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보충제에 들어 있는 말토덱스트린 질문 드립니다.
미국의 일부 유명한 보충제 회사도 말토덱스트린을 사용 하는데요.
매일 섭취 해야 하는 것이기에...부작용에 대해서 궁금 하네요.
말토덱스트린의 부작용에 대해 알려 주세요.
---------------------------------------------------------------------------------------------------------------------
이하... 비타고에 대해서도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누락 되어서 다시 써봅니다.
말토덱스트린보다 비타고가 가장 빠르게 글리코겐 로딩되는 탄수화물.
말토덱스트린을 먹느니 더 싼 포도당을 먹는게 남. 단 혈당치가 순간적으로 올라가는게 안좋긴 하지만...
비타고는 다당류라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지도 않으면서 글리코겐로딩이 포도당보다 훨씬 빠름."
보디빌딩 사이트에서 이런 댓글이 있어 퍼왔는데요. 그리고 비타고 검색...
검색 결과..
비타고가 대체 뭔가요? 권장할만한 제품인지요? ㅎ
첫댓글 이 제품 광고하는거 아닙니다. 네버네버네버!!!!!!!! 정말 궁금 하여 질문 드립니다.
가격도 고려해야 겠지요. 포도당은 키로당 3천원대에 불과합니다. 비타고는 speedns에서 3키로에 99000원하네요.
말토덱스트린은 운동후반부에 기력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므로 운동전에는 필수적으로 섭취하면 좋죠. 고급보충제에도 들어갑니다. 헬스맨에게는 필요하죠. 다만 혈당이 올라가는 단점이 잇으므로 당뇨병이 있으면 안좋겟죠. 나는 이렇게 합니다. 말토를 사서 운동전에 유청단백질에 섞어먹고, 운동후에는 유청단백질만 먹습니다. 탄수화물은 유청분말(탄수화물73%)에 포도당분말(소진된 글리코겐 급속보충)과 코코아분말을 섞어 먹구요.
운동 15분전~60분 사이에 탄수화물 먹으면 인슐린 상승으로 더 빨리 혈당 저하가 일어납니다립니다. 그래서 운동 직전에 탄수화물을 섭취해주고 운동중에(장시간운동시) 탄수화물을 보충해주게 되면 후반부에 에너지 공급에 영향을 끼쳐서 더 오래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