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희비의 양면이 순환하는 뫼비우스띠같은 것입니다.
사계절의 변환시기인 환절기에 감기와 같은 질병에 취약하고, 공간적으로 어둡고 굴곡진 환경에서
각종 사건.사고를 쉽게 당하게 됩니다
시간의 학문이라 할 수 있는 사주명리에서 관재구설은 어떤 운에서 올까요?
관재구설이라 함은 공무와 관련 송사에 얽히는 경우와
남과의 시비,갈등으로 다툼이 있거나 말이 오르내리는 것을 뜻한다.
때로는 금전적 손실인 손재와 각종 질병을 얻게 됩니다.
관재구설운은 육신으로 관성을 극하는 상관운이 대운이나 세운에 들 때
위와 같은 작용에 의해 관련 해를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2024갑진년에 상관운에 해당하는 일주는 정축일주, 정묘일주, 정사일주, 정미일주, 정유일주, 정해일주이네요.
사건.사고는 부주의 또는 시기적으로 다급한 상황, 그리고 장소가 복잡하고 얽혀있는 곳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이를 사주명리적으로 추명해보면 사주상에 성급한 성향의 속성을 가진 명주가 편관대운이나 상관대운시기에
세운에 충이나 형살을 맞이하게되면 관재구설의 기운이 높게 작용하게 됩니다.
시기상으로 환절기에 속하는 때는 진술축미가 들 때입니다.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이죠^^.
구궁법에서는 공간적으로 구석진 곳입니다.
동남쪽에 해당하는 진사의 손방향, 서북쪽에 해당하는 술해의 건방향은 천라지망이라 하여 음양의 극단현상에
드는 답답한 공간입니다. 그리고 동북쪽에 해당하는 축인의 간방향과 남서쪽에 해당하는 미신의 곤방향은 귀문으로서 음습하고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가 형성되는 곳으로서 조습의 극단에 노출되어 건강상 유해하고 사건사고에 취약한 모퉁이의 블랙아이스 공간과 같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육신의 식상은 활동성과 건강을 나타내는데 2024갑진년에 12운성으로 식상입묘운에 해당하거나 식상을 해하는 인성 중 편인운에 해당될 경우 건강상 유의를 요하는 운이라 할 수 있네요^^. 갑진년이 편인운이며 식상입묘인 일주는 경자일주, 경인일주, 경진일주, 경오일주, 경신일주, 경술일주이다. 해당 일주의 명주가 천라지망에 해당한다면 더욱 건강에 취약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되겠습니다.
잔병은 큰 병을 치유한다고 합니다.
만약 갑진년이 상관운에 해당하는데 입춘이 지나면서 자동차 범칙금 통지가 왔다면 상관운을 약하게 자주 지나게 하는 상관운에 대한 액땜이라 생각하면 어떨까요...소송.사기 등을 피해 잦은 고장, 수리, 비방이나 악성 댓글의 액땜을 다행으로 여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무런 해가 없이 지나고 있으며 더구나 충이 도사리고 있고 해당 육친이 있을 경우에 보다 큰 화를 당할 수도 있으니까요^^.
첫댓글 갑진년 운세~ㅎ
고맙습니다
갑진년 일주별 운세 잘읽었습니다 ^^
잘 읽었습니다~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