용할 경우 30km까지 사격 가능하다. 최대 발사속도는 분당 최대 8발 또는 15초에 3발을 사격할 수 있으며 지속사격시 1분당 1발을 발사할 수 있다.
[팔라딘으로 오면서 부족한 사거리가 연장되어 보통포탄을 사용할 경우 24km의 사거리이며 사거리 연장포탄을 사용할 경우 30km까지 사격 가능하다. 최대 발사속도는 분당 최대 8발 또는 15초에 3발을 사격할 수 있으며 지속사격시 1분당 1발을 발사할 수 있다.]
팔라딘 자주포는 2싸이클 디젤엔진으로 440마력의 출력을 내는 미국 디트로이트사의 DDEC8V71T엔진을 장착하였고 서스펜션 시스템은 높은 충격 흡수능력을 가진 충격흡수기가 붙어있는 토션바 타입이다.
통신체계는 VIC-1 인터컴/VRC-98 또는 SINCGARS 단채널 지상 공중 무선시스템을 포함하는 보안 음성/디지털 통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
□ 참고사항
미국은 1953년부터 T196이라는 이름으로 신형 자주포를 개발하여 1963년 M109라는 편제화기로 정식 채택하였다. 이 자주포는 4,000대 이상을 미군에 조달하였으며 그 외에도 유럽을 중심으로 20여개국 이상이 도입하여 현재도 주력 자주포로 운용 중이다.
M109자주포의 차체는 알루미늄 합금의 용접구조이고, 승무원은 차장, 포수, 조종수, 장전수 3명 등 모두 6명이다. 그러나 1963년에 등장하여 30년이 지난 M109자주포는 21세기에 운용하기 위하여 대규모의 개량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래서 개발한 것이 M109시리즈를 대폭적으로 개량한 M109A6 팔라딘 자주포이며 기존의 M109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 참고 자료
ㅇ 유승식, 21세기의 주력병기(지상병기 및 헬리콥터 편), (주)군사정보, 1998, pp82~83
ㅇ Military World 2000년 1월호, (주)군사정보, p104
ㅇ Military World 2000년 4월호, (주)군사정보, pp128~131
출처 http://www.jcs.mil.kr/views/jsp/weapon/weapon_read.jsp?id=149&depth1=A&depth2=03&depth3=01
M109A6 팔라딘 155mm 자주포 자주포 (howitzer)
개관
팔라딘은 Advanced Weapon이라고는 할 수 없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애초 M109형 자주포의 뒤를 이어 배치되기로되었던 크루세이더의 배치가 늦어지면서 A6형(팔라딘)을 개발 배치한 것이 1989년경인 것으로 보여지므로 M109A6팔라딘은 앞으로도 상당기간 사용될것으로 보인다.
팔라딘의 원형인 M109 최형은 1950년대에 개발된것으로 외관상 A6 팔라딘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팔라딘은 미국의 유나이티드 디펜스 L.P산하의 그라운드 시스템 디비젼에 의해서 개발되어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한Chambersburg의 팔라딘 생산 운영 센터(Paladin Production Operation centre)에서 제작된다.
팔라딘은 현재 미육군과 이스라엘 방위군에서 사용중이며 쿠웨이트 국방성에 의해서 무기체계로 선택되어 도입예정이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K-55 자주포는 M109A2형을 국산화 한것이다.
팔라딘은 4명의 승무원 - 포차장, 사수, 조종수, 장전수 - 에 의해 운용된다. 팔라딘은 외부의 기술지원없이 독립적으로 작전을 수행 할 수 있다.
승무원들은 외부의 기술적 지원없이 보안 음성/ 디지탈 통신 시스템에 의해서 임무를 받을 수 있으며 사격제원을 산출 해 낼 수 있고, 자동적으로 주행시 고정장치를 해제하여 사격태세에 들어 갈수 잇으며, 사격위치를 결정할 수 있고,새로운 장소로 이동 할 수 있다.
[팔리딘으로 개량되면서 사거리 연장되에 통신계열도 상당부분 개량되어 위치추적이나 조준 계산작업등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게 개량되었다]
팔라딘 M109A6 자주포는 전개하여 60초이내에 첫번째 탄환을 발사 할수 있다.
팔라딘의 'shoot and scoot-쏘고 튀기' 능력은 적 포대지원 사격으로부터 승무원을 보호 할 수 있다.
[팔라딘 M109A6 자주포는 전개하여 60초이내에 첫번째 탄환을 발사 할수 있다.팔라딘의 'shoot and scoot-쏘고 튀기' 능력은 적 포대지원 사격으로부터 승무원을 보호 할 수 있으며 이런능력은 현대 자주포의 기본능력중 하나이다. 심지어 우리의 K9 자주포는 서행하면서 이동중 사격도 가능하다]
생존능력
팔라딘의 승무원들은 임무수행 기간 내내 차량내부에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팔라딘의 차체는 냉·난방 온도 조절시스템을 갖추고 승무원 개개인에 대해 방호시스템이 장착되어 NBC 무기에 대한 방호능력을 갖추고 있다.
[팔라딘으로 개량되면서 승무원들은 임무수행 기간 내내 차량내부에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팔라딘의 차체는 냉·난방 온도 조절시스템을 갖추고 승무원 개개인에 대해 방호시스템이 장착되어 NBC 무기에 대한 방호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는 기존 M109들에서는 생각도 못할일였다]
포탑에는 증가 방어력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는 케블러 가압 라이닝이 붙어있다.
포
팔라딘에 장착되는 M284 포는 M182 포좌에 장착된다. 이것은 보통포탄을 사용할 경우 24km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거리 연장형 포탄을 사용할 경우 30km의 사정거리를 가진다
[팔라딘에 장착되는 M284 포는 M182 포좌에 장착된다. 이것은 보통포탄을 사용할 경우 24km의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거리 연장형 포탄을 사용할 경우 30km의 사정거리를 가진다. 이는 현존하는 최신 자주포들이 40킬로 이상 심지어 50킬로대까지 사거리를 갖는데 비해 월등히 불리한 수준이다. 장약이 추가된 신형탄을 사용하려면 포신을 긴것으로 바꾸어야 하는데 그러기에 차체의 강도가 너무 약한것이 단점이다 이는 M109시리즈의 공통적인 단점이기도 하다]
포탄의 송탄은 전 유압 구동 시스템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또는 반자동 송탄 시스템이 옵션으로 부가될 수도 있다.
[팔라딘 포탄의 송탄은 전 유압 구동 시스템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또는 반자동 송탄 시스템이 옵션으로 부가될 수도 있다.현대의 자주포들이 거의 자동장전임을 감안한다면 여전히 구닥다리방식이다]
팔라딘 M109A6 자주포는 최고속도로 사격시 분당 최대8발 혹은 15초에 3발을 발사 할수 있으며, 지속사격시 3분당 1발을발사 할수 있다. M284 포는 광학식 백-업 장치가 붙은 자동 사격관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팔라딘 M109A6 자주포는 최고속도로 사격시 분당 최대8발 혹은 15초에 3발을 발사 할수 있으며, 지속사격시 3분당 1발을발사 할수 있다. M284 포는 광학식 백-업 장치가 붙은 자동 사격관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팔라딘의 관성 위치/항법 시스템은 하니웰(Honeywell)社製로 자동 사격관제 시스템과 통합되어 있다.
[팔라딘의 관성 위치/항법 시스템은 하니웰(Honeywell)社製로 자동 사격관제 시스템과 통합되어 있으며 매우 편리하고 쉽게 좌표를 입력 정교한 사격이 가능하다]
현용되고 있는 팔라딘에는 39구경이외에 52구경의 포를 장착한것도 있어 사거리 연장형 포탄 사용시 Pzh2000과 같은 정도인40km의 사정거리를 확보하게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역주 이건 안전성 문제로 포기되었다)
부무장
12.7mm M2 기관총 1정이 포탑의 오른쪽에 장착되어 있다. 현재는 12.7mm 기관총 대신 40mm 유탄발사기를 장착한 기종도 있다.
엔진
팔라딘 자주포는 2-사이클 디젤엔진으로 440마력의 출력을 내는 미국 디트로이트디젤社의 DDEC 8V71T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팔라딘 자주포는 2-사이클 디젤엔진으로 440마력의 출력을 내는 미국 디트로이트디젤社의 DDEC 8V71T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현대의 최신자주포들이 모두 1000마력 이상의 엔진을 장착하는것이 비하면 440마력의 엔진은 너무 출력이 낮아 더이상의 업그래이드가 불가능한관계로 팔라딘 성능강화프로젝트에서는 아예 브래들리 차체를 이용하는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디트로이트 디젤社의 엔진은 현재 국내에서 대우중공업(주)가 수입하여 대형트럭에 장착하고 있다.
트랜스미션은 세계최대의 자동차 회사인 제너럴모터스의 AUTO T/M 디비젼인 앨리슨의 ATD-XTG-411-4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서스펜션 시스템은 높은 충격 흡수 능력을 가진 쇽압소버가 붙어있는 토션바타입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팔라딘은 1회 주유로 시속 64km의 최고속도로 345km를 주행 할 수 있다.
전원공급장치는 24V D/C, 650암페어의 제원을 가지고 있다.
통신
팔라딘 자주포는 VIC-1 인터컴/ VRC-98 또는 SINCGARS 단채널 지상 공중 무선시스템을 포함하는 보안 음성/디지털 통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
[팔라딘 자주포는 VIC-1 인터컴/ VRC-98 또는 SINCGARS 단채널 지상 공중 무선시스템을 포함하는 보안 음성/디지털 통신 장비를 갖추고 있다.미육군을 비롯 미공군과 나토규격의 통신망과 100% 연계된다]
[팔리딘으로 오면서 추적과 목표산출 그리고 조준이 모두 내부에서 가능하며 독자적으로 목표 추적및 타켓좌표산정 발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팔라딘의 성능개선 사업
팔라딘은 크루세이더의 배치가 지연될 것(2008년 개발비용초과로 전격 최소되었다)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육군은 기존의 M109 자주포에 대한 성능개선 사업에 착수하여 개발된 모델이다.
[팔라딘의 성능강화사업은 출력이 부족한 차체를 버리고 브래들리 장갑차의 차체를 이용하는것을 주요 포인트로 한다여기에 최첨단의 항법장비가 추가된다]
성능개선 사업의 내용은
① 무장의 교체
② 승무원에 대한 방호능력 증대
③ 주행선능 개선
④ 온보드식의 컴퓨터/항법시스템
⑤ 개선된 차량 전자/냉각 시스템
⑥ 각종 기계장비및 서스펜션의 개선등이다.
이에 따라 팔라딘 M109A6와 FAASV에 대한 개선 설계가 실시되어 현재 완전 양산(개량)단계에 와 있다.
현재까지 총 240대의 팔라딘과 125대의 FAASV가 생산되어 애초보다 2달 먼저 미육군에 인도되었다.
824대의 팔라딘과 664대의 FAASV가 미육군 포병 부대에 1999년 말까지 모두 공급(개수)될 예정이다.
[최신 팔라딘 타입은 지처럼 브래들리 장갑차의 차체를 전용하며 포탑에 비해 차체가 다소 작은 느낌이다. 이로인해 M109에도 최신의 항벙장비와 냉각장비 그리고 더 강력한 포신의 장착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런 괴물 미군 같으니라고..]
M109A6 팔라딘의 구조도
<팔라딘의 제 원>
/지속사격시-3분에 1발
사정거리 : 보통탄 - 24km/ 사거리연장탄 - 30km
포제원 : 155 mm/52calibre<155mm/39calibre
대기중 작동가능 시간 : 1분이내
송탄 : 반자동
적재탄수 : 39발(완전 발사준비상태)
크기 승무원 : 4名 - 포차장, 조종수, 장전수, 사수
엔진 : 디트로이트 디젤 - DDEC 8V71T, 2 cycle diesel, 440마력
T/M : ATD-XTG-411-4 전진4단, 후진 2단
서스펜션 : torsion bar high strength with high capacity shock absorbers
전원 : 650 amps, 24 v DC
연료탱크용량 : 505리터
전장 : 9.75m
전폭 : 3.15m
전고(운행시) : 3.24m
최저지상고 : 45cm
전투중량 : 28.6tons
접지압 : 113.53psi
성능(전투중량시) 최대항속거리 : 345km
최고속도 : 64km/hour
155mm 포 발사속도 : 급속사격시-15초내에 3발 또는 1분내에 8발
시스템 광학식 백-업장치를 갖춘 자동사격관제 시스템
사격관제 시스템과 통합된 관성/포지셔닝에 의한 항법시스템
야시장비가 부가된 광학기
유압식 송탄 장치
VIC-1, VRC-89/SINCGARS무선통신장치
NBC 방호능력
FAASV의 내부도
개발/제조업체
팔라딘의 개발및 제작에 관여된 업체는 아래와 같다.
▶ Honeywell : navigation/positioning systems
▶ Detroit Diesel : new low heat rejection engines
▶ United Defense-Ground Systems Division : turret manufacturer
▶ Watervliet Arsenal : cannons and ballistic shielding
▶ Alliant Tech Systems : Automatic Fire Control System
--- 1999년 4월 18일 작성됨.
▶ '관련소식' 게시판 관련 항목 :
유나이티드 디펜스社 팔라딘 훈련장비 제작.
미육군 주방위군 팔라딘 자주포 추가 획득.
출처 척탄병님의 블로그중에 http://wertt0.egloos.com/4234520
실기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
아카데미에서 난데없이 팔라딘이 출시됩니다.
이 제품은 이탈래리 제품의 재포장 제품으로 보입니다. 가격으로 보건데 AFVCLUB 의 팔라딘이 나올 가격은 아닌지라...
이탈래리 제품은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이지만 설계가 잘 된 제품으로 이미 타미야에서도 같은 제품이 재포장으로 출시된적이 있습니다.
리뷰는 아래에..
[박스아트 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이제품은 이번에 재판된 이탈래리 M109A6를 이용한 재포장 제품입니다.]
[제품구성은 이탈래리 제품과 100% 같습니다.]
[심지어 이탈래리 제품 특유의 빳빳한 궤도까지.. 이탈래리 제품은 궤도하고 타이어는 정말 못만들죠..]
[여기에 타미야에서 추가한 런너두판이 추가됩니다. 구성으로 보니 M1A2에 들어있던 OIF장비 같네요..]
이탈래리 M109A6의 리뷰는 아래에..
|
[원판이 워낙 좋아서인지 런너두판 추가되었을뿐인데 전혀 다른제품 같습니다.]
[타미야 제품답게 별도 제작한 인형두마리가 동봉됩니다.]
[궤도는 아쉽네요..좀 마음에 안들면 AFV클럽의 별매궤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별매궤도 리뷰는 여기를 클릭!!]
|
여기에 아카데미는 M2 /MK19 40mm 유탄 발사기 택1 런너 (M1115 험비 부품을 넣어줄듯..) 에칭부품 추가라고 하네요.. 이렇게 해도 가격이 35,000원 이라... 이탈래리 제품들이 5만원 초반인것에 비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신제품 " 1/35 미육군 자주포 M109A6 팔라딘 "
소비자가 : 35,000원
출시일 : 2017/4/25(화) 출시예정.
현재 비밀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공동구매 예정중에 있습니다.
미라지콤프방 공동구매는 비밀방에서만 진행합니다. 참가하고싶은 분은 아랫글 읽어보시고 부담없이 (단 꼭 공동구매는 참가할수 있는분들만..) 참가해주시고 혹시 매번 공동구매는 부담스럽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 카톡이나 문자로 (010-3209-6098) 로 찔러주세요.. 다만 문의하실때는 까페회원 누구라는걸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워낙 잘 알려진 번호라 이상한 문의나 광고가 많아서 그럽니다.)
|
|
* Wrighten By Mirageknight (2017.4.14 Ver 1.0) *
(본 게시물의 권리는 미라지콤프(www.compmania.co.kr) 에 있습니다.)
본 게시물의 상업적 이용과 무단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게재를 원할시는
King331@hanmail.net 으로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단 개인적 사용하시는건 마음껏 퍼가
셔도 됩니다. 다만 출처는 꼭 밝혀주시길… 틀린내용이나 수정부분의 대한 지적은 언제
나 환영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