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대학에서 교직이수로 선생님이 될 수 있는 학과가 있나요?
대학 모집요강에 교직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경우는 대학에서 교직을 이수해서 학교선생님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대학에서 교직이수 가능한 정원이 제한되어 있어 학점이 우수해야 합니다. 후에 임용고시를 거쳐서 학교 선생님으로 발령이 나 학교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교직이수 가능한 학과는 대학별로 모집요강에 표기를 해두는 데 표기방법은 학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천대의 경우 수시모집안을 보시면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에 학과 옆 기호 ◈를 표시하고 학과별 모집인원이 있습니다.
◈ 표시된 모집단위는 교육부 승인 인원 내에서 교직이수가 가능합니다.
가천대의 경우 유아교육학과, 한국어문학과, 영미어문학과, 동양어문학과, 식품영양학과 등이 교직이수로 선생님이 될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삼육대 수시 모집안에서 모집단위 및 전형별 모집인원 페이지를 보시면
삼육대의 경우 괄호 안에 교직이라고 표기해 두었습니다.
영어영문학부(교직), 중국어학과(교직), 일본어학과(교직), 유아교육과(사범계), 간호학과(교직)
상담심리학과(교직), 식품영양학과(교직), 환경디자인원예학과(교직)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 진학하여 교직이수를 할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고 임용고시 합격이 쉽지 않아서 학교선생님이 되기는 쉽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다만 적성고사로 선생님이 될수 있는 길이 있다는 자체가 무척 의미 있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