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13/2011081300093.html
어제 아침 몽골지도에 동해 표기를 넣은 여고생에 관한 기사가 나왔네요.
고 3 여학생 둘이서 몽골 의료 봉사 나갔다가
몽골의 박물관에 일본해로 표기된 지도를 보고 분개하여 자료를 찿아서 1년간 노력으로 바로 잡은 이야기 입니다.
감정적인 호소가 아닌 자료를 통해 동해로 표기해야 하는 논리를 펴서 설득을 했다는 것이 참 대견하네요..
"유럽의 '북해'는 유럽 대륙의 북쪽에 있는 바다로,
노르웨이의 남쪽에 있지만 '노르웨이 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아시아 대륙의 가장 동쪽에 있는 바다는 '동해'로 표기해야 합니다."
편지는 한글로 써서 영어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영어로 번역했다고 합니다.
저는 완전 감동 받았습니다. ^^ 너무 기특하네요. 어느집 자식인지.. 참 멋집니다.
예전에 저희 집에 놀러 왔던 중국 유학생 아이가 너무나 똑 부러지게
자신의 나라에 자긍심을 가지고 여러가지 국제 정세에 관심을 가진 것을 보고 적잖이 놀랐어요.
그 아이는 몽골에 대한 중국인의 입장뿐 아니라 몽공인의 입장에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일본의 침략전쟁에 관한 이야기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지리적 위치때문에 많은 침략을 받은것에 대해서도..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20살이채 되지 않은 어려보이기만 한 여자 아이가 너무나 당차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서..
그 부모가 궁금해 지더라구요. 집 안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했었겠구나 싶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할 이 한반도를 너무 나몰라라 하지 않은지..
감정적으로만 불쾌함을 드러내고 국가를 탓하거나 누군가가 하겠지란 생각을 하는거 같아요.
동해 관련 오류 수정 메일보내는 사이트 입니다.
http://prkorea.com/textbook/sendinvoice01.htm 여기 예전에도 올렸는데요..
저도 인터넷 서핑하다 발견한 사이트 입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이 사이트를 사이버 테러도 했었다고 하네요.^^
막상해 보시면 아주 쉬워요. 항의 서한 버튼을 누르면 오류 사이트와 내용이 있습니다.
참.. 저도 댓글을 보고 알았는데요..
독도 등록 기준지를 옮기는 사람들이 있네요. 본적을 독도로 하는 거예요.
저도 이걸 해 볼까 싶은데.. 지금은 울릉도까지 가서 해야 하네요. 언젠가는 해야 겠다 마음먹고 있습니다...
일본 사람중 독도주민신청을 한 사람이 3300명입니다.(2005년) 이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살고 있지도 않으면서 자신의 주소를 이곳으로 옮긴 유령시민이지요. 어의 없다생각했지만..
일본사람들은 정말 계획적이고 치밀하다 싶어요.ㅠㅠ
독도 뺏기고 나서 억울해하지 말로 똘똘 뭉쳐야 할때가 아닌가 싶어요
첫댓글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뭉쳐야 할 때입니다,, 참 대견하고 이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