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가까이 계시며 지극한 사랑으로 보호하시고 돌보시는 하나님!
저희를 위하여 목숨까지 버리신 그 크신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허물과 죄악을 꾸짖지 아니하시고, 다시 안아주신 주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예배하오니 오늘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옵소서.
성공지상주의인 敎會,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야곱만을 배우지 않게 하시고,
우리 영부인 김여사를 성공모델로 삼는 젊은이가 우리 교회에서는 자라지 않게 하소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이웃과 함께하는 생명사랑교회가 되기를 힘쓰게 하시옵소서.
십자가의 주님을 바라보며 사노라 하면서도 작은 눈앞의 이익과 유혹에 쉽게 흔들리며 살았습니다. 씻기시고 태우시는 주님! 우리를 다시 소생케 하옵소서.
세상의 파도에 휩쓸려가는 가녀린 생명을 금년 한해도 지켜주시고 보호하여 승리하는 한해를 살아가게 하옵소서.
십자가에 피흘림으로 우리를 사셨으니, 우리도 우리 자신을 깨뜨려 주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시고, 목마른 심령들을 주님의 말씀으로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얻을 수 있도록 주님의 사랑을 전하게 하옵소서.
생명과 사랑의 교회! 십자가의 사랑을 받은 사람들이 그 정신으로 살려고 모였사오니 이기적인 욕심에 사로잡혀 세속에 물들어가는 교회가 되지 않게 하시고,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살기를 훈련하는 것을 즐기는 모임이 되게 하시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그 말씀이 저희들의 마음속에 살아서 역동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교회가 튼튼해지고 구원받고 등록하는 숫자가 매주 더해지는 기쁨을 저희로 느끼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배의 처음과 나중을 주님께 의탁하옵고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