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
vastkyh 2006-11-08 16:03:10 |
|
시대적 사업이 운하라 생각한다 만약 우리경제가 좋았으면 일찍 해야할 사업이었을것인데 지금도 늦지않은 사업이면 물부족이 세계추세인데 앞으로 석유를 많이 가진나라보다 물을 많이 가진나라가 부강한 나라가 올것이 틀림없다. 세계적인 운하를 만들어 후손들에게 선진한국으로 창의적인 국민의 두뇌개발로 세계에서 가장부러운 국가를 만드는데 일조하기를 이명박 전서울시장에게 바란다. | |
|
002 |
kwshp 2006-11-08 17:26:23 |
|
운하건설에는 천문학적인 돈이 들어갈 뿐만아니라 환경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운하가 생김으로서 엄청난 환경이 파괴될 것이고 관리하는데도 엄청난 비용이 들어갈 것인데 그것보다는 기존의 철도, 도로 인프라를 개선하고 관리하는 것이 효울적이다. 운하로 인해서 생기는 손해는 다시 보상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 투입하는 에너지를 현재의 수송인프라에 쏟는 것이 낫다. 심각한 환경오염과 환경파괴를 어떻게 감당하려고 하는가? | |
|
003 |
iksong 2006-11-08 19:59:36 |
|
유럽과 달리 우리나라에 다목적 댐이 많은 이유를 아시는가? 한 여름철에만 집중적으로 내리는 빗물을 저장하여 홍수방지, 그리고 가뭄인 봄 가을 겨울에 대비하기위해서다.이시기에 강중상류에 가보셨는가? 강이라고는 할수없는 개천, 시냇물 수준이다. 이런극단적인 수량 차이가 있는 우리나라 강에 운하는 무슨 운하인가? 남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다 가봐라, 평야를 도도히 흐르는 라인강이나 다뉴브강으로 착각하지마라! | |
|
004 |
박강석 2006-11-08 20:46:12 |
|
빚으로는 팔불출도 못하는것이 있으랴.서울시 재정을 완전 거덜내고 이젠 대한민국을 말아 먹으려고 작정했구나. 완전 위장보수로 빨치산행각의 진수를 보이는구나. 또 한반도를 아예 섬나라로 만드는구나. 고속도로나 특히 철도를 지금보다 몇배 더 건설하는것이 국가발전에 몇백배나 이익이 된다는 것은 심척동자도 다알고도 남는다. 이명박,이제 너의 정체와 의도하는 바를 국민들은 다 알고있다. 어리석은놈,너 이명박을 지지하는자가 노무현과 노사모에 코드빨치산들이라는 것은 이제 다 폭로되고도 남았는데 어리석구나. 근데 아직도 이명박 너는 왜 자신의 정체도 못 밝히고 헌법수호를 하겠다는 말을 못하고 안하는거냐.
| |
|
005 |
v4wave 2006-11-08 23:15:26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06 |
v4wave 2006-11-08 23:19:23 |
|
위 박강석씨 김대업을 닮은 것 같아 그냥 지나칠려다 한마디 합니다. 1. 서울시 재정 완전 거덜 내고...라는 말 형사고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명박은 거덜낸게 아니라 임기동안 서울시 부채 5조원 중 3조원을 갚은 훌륭한 시장이었습니다. 2. 위장보수 빨치산행각이라는 말도 형사고발 대상이 될 수 있는 말입니다. 아무리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다지만 함부로 유언비어를 퍼뜨리면 형사처벌될 수 있음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아무리 싫은 사람이라해도 사실을 왜곡하고 거짓을 퍼뜨리는 짓은 추악한 짓거리입니다.
| |
|
007 |
727p 2006-11-08 23:39:18 |
|
박강석, IP 추적하면 당신 정체가 금방 나올거다.앞으로 입조심해라.물론 박근혜,손학규,고건 한테도 근거없는 사실을 퍼뜨리면 똑 같이 추적된다.요즘 개인에게 인터넷 명예훼손의 죄가 얼마나 무서운 지 아나? 인터넷은 방송 보다 더 무서운 전파방법이다.방송은 한번이지만 인터넷은 지우지 않은 한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란다. | |
|
008 |
balancedlife 2006-11-09 01:02:51 |
|
한마디로 얘기하면,기본 설계는 고사하고 사업타당성도 없는 뜬구름 잡는 망상이다. 막연한 말을 하니 나도 그에 상응한 반박을 하는데,이것은 세금 갖고,개인이 혼자 발주내고 수주하겠다는 노가다 업자의 착상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공사 허가자체가 곤란한 국토 분열,환경 생태계 파괴 계획안으로 소위 개인의 권력욕에 미쳐 혹세무민하는 사기행위라 봐도 다름 없다.지금 그 재원으로 그거 할 때고,핵폭탄 머리통위에 이고 독일 유람다니며 뱃노리 타령이나 하고 노닥거릴 때인가? 미친 놈들 노라리도 두놈이면 충분하지 않나.또 사기 당하고 개 소 찾으며 욕하며 쓰라린 세월 보낼래? 만약 운하를 파서 득되는 토목 건설 업자들도 한치앞 이득 생긴다고 거품물고 찬성만 외치지 말고,나라 걱정들 좀 해라!! | |
|
009 |
rladnjsdlf 2006-11-09 09:37:58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10 |
rladnjsdlf 2006-11-09 09:58:42 |
|
수질관리를 위해 돈이 든다는 말은 말도 되지 않는 소리다. 왜냐하면 운하가 생기면 수질이 자연적으로 좋아지는 면도 있지만, 결국 해야될 전국적인 수질 관리를 좀 빨리 한다는 것 뿐이며 오히려 총체적인 수질 관리를 할 수 있어 더 편리하기 때문이다. | |
|
011 |
jone97 2006-11-09 11:43:43 |
|
청와대와 국회도 충청도로 이전하고 운하는 하지 말고 바다와 우주를 개발할 때다. 좁은 땅은 파헤치지 말고 아름답게 가꾸고 바다와 우주로 가는 원대한 계획을 가진 한국 사람들이 되자. 운하에서 번지 점프는 할 수 있는데 아주 멋지긴하지만 귀한 흙 없애지 말고 바다 메꿔 땅을 넓히고, 바다에 집 짓고, 우주에 집 짓고 그러는게 머리 좋은 한국인이다. E-국가도 만들고. E-shopping mall 처럼. | |
|
012 |
sanhan 2006-11-09 20:22:48 |
|
극토가 얼마나 크냐 없는사람들 서민들 생명이나 찾아서 해결하는 민생정치를 생각하거라 참 구상은 좋다 우리나라가 대륙본토로 착각하는 사람들 .... 가슴아프네 | |
|
013 |
ydchung37 2006-11-10 19:44:34 |
|
운하란 말자체가 호기심적 자극제로로서 삶에 지친 시대인에게 물거품 기대감을 악용하는데 수질과 토질성향을 잘모르는 백성을 홀란게하고 국토를 절단내고 전국 산천을 파손하고 민심을 소란케하고 땅값을 올리고 이런 국가사업은 전연 잘못으로 이명박은 국민을 우롱하고 국가 국토를 절단 파손이 당연함에 이는 국가를 매도하고 국민을 기만함에 지도자가 아니라 매국노 역적 발상으로 입건시켜야 마땅하다 | |
|
014 |
ydchung37 2006-11-10 19:49:33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15 |
boramy 2006-11-10 23:09:18 |
|
경부고속도로 건설할 때도 김대중과 그 똘마니들은 목숨을 걸다시피하고 반대했다. 시기 상조라는 이유로... 그러나 지금와서 봐라, 그때 경부고속도로를 건설하지 않았더라면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가능이나 했겠는가?
선진국과 후진국의 차이는 강을 얼마나 우리 생활 가까이로 끌어들이느냐의 차이라 생각한다. 라인강, 테임스강, 세느강... 이 강들은 이미 강이 아니라 운하라 해야 한다. 이런 강들에 비해 화물선 한 척 없는 우리 나라의 강들은 빈 강, 놀리고 있는 강, 죽어 있는 강이라고 해야 한다.
강이란 잘 활용하면 무한한 자원이고, 관리도 활용도 하지 않고 방치해 두면 재앙의 원천이 될 수 있다. | |
|
016 |
산신령 2006-11-11 05:01:47 |
|
///부자들의 놀이터....운하///
카나다 온타리오주에 (토론토 근처) 온타리오 호수와 휴론호를 48개의 갑문으로 연결하는 운하가있다. 백여년전에 교통을위해 만든것인데 기차 자동차의 발달로 운송수단의 사용은 제로이고 지금은 부자들의 호화 보트 놀이터로되어있고 운영비용의 95 % 이상이 국고이고 수수료 수입은 5 % 미만이다 한국 대운하에 놀이 보트를 제한할수 있을지....곤광수입이 있을까??? | |
|
017 |
wlhb05 2006-11-11 08:53:45 |
|
운하의 가치란 나라마다 사정에 따라 다를 수가 있고 위치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난다.가령 남미나 아프리카에 있는 운하들은 운하로 인해 엄청난 이익을 국가에 주고 있지만 어떤 운하들은 적자에 허닥이고 있는 운하들도 있다.그러나 한국같이 고속도로가 화물운반 차량들로 정체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국가는 운하도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다.특히 건설 업계의 대부라고도 할 수가 있는 이명박 같은 분이 전문성을 조사한 결과라면 한번 시도해 볼만한 야심작이라고도 볼 수가 있을 것 같다.고속철도와 고속도로 그리고 큰 선박들이 운하를 이용하여 나란히 달리는 장면은 정말 환상적인 국가 대동맥들이고 경제 발전의 지름길임은 분명한 사실이다.사실 고속도로도 경제성을 이유로 모두가 반대를 했고 박정희만 찬성했었는데 지금은 어떤가? | |
|
018 |
moonyunsik 2006-11-11 09:57:33 |
|
70%가 산악인 우리나라의 지형적 여건과 제한된 국토를 감안 하면 국토를 최대한 이용 할수 있고 교통 조건상 개발 되지 못하는 지역과 완공후 관광자원 없는 우리 나라에서 하나의 큰 관광자원 으로도 이용 할수 있는 것으로 찬성 한다 물론 운송수단으로써도 엄청난 효과를 볼수있다, 환경단체 에서는 어느쪽이 국가를 위해 이익 인지를 생각 해야 한다 뭐든지 100% 완벽은 있을수 없다 반대를 위한 반대나 존제 가치를 부각 시키기 위한 반대는 하지 말기 바란다 | |
|
019 |
wjdthd4509 2006-11-11 10:59:37 |
|
선거공약좀 안하면 안대나 세금줄이는 공약좀 냇으면 좋겟다 | |
|
020 |
봄배추 2006-11-11 19:27:06 |
|
문며의발달은 그자체가발사의전환입니다.누구라도구상이나계획을내면그보다더관심잇는정책을내놓을생각을해야지 되니안되니하는것은시대발전에도움이안되고 3김이나 무현이같이 정치로얻어먹고산인간들이나하는짖거리요. 경제부흥 고용증대 부동산안정 수출증대 세금감면 국가부채감소등등세부적인구상을내놓고비판해야지무조건 비판만하면쓰는가.. | |
|
021 |
awbnw 2006-11-12 00:48:10 |
|
서울 부산간 운하건설은 미친짓~ 갑문식 운하를 만드는 수밖에 없는데~ 1.많은 갑문을 통과하는 것보다 부산항에서 바다로 인천항까지 항해하는 시간이 빠르다. 2.비용도 바다를 이용하는것보다 매우 비싸서 이용하려는 배가없을 것이다 3.운하를 가로지를는 수많은 다리는 배가 통행할 수있도록 높게건설해야한다.한강도 모든 교량의 높이가 낮아서 큰배는 통행할 수가 없는 상태. 4.한강을 준설해서 잘활용하는 방안이 더효과적일것이다 5.또 운하에 흘려보낼 물은 있나요? 바다물을 양수기로 퍼 울릴건가요? 물부족 국가입니다~~ 6.공약이나 정책을 안되면 말고 식으로 발표하나요 ? | |
|
022 |
영파워 2006-11-12 10:10:21 |
|
경인운하건설도 50년동안 큰 선거가 있을적마다 나왔다.그에 앞서 경인운하부터 먼저 실천하자.별로 시건을 못끌것같으니 못하나....운하건설에 앞서 깊은 연구가 있어야하고 세미나등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로부터 연구 결과가 있어야한다. | |
|
023 |
Partisan 2006-11-12 12:47:18 |
|
반대한다. 우리나라는 전 국토가 강의 유역이다. 특히 지금 이전시장이 구상하고 있다는 한강과 낙동강 연결 운하는 남한 면적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서로 상이한 두 강을 연결한다면 그 환경 변화는 무엇으로 감당할 수 있을 것인가? 또 우리나라 강이 천정천임을 감안하면 물동 수송도 그리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굳이 운하를 하고 싶다면 경인운하를 만들어 인천에서 부산으로 해상수송을 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건설을 하는 사람은 대자연에 순응하는 사업인가? 역행하는 사업인가를 항상 먼저 생각해야 한다. 경부운하가 자연에 순응인가? 역행인가? 명백한 역행이다. 해서는 안될 사업으로 생각한다. .
| |
|
024 |
Partisan 2006-11-12 12:47:35 |
|
이전시장 그가 청계천 복원으로 자신감을 얻어 경부운하를 구상하는 지 몰라도 청계천 복원도 엄격히 이야기하면 복원이 아니라 삼일고가도로 철거이다. 하천 복원이 몇년에 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삼일고가도로를 철거하고 인공청이긴 하지만 그 사업만 해도 엄청난 것이었고 대단한 사업이었다. 폄훼할 의도은 전혀없다. 하지만 경부운하는 자연을 거스리는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이러한 초대형 건설사업을 다양하게 전문가들이 검토해야지 대선공약으로 내세워 국민의 뜻을 묻는다는 자체가 넌센스이다 | |
|
025 |
ycs8918 2006-11-12 16:58:08 |
|
내가 알기로는 유럽의 라인강하고 우리나라 4대 강은 그 성격이 전혀 다름니다. 유럽의 라인강은 여러 나라를 통과 하면서 그 수량이 풍부하고 라이강이 지나는 나라들은 바다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불가피 하게 운하로 자연스럽게 개발이 되였지만 앞에서 어느분이 언급했듯이 우리나라 강 상류는 거의가 개울 수준이라 운하를 건설 해서 이용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제발 몽상에서 깨시길 | |
|
026 |
ycs8918 2006-11-12 17:08:02 |
|
태백산맥 소백산맥을 파헤치고 골자기를 막아 물을 채워 배를 띠운다. 그렇지 않아도 각종 고속도로로 생태계가 단절이 되여 문제인데 좁은 우리 국토를 운하로 4등분해서 가운 데다 열십자로 물을 채워 이용 한다 참으로 웃기는 발상이군요 한쪽 구석에 새만금 간척 사업하는 것도 전 국민이 날리를 쳤는데 환경 운동가 들은 왜 아무 말도 못하시죠? | |
|
027 |
sater 2006-11-13 09:06:29 |
|
단 한마디로 봉이 이병박입니다. 경인 운하 18 킬로 건설비용 초기에 2500 억이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지금 1 조 70 억이 들어갔는데도 아직 공사다운 공사도 하지 못하고 10 년째 방치되고 있습니다. 결국 공사 중단 발표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새만금처럼 공사재개중단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라인 운하는 겨우 171 킬로 공사에 31 년이 걸렸습니다. 경부운하 설계.환경 영향 평가받는 기간만 4 년 걸리는데 4 년이면 완공한다는 것은 분명 사기입니다. 을숙도,한강의 철새 도래지는 대통령도 없앨수 없습니다. 컨테이너 도로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컨테이너 한번이면 갈수 있는 것을 컨테이너 두번 운하에서 두번 올리고 내려야 되는데 말이 됩니까 | |
|
028 |
sater 2006-11-13 10:15:32 |
|
서울 청계천이 한강물보다 더 썩은 물이란 사실을 아십니까 ? 연간 60 억원의 세금을 쏟아 붓고도 한강물 보다 더 썩은 물입니다. 그 물을 먹을 수 있겠습니까 ? 세계에서 상수원 보호 구역에다 운하는 만든 나라는 하나도 없습니다. 청계천이 연간 60 억원씩 쏟아 붓고도 한강물보다 더 썩었다는 것은 경부 운하가 만들어지면, 한강.낙동강보다 더 썩은 물이 흘러갈 것이란 증거입니다. 그런데도 그 썩은 물을 다시 맑은 물로 만들기 위한 비용은 또 얼마입니까 ? 결국 배보다 배꼽이 크게 됩니다. | |
|
029 |
갱개미 2006-11-13 10:23:05 |
|
이 땅덩어리는 후손으로부터 빌려쓰는거거던~~~ 자기 마음대로 강줄기를 마음대로 파헤치면 후손이 나중에 너무너무 힘들거던.....후손들이 알아서 잘 사용하게 가만히 놔두면 안되겠니? 가뜩이나 현재 전국이 아파트 투기땜시 온 나라가 개판인데 더 나아가 운하로 전국을 투기장으로 만들레~~~~~이 인간아!!!!!!!!!!!!!!! | |
|
030 |
ehsyang 2006-11-13 10:31:30 |
|
어떤사람은 행정수도로 재미좀 보았다하여 운하로 재미보려 한다면 실험정치의 연장아닌가 지금은 운하의 필요성이나 타당성 검토대상이 아니라고 본다 엄청난 재정투자와 실효의 타당성 조사 환경파괴와 갑문설치시의 관리효율등을 면밀검토후 논의 되어야한다 현재에서 대선후보 공약으로는 적절치도 않고 국민들에게는 뜬구름잡는 허상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잃어버린 4년동안의 피폐한 경재운용 으로빚어진 성장없는복지 반기업정책으로 실업의증가 주택정책의 실정 복수노조인정으로 인한 사회혼란 할일이만지안은가 이제 뜬구름잡는정책으로는 국민에게 감동을 줄수가없다 | |
|
031 |
사랑혜 2006-11-13 10:56:36 |
|
나는 충주댐 근처에 살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강수량이 적고 산악지형이 많아 절대 운하로는 도저히 도로의 효율성을 따라올 수 없다.충주댐에 단양까지 유람선을 띄우고 있는데 1년에 여름철 만수기때를 제외하고는 단양까지 운항도 못하고 있다. 그리고 하물며 여건이 좋응 경인운하도 비효율때문에 못하는 판에 경부운하라니 이것은 노무현대통령이 행정수도를 공약한 것과 같이 하나의 사기극에 지나지 않는다. 운하를 건설할 비용으로 고속도로를 더 많이 만드는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교통의 발달 역사를 보면 운하,도로,철도 그리고 현재는 고속도로가 주요 교통및 물류 운반를 담당한다. 그런데 지금와서 운하라니 얘기꺼리도 안된다. | |
|
032 |
불력 2006-11-13 13:14:50 |
|
운하에대한 여러 전문가님들의 글을 읽어보니 운하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나라 망치는 것이다. 지금 북핵을 머리에이고 위협적인 삶을 살아야하는 대한민국에 운하로 국민들을 먹여살리는 시대는 이미 구시대적인 것이며 국민을 속여 대통령이나 되고 보자는 술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본다. | |
|
033 |
sub456 2006-11-13 15:59:37 |
|
동아일보가 이상하다 여론몰이하는건가 지금 나라야 거덜나가나 말거나 상관없다는 것이다~~~~~~~~~ | |
|
034 |
awbnw 2006-11-13 16:45:23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35 |
proving 2006-11-13 19:46:38 |
|
전문가들을 데리고 백두대간 종주 한번 하고 다시 생각해라! 금수강산을 뭉개지 밀고요, 청개천 까지는 좋았는데 이건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 |
|
036 |
pds916 2006-11-13 22:20:33 |
|
조/ 중/ 동/ 신문 보는 분들는 절독 해라 국민간에 이간질 시키고 후보자 끼리 이간질 시키는 5대 언론사는 절독한는것이 최선이다 운하 뭐 말라 삐틀어진 것이 운하고 국민들 세금 못 거두어 환장병걸린 이명박 대통령 병에 걸러도 밎치게 걸렸구나 운하는 명박이 니집구석에다 운하 건설해라 | |
|
037 |
wing1958 2006-11-14 09:34:55 |
|
백자 평에서는 반대가 압도적인데, 운하건설 찬,반 투표에서는 찬성이 월등히 많네요........
| |
|
038 |
맨동아 2006-11-15 02:53:51 |
|
지금이 로마시대냐? 무슨 수로를 파겠다고 난리를치냐? | |
|
039 |
맨동아 2006-11-15 02:56:31 |
|
냇가 한번 파서 재미좀 봤다고 느끼더니 이제는 운하까지? 정말 고마해라 듣는 사람도 생각해줘야지! 짜증난다 정말이지! 운하는 파서 뭘 어쩌자는 건지? | |
|
040 |
불력 2006-11-15 15:27:40 |
|
운하는 나라망친다는 글이 연일 인터넷상에 전문가의 연구판단으로 매일 읽고있고 또 이명박씨의 비리가 왜 그리도 많은지 언론에 보도를하여 국민의 검증을 거쳐서 대선후보에 내 보내는것이 좋습니다. 지도자는 국가관이 투철해야 합니다. 실현 가능하지도않는 국민을 속여서 대통령이나 되고 보자는 식으로 밖에 안되는 운하는 당장 거두어 주세요.지금 북핵이 우리집앞에와있어 위협적인 삶을 살아가는 싯점에 운하가 필요합니까? 정신이 좀 잘못된 사람이 아니고서는 이해가 안가고요. 시급한것은 북핵을 막아야 하는 일입니다. | |
|
041 |
myday27 2006-11-16 04:23:30 |
|
지금이 18세기도 아니고 왠 운하타령인지????? 철도에 비해 운송기간 열배 건설기간이나 건설비는 수십배들어가는 운하를 삼면이 바다인 이나라에 건설해????? 세상에 읏음거리를 만들생각이군.... 이런 운하를 건설을 찬성하는 사람이 절반이라니... 한국인들 절반은 저능아란 말이군..... | |
|
042 |
chungsaja 2006-11-16 10:40:35 |
|
고비용, 환경파괴 등등.... 너무도 이벤트적이고 무모한 일을 하려 하는구나! 대통령 되기 위한 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대운하 건설은 대재앙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 |
|
043 |
유신 2006-11-16 11:23:17 |
|
영종도 신공항 들어가는 고속도로 생각해봐라. 민자 유치 해서 얻은 결과가 뭔지를...또 경인 운하 판다고 지금 도대체 몇년째 저러고 있는거냐? 돈은 얼마나 들어가고? 지금 운하 파서 어떤 물류를 운송하겠다는건지 알고 얘기 하냐? 위에 어떤분은 맹바기가 시장으로 재직 하면서 재정을 튼튼하게 했다 했는데 그거 뚝섬에 있는 땅 팔아서 메꾼거 밖에 더있나? 그거 아무나 할수 있었다.유엔에서도 우리나라를 물 부족국가로 지명했다.물 부족국가에서 한반도 전체에 흘릴 물이나 있는건지 아니면 청계천 처럼 전기로 바닷물 끌어 올래? 말이 되고 상식에 맞는 야그좀 하자. 빌게이츠같은 사람 서너명만 있어도 지금 우리나라 요꼴로 살지 않는다. 세계 어느나라 지도자가 물류비땜시 운하 짓는 지도자 있는지좀 알아봐라. | |
|
044 |
영파워 2006-11-16 18:48:52 |
|
경인운하건설도 큰 선걱가 있을적마다 50년이상 했던 소리입니다.경부운하건설은 장단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기존의 다리는 어떻게 할것이며 환경은 어떻게 바뀔것이며 3면이 바라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 우선 효율성은 가치로 따져볼때 얼마나되며 충분히 분석을해서 분석을 해야합니다.한분이 대선 공약처럼 벌써부터 이 문제를 거론하는것은 사전 선거운동으로 비칠수도있습니다.왜냐 국제 심포지음등 자금이 많이 소요되는데 개인이 대선 공약차원에서 다룬다면 말들이 많을수있습니다.경부운하건설은 물론 기존의 강줄기를 따라서 산허리를 뚫고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문제점도 적지않을것입니다.그러니 먼저 경인운하 건설부터 한다면 경부운하건설은 필요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 |
|
045 |
여우라인 2006-11-17 07:22:28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46 |
천지현황 2006-11-17 08:03:50 |
|
국토삼면이 바다다 노무현이한데 못된것 배위 써먹는구나 | |
|
047 |
ydchung37 2006-11-17 14:37:20 |
|
운하건설에 찬반성이 불확실하다 처음에 운하의 유무를 떠나 사람을 보고 투표했다가 지금 와서 국가적차원에 후회하는사람이 많다 종전ㄴ을 무시하고 다시해보자. | |
|
048 |
천사미미 2006-11-18 13:04:42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49 |
유신걸 2006-11-18 19:34:59 |
|
지금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한 것은 좌익척결이다.그리고 엄청난 국가채무,쓸데없이 파해치고 있는 행정도시개발의 비효율,부동산폭등 등을 해결해야 한다. 이명바기는 뭔 소리하는 건지? 운하는 건교부에서 검토허도록 하고 몡바기는 앞에서 거론한 것을 집중적으로 연구했으면 좋겠다. | |
|
050 |
sanhan 2006-11-19 18:27:57 |
|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양심세력을 사랑한다 우리나라가 대륙으로 착각하지 말고 각성해라 지하에 암약하는 고첩이나 어떤 방법을 동원해 박멸하나 이런것을 구상하고 생각하기 바란다 | |
|
051 |
개그걸 2006-11-19 19:17:41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52 |
epctech 2006-11-21 09:41:01 |
|
기술적 가능성과 경제성을 혼동하는 자는 Leader 가 될수없다.운하는 시대적 착각.重長大 시대는 갔다. 高.廣.速. 시대다.-하늘,바다,고속.삼면이바다인 반도 지형에서는 운하의 경쟁력 없다. 독일은 강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것도 시대가 지나 운반 물건이 없으니 궁여지책으로 관광 해보는 것이다.운하로 국가경쟁력을 올리는 나라는 없다. 해양을 연결하여 고가의 통과료를 받는 파나마,수에즈 빼고. 이시장의 구상은 운하를위해 국토를 발기발기 뜯어 놓아야하는 거고 우리 같은 산악지형에서는 자연의 대재앙을 가져오는 것이다.운하를 채울 수량도 없다. 이시장은 3KIM 노에 시달린 국민을 더 괴롭히여 불행하게 하고 있다. 전공인 부동산문제 해결책을 내놓아야 한다. | |
|
053 |
참한사랑 2006-11-21 09:46:06 |
|
무능력자들은 반대만을 일삼는다. 그들은 할 수 없기 때문에. 박정희씨가 고속도로 건설한다고 하니깐 개▒▒`방정을 떤 자들이 나라를 잡고나서 나라꼴이 말이 아닌 것은 그들은 입만 살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눈에는 "사람은 더럽다. 똥을 누니깐!"이라는 무기뿐이다. | |
|
054 |
참한사랑 2006-11-21 09:47:15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55 |
천사미미 2006-11-21 20:52:44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56 |
k02567 2006-11-22 14:24:34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57 |
k02567 2006-11-22 15:42:30 |
|
백두대간 한반도地相은 사람형상, 다른모든국가는 동물형상, 전능하신 창조주하나님꼐서는 계획적으로 세계의 地相을 창조하심.24동물형상의 세계지상. 사람형상의 한반도는 눈,코,입도있고, 팔,다리,몸통,배, 심장, 척추, 자궁, 심지어, 남녀성기에 해당되는 지상도있음. 지극히 생명적이고,유기체적임.인류구원과,대재앙회피,억대 후손의 행복을 위해서, 난개발을 막고, 지혜롭게 보존해야함.하나님꼐서는 조선시대부터 수없이 진행된 운하건설을, 주권적 간섭으로,막으심. 천문학적 화를 부르는 일이므로.(천제국왕5:02567 번정치인겸종교인.우주지도자 .권오장. T.010-4614-8390.) 많은성원,정책건의,기도,토론요망. | |
|
058 |
jkeom03 2006-11-23 05:34:09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59 |
jkeom03 2006-11-23 05:39:35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60 |
zonenara 2006-11-23 21:33:09 |
|
물길이 없는 내륙 깊은 곳에 있는 나라나 물길이 필요하지. 삼면이 바다인 한국에서 지표가 다른 지역을 억지로 통과해야 할 운하를 뚫는다고... ▒▒▒이지.
갑문을 몇개를 만들어야 할 것이며 물은 어떻게 충당할것인지......예산은 도대체 얼마나 들것이며 지돈 가지고 할건까? | |
|
061 |
sanhan 2006-11-24 11:04:06 |
|
대륙도 아닌 우리가 관연 비좁은 국토를 동강낼 작정인가 지하에 암약하는 고첩이나 박멸할 연구좀하소 우리사회가 고첩등살에 더 혼란이 오지 않는다라고 누가 보장하겠는가 사비를 내서 운하를 건설하라 | |
|
062 |
soonwoo57 2006-11-25 09:24:25 |
|
대운하? 너무 황당해서 말할 가치도 없다. 앞서 많은 분들이 지적하였듯이 저도 반대다. 이명박 좋게 생각하다가 운하계획 들어보고 이거 큰일 저지를 사람이구나 생각되어 안티이명박으로 돌아섰다. 삼면이 바다인 좁은 반도에, 있는 운하도 복개해 없앨판에 운하라니! 이 무모한 발상을 어찌 박대통령의 경부고속도로에 비교할수 있단 말인가! 반대를 위한 반대가 절대 아니다. 이명박 이사람 깜이 아니다!
| |
|
063 |
wogus2219 2006-11-25 11:46:51 |
|
운하 이야긴 경인운하 부터시작해 경부운하로 발전하고있다 이겄에 반대하는 사람도많고 찬성하는사람도 많은데 이명박이 아직 구체적인 계회도 발표하지않은 이때에 찬반으로 갈리는 겄은 바람직한일이 아니다
우리 국민이면 누구나 느끼고 고통받고있는 경부간 고속도로다 차량정체로 소비되는 열료의 비용과 허비되는 시간이 수천억에 달하는데 이 고통이 앞으로 개선될희망은없다 한정된 땅에 늘어나는겄은 자동차들이라 여기에대한 대처는 필수적이다
경부운하가 건설되면 우선 물류비용이 절감되며 시간이 절약되기때문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수있고 쓸모없이 방치된 비효율성의 토지를 이용하고 강과 강을 연결하는 방식이라면 환경파괴도 우려할일은 아닐겄이고 운하 주변으로 지역경제도 높아질겄이다 | |
|
064 |
열혈고등생 2006-11-25 19:17:03 |
|
운하가 만들어지면 균형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말은 애시당초 잘못된 말이다. 운하의 특성상 길이가 길어지도록 한반도를 빙 돌며 만들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그 말은 즉 운하가 가져오는 발전은 서울과 부산을 잇는 일부 지역에나 해당되는 것이다. 이로인해 지역격차가 심해질 것은 불 보듯 뻔하다. | |
|
065 |
열혈고등생 2006-11-25 20:08:11 |
|
그리고 「균형발전」을 이루기 전에 「발전」자체가 가능한 일인지 부터 알아야 할 것이다. 운하가 만들어 진들 국토 삼면이 바다이니 돌아서 갈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한다면 그 운하의 수요가 많지 않아 유지비 챙기는데도 허덕일는지 알 수 없는 일이다. 보통 독일의 운하로 수익성을 예로 들지만 독일의 경우 대륙의 안에 있어 먼 바다를 돌아 가는 것 보다 운하를 통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훨씬 더 절약 할 수 있는 것이다. | |
|
066 |
별바라기 2006-11-26 17:30:31 |
|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 땅에서 운하가 무슨필요가 있는지, 이명박 전 서울시장께 묻고싶습니다. 설령 운하의 필요성이 있다 하더라도 좁은 국토에 기존의 도로망이 얼키고 있는데 운하를 꿈꾼다는 것은 국가적으로 낭비라 생각된다 http://barnet.or.kr | |
|
067 |
4yusk 2006-11-27 17:17:38 |
|
찬성이다. 특히 물류비 절감을 제외 히고도 수자원이 부족한 낙동강에 한강의 물을 보내면 수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홍수방지, 하천 및 강의 환경개선 등 많은 이점이 있을 것이다. | |
|
068 |
sanhan 2006-11-27 20:41:10 |
|
개인의 즉흥적 생각이 전국민의 생각으로 착각하지 마라 지하에 암약하는 고첩이나 박멸할 생각하라 대권을 노리는 사람들이 고첩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없다 사회각처에 암약하는 고첩을 박멸하라 | |
|
069 |
wogus2219 2006-11-27 21:46:16 |
|
국가의 대 역사를 앞에놓고 찬성이다 반대하는 의견들은 얼마던지 나올수잇다 허나 반대를 위한 반대라던가 정치적목적으로 반대한다면 국가의발전은 늦어질수박에없고 경우에따라선 국가경쟁력은 뒤로 처질수박에없다
이명박전시장의 경부운하구상은 비용은 수십조가 들어갈테지만 시도할만한 이유가있다 반대를 하기전에 운하가 할수있는 기능을 한번생각해보자 건설후의 경제성과 나라의 위상이 건설비용대비 월등한가? 친 환경적이며 운하주변 지방도시의 시민들생활에 얼마나도움이될겄이며 운하활용후 투자금환수는 어느정도 시간후에 가능한가를 깊이 생각후 반대를 해도 늦지안을 겄인데 구체적계획안도 나오기전부터 반대를 외처대는건 좀 성급하다고 생각된다 | |
|
070 |
boramy 2006-11-28 11:02:54 |
|
산은 물과 어우러질 때 더욱 아름답다. 스위스가 아름다운 것은 알프스가 크고 작은 많은 호수들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뉴질랜드가 아름다운 것은 곳곳에 호수가 있고 맑은 강들이 흐르기 때문이다. 충주호가 만들어지기 전과 후를 아는 사람들은 호수가 얼마만큼 산을 아름답게 하고 자연을 풍요롭게 하는가를 안다. 댐이나 운하가 자연을 파괴한다는 논리만큼 황당한 이야긴 없다. 물이야말로 모든 생명의 근원이 아닌가? 물이 풍부해지는 데 자연이 파괴된다니 이 무슨 해괴한 이야긴가? 많은 사람들이 달라지는 것을 "파괴"라 잘못 알고 있다. 선진국 중 우리만큼 물을 멀리하고 활용할 줄 모르는 나라는 없다. | |
|
071 |
bhc1210 2006-11-28 16:37:46 |
|
한반도운하 대찬성한다,우리자본 우리기술 우리자원으로 실업자의 일자리가 창출된다,환경은 파괴도 있겠지만 개선효과도 있다,내륙 군데군데 관광지로서도 손색이 없을것이다,경부고속도로 만들때 어떠했나? 전문가라 자처하는 사람에서 불평불만 많은사람들까지 그돈을 어떻게 만들며 우리수준엔 절대로 시기상조라고 햇다, 그런데 박대통령은 해냈다,외국기술 외국자본까지 동원했어도... 지금은 거의가 우리것으로 만들수가 있지않는가? 자본도 기술도 자원도 인력도 충분하다, 고속도로 없었다면 발전한 한국을 볼수가 없었을 것이다, | |
|
072 |
마법걸 2006-11-29 15:05:45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73 |
노무자 2006-12-01 08:59:37 |
|
물은 생명의 원천이다. 이명박씨가 말하는 운하가 운송 수단과 낙후지역 발전에 100% 기여를 못 한다고 하여도 어느 정도 효과는 있다고 본다. 그것보다는 앞으로 다가올 물 부족에는 대처 할수 있다고 본다. 앞으로 우리 자손들의 생명을 위해서는 검토와 실천 할만한 것이라고 본다.박정희 대통령이 경부 고속도로를 만들때 김영삼과 김대중이 반대를 하면서 고속도로 공사하는 불도자 밑에 누워서 공사를 방해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
|
074 |
쏘갈매니아 2006-12-03 10:37:30 |
|
지금 이명박씨가 고속도로와 비유하는 경부운하는 시대적 흐름에 대한 상황개념이 없는 뜬 구름잡기식 발상이다.60년대는 남한 전체가 개발 대상이 될수 있었고 효율성이 뛰어 났다. 거의 반 세기가 지난 오늘 날 좁은 땅덩어리 내 에서도 고속도로는 신체의 동맥만큼이나 잘 발달 돼 있어 경부운하 같은 토목공사를 천문학적 혈세를 퍼 부어 만든다는 것은 이중과세에 대한 부담을 국민이 질 뿐 더러 효율성에 있어서도 바람직한 현상이 못 된다.그리고 공사를 할려면 재원 마련에 대한 대책이 있어야 하며 또한 국민 일인당 얼마의 혈세가 들어 가는지도 알아야 할 것 아닌가?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보면 대안도 없이 표만 의식해 우선 저질러 놓고 보자식의 치졸한 발상으로 밖에 보이질 않는다. | |
|
075 |
jh5827 2006-12-05 19:38:29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76 |
jkj5802 2006-12-05 20:06:09 |
|
운하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모두 있기 마련이다. 문제는 이명박 전 시장의 아이디어가 참신하기는 하나 공사를 완성했을 때 과연 우리나라에 플러스가 되며 환경에 재앙이 되지 않느냐의 문제다. 이 전시장이 유럽도 순방하고 몇사람이 되는지는 모르나 사업타당성 조사도 했을 것으로 생각되나 몇몇사람의 계산으로 착수할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이전시장이 의욕이 있다면 대통령후보로서 공약할 것이 아니라 대통령이 되었을 때 경제성과 환경파괴에 대한 철저한 타당성 조사를 끝낸후에 착수할 것이라고 공약해야 할 것이다. 노무현의 섣부른 공약과 허황된 약속으로 전국의 땅값을 치솟게 만들어 아파트 값만 까마득하게 올려놓은 사례도 있으니 이를 타산지석으로 생각해 볼 일이다. | |
|
077 |
jh5827 2006-12-05 20:24:24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78 |
namad 2006-12-06 00:38:32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79 |
jh5827 2006-12-06 08:44:02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80 |
jh5827 2006-12-06 10:13:02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81 |
천 사랑 2006-12-06 11:16:37 |
|
좁은 국토에서 운하가 필요하냐? 땅값올리려는 반짝경제 인기성 ~ 돈많은 나라 니까 선박운항하는 가름수입 늘어나서 좋겠다. 한심한 발상이나하니 나라꼴이 ~ 쩝 ~ 청렴 능력 고건 님 의창조적 발상 대안제시 제안한다. 전기 모노레일 공법이 돈 안든다. 수소자동차 기술개발보급. 돈많은 재벌 더 살찌는 유류수입 반대한다. 좁은 땅덩어리부동산값올리는 수로개발 뭐가필요하냐? 수로 보다는 공중부양 전기모노레일 방법이 좋다.
| |
|
082 |
jh5827 2006-12-06 11:56:14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83 |
chunjico 2006-12-06 21:31:57 |
|
청계천에 코 박고뒈져야나라가 산다.... 참새방귀소린지 나나니벌 하품소린지???? 타당성은 어디가고 자다가 봉창두들기는 계획이나 씨부리면서 대선주자라꼬?... 누가 무슨 돈으로 수익을 점괘라고 뽑았나??? 독일에서 하는말,.... 지구역사상 최악의 개발계획이었단 말 못 듣는가???? 어디서 쌩구라로 국민을 도탄에 빠뜨릴려고 하노 ...자신 있으면 가장 효과 좋은 구간 100분의1 이라도 네돈으로 한번 해놓고 타당성 검토해라....(돈 많다며?).... | |
|
084 |
에이치케이 2006-12-07 22:31:05 |
|
대통령 되려고 나라를 다 파보겠는 발상은 한마디로 유치하다. 여러 사안을 고려하고 많은 연구가 필요하리라고 보는 대사업을 신중히 했으면 좋겠다. 국가비전으로 진정 우리 국가와 국민이 변화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개진하는 것으로 해야 한다. 마치 독불장군식의 국가와 국민을 끌고간다는 사고방식은 올바르지 않은 것 같다. 기본이 되는 것의 한가지라도 제대로 하겠다는 약속이 더 필요한 시대가 아닌가. | |
|
085 |
4yusk 2006-12-08 14:47:23 |
|
적극 추진해야 한다. 경부고속도로 건설 때에도 반대와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구더기 무서워 된장 못 담그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또한 세상사 100% 좋은 것 만은 없다. 불을 때서 밥을 해먹으면 나무가 타고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것처럼.... 하여간 시행착오와 환경피해는 최소화 하면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토록 해야한다. | |
|
086 |
k02567 2006-12-11 20:30:07 |
|
신(GOD)우주지도자 겸 천제국왕.(권오장).내작은 한반도 물류허브, 물류 중심국가 정책이 있다.고속도로. 자기부상열차. 전산업고도화. 하이테크화.고부가가치 산업화 에 투자 하는것 이 보다,효율적 이지않을까.미래에는 꺠끗한 식수와 생활용수 확보를 제일 우선으로 해야한다.과학도시도 오창 과학도시와 대덕 과학도시,포항 포스텍 대학 중심 연구도시, 디지털 산업단지들도 있다.많은 합심기도,정책조언,성원,헌금 바랍니다. < riria @ hanmail.com, ririi@ naver.com.T.010-4614-8390 지구정복자. 60억인류 최고지도자, 권오장 >(성경 요한복음 오장말씀:39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 하는것 이로다) | |
|
087 |
k02567 2006-12-11 22:12:45 |
|
신(GOD)나는지구십만배재산을 홀로가진 성경이증거하는 하나님이다. 인류가 내말을 듣기를거부하고, 나와내가족을 기아선상에 두고,피눈물 철철흘리게 하고, 나에게 아무리 호소해도 1원 한푼 주지않다가 최후의 심판을 당하고 사후지옥도 아닌 생전지옥으로 달려가고 있었다. 인류가 이렇게 어리석은가, 내가 누구 인줄 아는가, 생전지옥도, 무릉도원도 출현하게 할수있는 하나님이다. 지금은 65억인류의 무한 경쟁시대다.나의 정당한 재산과, 칠천조원에 달하는 일봉과, 십일조를 3중 도둑질한 죄를 회개하고, 십일조하여, 생전의 무한축복과, 사후의 천국축복도 받으라. | |
|
088 |
9891ok 2006-12-12 12:06:12 |
|
갑문하나 통과하는데 10분정도 걸리더군요 독일과 프랑스 여행중에 목격했는데
물을 채워 넣고 빼고 하는 과정에서 그렇더군요 근데 13개의 갑문이므로 2시간이 걸리네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나요???? 더우기 배는 속도가 느린데요 | |
|
089 |
날쎈돌이 2006-12-12 17:56:51 |
|
3面이 바다인 조그마한 한반도에 大운하를 건설 공약으로 대통령이 되겠다는 발상은, 제주도에 운하를 만들겠다는 것이나 ▒▒의 [수도이전]같은 황당한 [봉이 김선달] 공약이다. 정치꾼들은 다시는 어리숙한 국민들을 조롱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 |
|
090 |
k02567 2006-12-14 14:06:54 |
|
신(GOD)02567 번정치인겸우주지도자. 천제국왕 권오장.T.010-4614-8390 ririi@naver.com riria@hanmail.net 이미오래전에 다끝난 일이다. 나는 일봉이 7 천조원을 넘는다 . 나의 모든글을 읽어라. 나는 악한 인류를 위해 몸을 무한대로 쪼개는 고통을 감수했다. ( 무한대분신. 모든생명체, 무생물체 )연봉1억5천에 도전하는 거지실업자는 없을 것이다. 오래전에 지상지옥에 들어가지 않은 사실만으로도 감사하라.몇년내 지상지옥이냐, 무릉도원인가가 나에게 달렸다. 1원 한푼지급치않은 것을 히개하라. 십일조는 나의 것이다. 십일조하여 무한축복받으라. 65억인류의 무한경쟁시대다. NAVER에 ririi 는아이디로 글을쓴다 . 나의 모든글을읽어라. 홍보하라.
| |
|
091 |
k02567 2006-12-14 14:29:13 |
|
신(GOD) 02567 번정치인겸하나님 말씀,지구정복자. 우주지도자, 천제국왕 ,권오장. ( 성경 요한복음오장말씀:39절 ;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얻는줄 생각하고 ,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 하는 것이로다.) (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 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 權세를 주셨으니) 전세계가 우리땅 이다. 지구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 일봉이 7천조원을 상회한다. (무한대분신, 아바타 ) 이미오래전에 다 끝났다.연봉1억5천에도전하는거지는 없을것이다. 7,8년전부터 하늘은 나를 적시해왔다. 아직도 계속 대권운운 하면 재산도 다 내놓아야 할것이다. | |
|
092 |
sjon813 2006-12-14 19:09:39 |
|
나라를 두동강 내겠다는 발상으로밖엔 안 들림~~이건만 빼면 대통령감인데 청계천 만들어서 자신감이 생겼나~ 이명박씨 이건 빼면 내가 찍어 주지~~ | |
|
093 |
sse3415 2006-12-15 09:56:28 |
|
지난 50여년 동안 치산치수 중에서 치산은 박대통령 덕분에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다. 하지만 한강을 위시한 우리나라의 강과 하천은 100년도 넘게 쌓인 토사로 인하여 물고기도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경부운하가 아닌 치수의 개념으로 하상에 쌓인 토사와 오물을 걷어내고 민물고기가 살며, 천톤 급의 바지선이 오르내릴 수 있는 강과 하천을 만들어 보자. | |
|
094 |
aiguna 2006-12-15 15:58:51 |
|
명박이 제발 고만 날뛰라 고 좁은땅에 무슨운하냐 항구를 확장해서 이용하라 그렇게 배로 운송하고싶으면 말이다 운하를 서울에서 경남 전남까지 뚫어 놓으면 그것을 건늘 다리가 수백개 생겨야되고 그불편은 어쩔것이며 얼마나 자손대대로 욕을 먹을지 생각좀해 보아라 대통령이 되고싶어서 정신이상증세가 생긴모양인데 이번엔 이런 환자들을 국민이 가려내야되겠지 국민들이여 제발 정신질환자들 뽑지 맙시다 | |
|
095 |
lyc0630 2006-12-15 16:58:18 |
|
넋이 나간 자의 넉두리!!! 요런놈한테 권력 주었다가는 또 노무해니놈 세상과 같은 세월을 살게 도니다. 얼빠진놈의 정신상태뿐 아니라 모든것이 의문 투성이이다. | |
|
096 |
dealerlee 2006-12-16 22:02:43 |
|
한국은 뭔가 전국단위로 묶어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 광광상품을 만들어야 한다.. 광광상품만잘 만들면 그냥 먹고산다.. 싱가폴사람들은 관광으로 그냥 먹고사는데 엄청난 사람들이 들어온다.. 그리고 외국인에 대하여 친절해야 하고 개방적이어야 한다... 얼마전 어떤 사람이 한국인과 어느 외국사람이 버스안에서 얘기하고 있는데 영어자랑한다고 폭행을 했다는데 정말 그런 바보가 어디있나?? 바보 중에 바보 아닌가??
| |
|
097 |
rgfgf 2006-12-17 04:07:46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098 |
k02567 2006-12-18 23:31:11 |
|
신(GOD) T.010-4614-8390 (012567번정치인겸신) 대한민국최고지도자겸60억인류 최고지도자, 지구정북자, 지구십만배 재산권보유자, 모든전문가들의 고견을 경청하고있는데, 운하보다는 고속도로, 열차페리, 첨단항만, 첨단공항, 자기부상열차, 하이테크산업, 에 투자하는것이 훨씬효율적일것같다. NAVER에 ririi쓰는 내 모든글을전부읽을것. 헌금요망 십일조무한축복법칙. < 국민은행 470302-01-284950 권오장 >성원,정책조언, 헌금바람.T.010-4614-8390. ririi@naver.com. riria@hanmail.net
| |
|
099 |
유신걸 2006-12-19 11:11:57 |
|
몡박씨 대통령으로 나오는데 운하가 그리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가? 지금 국민에게 운하는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는 사안이라 본다.그건 향후 연구과제로 남기고 딴 공약을 내 걸으심이 어떨까? 예를 들면 북핵문제 전시작전권 세금폭탄 대북지원의 규제 교육문제 연금개혁 재정적자해결책 노인문제 등. | |
|
100 |
soonwoo57 2006-12-19 18:57:18 |
|
커다란 건설토목계획으로 한 나라의 경제를 되살릴수 만 있다면 세상에 못사는 나라도 다 있을까요? 그렇다면 경제살리기 별 것도 아니네요! "대통령해먹기가 너무나 힘들다"가 아니라 "대통령처럼 해먹기 좋은 직업도 없다"란 생각이 듭니다. 기업도시다 혁신도시다 수도이전이다 행담도개발이다 무슨 신도시 하며 수없는 개▒▒책을 남발한 노무현때문에 우리는 아주 떵떵거리고 살고 있어야 할 것인데 아무리 둘러봐도 서민들 모두가 초라해졌군요.
지금 우리에게 수십년전, 인력으로 건설을 하다시피하던 시절의 뉴딜로 경제가 살아날까요?
| |
|
101 |
hkdfhkf 2006-12-19 21:15:21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02 |
파랑만장 2006-12-20 03:16:49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03 |
안중헌 2006-12-20 11:12:24 |
|
야 명배기, 공사는 이제 다 끝났다. 품삯 예 있다. 얼마냐? 집에 가거라. 노가다십장이 대통되면 제2 노구리를 보는 것이다. 의리 없는 놈은 돈만 챙긴다. | |
|
104 |
jfeksfhsi 2006-12-24 05:55:50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05 |
jh5827 2006-12-28 09:56:40 |
|
운하건설에 반대한다. 운하를 건설하면 다소간의 운송비가 절약되는 것은 확실해 보이지만 그 보다 몇 백배 중요한 것은 먹는 물과 생태계 보전이기 때문이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지지 마시요" 라고 아무리 강조하여도 그래도 버리는 사람이 있다. 운하에 화물선이 많이 떠다니면 그 중에 어느 것 에서 강물을 오염시킬지 불안하고 특히 수량이 적은 갈수기에는 더욱 불안하다. 철도를 효율적으로 잘 활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본다. | |
|
106 |
tenrio 2006-12-28 18:14:45 |
|
운하건으로 이명박은 추락하고 말 것이다. 강건너는 다리가 울메나 많은데 옛날메로 뗏목이 지날 것도 아니고 영도다리메로 들내릴 수도 없는 고정교를 무신 수로... 그라고 이명박은 이회창 보다 더 어렵다. 왜~~? [180/41kg으로 걸어다닐 수 있는 자는 지구에 단 한 명도 없다]는 논리를 개발한 자로써 분명히 말하건데 이명박은 군사 훈련을 받은 경험이 없는 자로서 별들과 국민을 다스릴 수 있는 국군통수권자의 자격이 원래부터 없는 자이다. | |
|
107 |
ycs8918 2006-12-29 07:16:06 |
|
위에서 어느분이 우리나라 한강 낙동강 금강 섬진강 4대 강은 갈수기에는 개울 수준이라고 했는데 그 게 우리 강을 제대로 본 것입니다. 강하구 는 몰라도 중 상류로 가면 겨울이나 여름이라도 갈수기에는 정말 개울 수준입니다 이것들을 연결해서 배가 다니는 운하를 만든다니 참으로 엉뚱한 발상입니다. 잘못 하면 완전히 국토가 엉망 진창이 될 것이며 국토를 생태상 4개의 섬으로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 |
|
108 |
jadonga 2006-12-30 10:15:46 |
|
내륙운하 예정지로 논의되고 있는 산하를 한번 가보시면 다 같이 느끼실겁니다. 한여름엔 온통 토사와 오물과 함께 물난리를,갈수기엔 바닥까지 들어나는 앙상한 천변을 보면 광대한 국토를 방치해 두고 있다는 자책감이 들지 않습니까? 비록 그곳에 내 소유 자갈밭 한평 없지만, 이런 내륙하천을 운하의 형태로 재개발한다는 구상은 되풀이 되는 재난 없애고 국토의 효용가치 극대화라는 측면에서 나라경영에 뜻을 가진 지도자라면 당연히 가져야할 원대한 구상아닌가요? 이를 정략적으로 곡해하려함은 수명을 다한 정상배들의 행태죠! 중국이 벌리고 있는 운하사업과 내륙 구석구석 소규모 하천을 개량하여 교통과 관광에 활용하고 있는 일본의 현실을 주목해야죠.
| |
|
109 |
cho.. 2006-12-30 15:02:08 |
|
경부운하 건설 계획은 허구성이 않일까? 이 건설 비용은 민족의 후손에 영원한 짐을 짊어질 수도 있다.
1) 계획 전문성이 검토가 되어 발표된 운하 건설 계획이냐? 낙동강 하류에서 한강으로 연결 시킨다는 운하 사업의 타당성이 필요할까? 지금 한강 상류와 낙동강 상류를 연결하는 지역에는 우리나라에 태백준령이 위치한 지역으로 갑문식 운하가 건설된다 하더라도 담수량이 절대 부족이라고 판단된다.
2)시설물 이설 우리나라에 동서로 연결된 철도및 지방도와 국도, 고속도로가 한강과 낙동강을 횡단한 교량이 수백개에 달한다. 즉 이 교량을 전부 철거해야 되며 운하 건설 선박 통과에 따른 새로운 교량에 높이와 그 교량의 부대도로 시설이야 말로 천문학적인 비용이다.
| |
|
110 |
cho.. 2006-12-30 15:03:04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11 |
ranma12 2007-01-04 17:55:47 |
|
갑자기 이 시점에서 왜?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는 테마다. 동북아의 허브라던가 기타 개발로 역점을 두던 공공사업이 갑자기 국내에 자리잡고 앉아서 운하나 만들자는 얘기가 왜 지금 필요한건지 알 수가 없다. 가만보면 늘 그랬다. 버스전용차선제와 중앙차선제, 청계천복원까지... 국민들이 지금 당장 필요한 정책이 아니라 밖에서 보기 좋은 전시행정이다. 서울시에서 보전해주는 서울시내버스요금부터 해결하고, 운하를 만들던가 말던가 해라. 자신의 능력부터 제대로 보이란 말이다. | |
|
112 |
lily20 2007-01-05 17:49:25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13 |
ejunan 2007-01-06 19:55:11 |
|
지구 온난화로 꾸준히 해수면은 올라가고 있고, 좁은 땅덩어리에다가 국내 하천의 하상계수마저 매우 높은 현실에서 운하 타령을 하고 있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 의문이군요 도대체 절약된다는 물류비가 얼마나 되길래..
| |
|
114 |
ycs8918 2007-01-07 15:00:27 |
|
한 마디로 대권주자라는 분이 말도 안되는 동키호테 같은 소리를 해요. 새 만금 바다 33km 막는데 15년이상 피 투성이 나게 싸웠는데 한강 물을 추풍령 문경새재 어디로 골자기를 막고 갑문을 다단계로 만들어 물을 채워 운하를 만든다. 자금이 얼마나 들며 환경은 생각 했으며 한강 상류 물을 경상도로 다 빼가면 서울 사람들은 무슨 물을 먹고 살며 한강하류물을 낙동강 상류로 연결하면 경상도 사람들은 먹을 것이며 참으로 천계천 하나 공사해 놓고 잘 했다고 칭찬하니 자만이 극에 달했다고. | |
|
115 |
slko 2007-01-08 12:39:13 |
|
운하는 내륙지방에서 또는 양대양의 바다길을 연결하는 수단이지 한반도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남북으로 갈리고 영동과 영서 태백산맥 등 크고 작은 산맥 등으로 갈리고 있는데 조대가리 만큼도 못되는 경제적 이익을 운운하며 서울과 부산을 잇는 운하라니 그러면 서울과 대전 전주 광주 목포를 잇는 운하도 팔 것인가 명박이란 녀석이 안파면 다음 또 어떤 놈이 파겠다고 나설 터인데 그리고 현재의 사대강 유역에 대한 배려는 어떻게 할 것인가 국가예산 국민의 혈세는 한푼도 허락할 수 없다 참성하는 녀섣ㄱ들은 주식으로 참여하라 | |
|
116 |
sunlim 2007-01-09 09:05:27 |
|
한치땅이 아쉬운 나라에서 국토를 동서로 갈라노놓으면 정치적으로 어떤 부작용이 발생할지 생각해 보셨나요?
| |
|
117 |
ohho555 2007-01-09 15:28:17 |
|
경부고속과 비교는 참으로 어처구니없다. 경부고속은 그시절 변변한 차량도 없는시절 미래의 자동차시대를 예견한 선택이지만 운화는 현재 몇만톤씩 운행할수 있는 해운국인 우리나라와 방방곡곡 신속히 운행할수 있는 도로 철도(거기에 고속)들이 건설되었고 예정중인 지금과는 비교자체가 불가능하고 또하난 그땐 줄만 그으면 시행할수 있는 용지가 널려있는 시대와 각종시설물 또 엄청난 보상비(아파트 폭등의 주범이라는 분도 있음), 그리고 각종 환경, 경제적인문제, 등 많은 문제가 쌓여있고, 그땐 일자리 자체가 없었으던 시절 일자리 창출효과와 요즘은 질낫은 일자리는 쳐다▒▒ 않는 시대이며, 그시절 박통자신은 그계획에 사심이 적어 보이나, 현재 그것의 발의자인 분의 사심은 온 국민이 잘알고 있는 정도아닌가? | |
|
118 |
akkk 2007-01-11 16:49:57 |
|
관리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19 |
히갑 2007-01-13 18:56:33 |
|
1. 대운하건설후 관리잘못이 생기면 대 재앙이 따를뿐임니다. 2. 운하 건설후 안개 전국이됨니다. 3. 운하 건설후 자연 생태계가 파괘됨니다. 4. 전국토를 물바다를 만들려는 계획은 취소되어야합니다. 5. 물길을 잘몰 건드리면 큰 제앙이 따름니다. 6. 빌려쓰는 국토 후손에게 그대로 물려 주어야합니다. | |
|
120 |
ilsung29 2007-01-15 03:01:26 |
|
국토개발을 위한 대운하 건설! 얼마나 멋진 구상인가? 솔직히 나는 잘 잘못은 모른다. 나는 전문가도 아니다. 그러나
쓸모없는 과거사 운운 하는 놈들 보다는, 얼마나 웅대하고 가슴벅찬 감동을 주는가?
나라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않으면서 아무것에고 소용없는 과거사나 캐고 있는놈들 보다야, 국가와 민족을 위해 무엇이라도 하겠다는것이 얼마나 고마운 발상이냐!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런 발전도 없다. 그렇다고 뭐도 모르는 놈들이 설쳐데면 햇볕이나 과거나 들추면서 나라를 결딴낸다.
반만년 역사이래 지금처럼 우리가 세계의 무대에 당당히 등장했던 적이 있었던가? 온국민들은 다아는데도 아직도 전문가들은 우리가 잘사는 그 원인을 모르지않던가.
| |
|
121 |
myunwoo2002 2007-01-16 11:40:35 |
|
좁은 나라에서 국토 대종단 운하건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현재 이 대건설이 요구되는 것일일가. 막대한 정부돈을 쓰면서.... 그러나 앞을 봐서는 괜찮은 일이라고 본다. 동남아 구심적 역활을 할수있는 한국 이라면 이런 거대한 구상과 앞으로의 효과도 봐야 할것이다. 세계속에 우뚝서는 조국 대한민국을 위하여 기여코 찬성합니다. | |
|
122 |
ydchung37 2007-01-16 13:40:00 |
|
아직도 노무현지지한 국민들 바른정신 못차린다. 확실하고 분명한 공약을 지지해야지 호기심과 유혹적 도박성을 즐기는 습성을 버려야 선진적 인격적 애국사상임을 다시 각성하자 전국대운하 공약은 절대성 명분과 개발은 당선만되면 허지부지해진다. 두고보라 내말 틀리는가? | |
|
123 |
방외인 2007-01-16 17:25:07 |
|
작성자가 삭제한 글 입니다. | |
|
124 |
방외인 2007-01-16 17:26:00 |
|
밑에 분들
고속도로와 운하를 같이 놓고 보시는 판단 능력이 마비된 분들이 많으신 것 같군요.
운하 건설이 도박입니까?
아직도 건설 비용에 대한 정확한 수치와 확실한 대책도 못 세웠고... 물류의 효용성에 대해서도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대운하연구횐가 자료를 달라고 하니 연구원 하는 말이 그 자료는 이명박 후보와 관련없대나
이런 것을 믿고 운하 찬성한다니
무슨 수십조가 들어가는 국책사업이 무슨 도박입니까??
제발 이명박이 좋다고 운하까지 무턱대고 찬성하는 어리석음은 범하지 말아주세요.
| |
|
125 |
kim0859 2007-01-27 13:49:46 |
|
3면이 바다인 좁은 땅덩이에 서울~부산 대운하라니 정신나간 발상이다 청개천은 복원이 아니라 한강물 품어올려 흘려보내는 인공천일 뿐이다 서울 한복판을 남북으로 갈라놓은 실패작이다 다시 복개하고 고가도로 건설해서 교통에 공해야한다 청개천 복원이 성공작이라고 치켜세운것이 화근이다 | |
|
126 |
발그내 2007-01-28 19:46:30 |
|
운하는 일종의 물 가두기인데 물 을 가두면 썪는다는 것을 왜 모르나? 그러기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