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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E: Academy NEW SPQR모드 해본결과...
게임의신동 추천 0 조회 821 05.01.30 17:43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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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1.31 10:50

    첫댓글 숫자조절한다고 창의성언급할 건수는 못돼죠. 무엇보다 방어력이 좋다고 전투가 오래가신다고말씀하시는대 방어력이 좋으면뭐합니까 사기가 낮아서 붙자마자 도망가기 일쑨대. 카르타고야 spqr에서는 초반 사기 팩션으로 건드려놔서 그렇지 일반 팩션으로하면 다르게 느껴지실겁니다.

  • 05.01.31 10:53

    저역시 카르타고로했다면 저런말 당연히 했을겁니다. 어반코호트로 소드맨 깔아뭉개는꼴이니 쉬울수밖에요.그리고0턴은 텍스트문서로 충분히 고칠수있는것입니다 자료실에도 있구요 언급할 사항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만.

  • 작성자 05.01.31 12:57

    0턴 텍스트로 고쳐보시죠;; 저도 고쳐서 리얼리즘 5.0용 올려봤는데...해깔립니다 나중에가면;; 도망가는건...음..글쎄요...거의 다죽여야 도망가던데요 제가해보니;; 장군있으면...더 안도망가고..생각보다 도망가는건..야만족이 잘도망가긴하네요;;

  • 05.01.31 18:14

    그런걸떠나서 0턴자체에 매력도없다고 생각합니다만. 게임의 재미를반감시키겠지요. 병력의 운용이란것이 그상황에따라 다른것이고 그맛에 하는것인대 상대방이 쳐들어오면 "음 그냥 10부대 한번에뽑아가지뭐" 무슨맛으로합니까. 그돈으로 매수해도된다지만 매수니 0턴이니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05.01.31 18:19

    0턴이어렵다구요? 그다지 오래걸리지 않는 그노가다가 어렵다구요? stat cost만 찾아서 0으로 바꾸어주면 되는것아닙니까? 물론 노가다성 시간이 들어가겟지만 그것이 머리를 쓰는 그런 어려운 무엇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대요 전체를 고치는것도아니고 cost찾아서 0으로만 고쳐주면되는대말입니다.

  • 05.01.31 18:24

    바꾸기를 이용해서 stat cost의철자와 턴수부분만복사해준뒤 몽조리 0으로 바꾸는법도있습니다 이방법이면 1분도 안걸린다는사실을 알기는하시고 말씀하시는지. 그리고 노력을했다고해서 게임의 수준을 높게 치하하는건 잘못된 방식입니다. 뭐 가령 겁나게 재미없는게임이 나왔는대 5년동안 졸라 열심히 만들었다고

  • 05.01.31 18:25

    그게임의 점수를 높게 매겨주는사람이있을런지요 뭐5년에 걸쳐만든게임이 재미없다고 하는것도 문제가있지만 이것은 그냥 예입니다. 제가 너무흥분했나보군요 공감하는 부분이 하나도없어서 말입니다. 제글로 기분이 불쾌한점에 대해서는 사죄드립니다 시비조 발언도있구요.

  • 05.01.31 18:32

    아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spqr모드에서는 카르타고가 사기팩션입니다 경험치에서도 일반팩션에비해 작대기가 2~3개 더붙였죠 특히 코끼리는 시작하자마자 4로시작합니다 다른 팩션은2때구요 저의 예를 설명드리죠. 카르타고의 사기성을 느낀저로서는 텍스트로 유닛을 좀없애고 스키피오로시작햇죠

  • 05.01.31 18:34

    그리고 그리스의 홉라이트와 붙었죠 제가 방어하는상황이고 병력차도없었습니다 저쪽은 장군이없고 저는 있었죠 홉라이트들이 슬슬오고 하스타티들은 필룸을 투척하고 단체로 돌격했습니다 어떻게됐냐구요? 2/3도 안돼서 도망가더군요. 저는 뭔 오류가났나 생각하고 다시해보았는대도 피차일반이였습니다.

  • 05.01.31 18:35

    일반모드로할때 그리스홉라이트는 하스타티로도 충분히 쌈사먹을수있는대 그놈의 사기땀시 그냥 밀려버리는겁니다 싸워보지도못하고. 크흑 그허망함에 지워버렸죠. 카르타고는 사기팩션이에요 사기팩션

  • 05.02.01 10:31

    챠징님=_= 그래서 SPQR같은 모드 한번 님이 만들어볼래요? 그래도 제작자가 신경써서 만든건데 그렇게 쉽게쉽게 말하시면안되죠...

  • 05.01.31 20:57

    후훗.. 이 모드 방어력이 얼마나 대단하냐 하면.. 벨리테스로 (휴즈에서) 아머드 홉라이트 한테 투창을 몽땅 다 날렸지만 한명도 않죽었습니다 -_-;;;

  • 작성자 05.01.31 22:33

    charging // 너무쉽게 말하는데요 내가볼떄 그렇지않거든요;;

  • 05.01.31 22:45

    모드는 모드일 뿐입니다.개인적으로 twc의 이분사이트에 자주가보곤 하죠.정말 잘 만들려는 그의 노력이 보이더군요.영어는 잘 모르지만,이런 모드땜시 테스트와 밸런스를 맞추는구나하는 눈치를 포럼글 대충보고 파악은 하겠더군요......나름대로의 개인적인 고증이야 잘 모르겠습니다만은,다만 이분의 모드가

  • 05.01.31 22:53

    맘에 들뿐이죠...그 어떤모드가 나온다 치더라도 완전한건 없을거예요.아시죠??1.12패치 나온다고 하죠.아마......그렇게 완전히 맘에들게 나올까하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이죠....물론 나와보면 알겠죠??.............

  • 05.02.01 00:42

    소울렛님처럼 모드에대해 좀안좋은말하면 하는말이 "니가만들어볼텨" 장난하십니까? 비평의 자유는 아시고 말씀하십니까?저는 게임을해보고 나름대로의 판단을 내려 비평한겁니다. 그것에 대해 님이 딴지를걸라면 좀 머리를 굴리시던지 개념없이"니가만들어보지"가뭡니까?

  • 05.02.01 00:40

    저는 정당한 비판을했습니다. 전혀근거없는 일방적인 비난은 안했단말입니다. 제가 언급한거라곤 텍스트0만 좀 자세히언급하였는대 0턴은 정말 쉬운겁니다 직접 시험도해보았구요. 못믿으시겠다구요? 직접시험해보시든지. 신동님 0턴 조작은쉬워요 어려우시면 제가 나중에 자세히 말씀드리죠

  • 05.02.01 09:43

    사울렛님... 그럼 영화나 책 봐도 재미 없다고 하는 사람들은 전부 다 감독이나 작가겠습니다. 비난이 아닌, 비판은 언제든지 나올 수 있으며, 발전을 위한 계기입니다.

  • 05.02.01 10:47

    소울렛님 말씀도 챠징님을 일방적으로 비난하는것 같진않은데요.. 솔직히 차징님 말씀중엔 숨어있는 가시가 있습니다..그래도 제작자가 힘들게 만든건데 그렇게 쉽게쉽게 말씀하시면안되지요.

  • 05.02.01 12:06

    글쎄요 저도 텍스트로 자주 건드려놀아보는대 모드만들어보라고하면 절대 포기합니다 그만큼 오래걸리고 어렵다는것도 잘알구요. 만든것 많으로도 충분히 노고를 치하드릴만큼 저에게 모드만들기는 어려운겁니다. 저는 단지 일반적으로 건드리기 쉬운것만 말씀드린것일뿐.

  • 작성자 05.02.01 21:25

    제대로 이거 삽질한부분이.. early 리져너리 코호트 들인데요.. 프린캡스들이라는..어이없어서 ;;

  • 05.02.07 03:43

    맘에 안드시면 그냥 맘에 드시는거 깔고 하세요.다들 장단점이 있는거 아니겠습니까.전 이패치 예전부터 해왔었던건데 맘에 드는걸요.0턴이라는건 사실 맞지 않습니까.병력생산하는데 반년이상씩 걸린다는게 좀 우습지 않나요.도시가 크다면 반년안에 오합지졸 대군을 만들수 있는거고 도시가 작다면 그것도 못하는거겠죠.

  • 05.02.07 03:45

    그래서 도시생산턴도 줄여서 얼른 크라고 한거겠고,유닛들 능력이 높은건 오합지졸과 경험풍부한 병사들의 차별화를 두는차원에 만든거고,도시증가역시 반년동안 도시 하나 못지나가는거 없애기위해 만든거 아니겠습니까..

  • 05.02.07 17:54

    ㅎㅎwinqn님 시원한 답변입니다.

  • 05.02.13 13:44

    charging 님 초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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