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말하는 미국에 대한 예언을 아시나요?
<fieldset><legend>질문과 답변-25</legend>
성경이 말하는 미국에 대한 예언을 아시나요?</fieldset>
오늘날 인류 현대사에 가장 혁혁한 공헌을 하고 또한 하나님의 복음 사업을 하는 일에, 현대 이스라엘이라고 불릴 정도로 지대한 영향을 끼친 미국에 대하여 과연 성경은 잠잠하고 있을까?
이 세상 역사가 하나님의 계획 속에 거의 종말을 맞이하고 있는 이 시점에, 세계정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미국에 대하여 과연 하나님께서는 잠잠하고 계신 것일까? 그렇지 않다. 하나님께서는 북미 합중국인 이 미국에 대하여 분명하고도 정확한 예언을 이미 성경에 기록해 두셨다. 미국이 어떻게 시작될 것이며, 또한 어떻게 변모해 갈지와 세상 끝에 가서 미국이 하나님의 백성을 어떻게 취급할 것인지에 대하여 성경은 미리 예언하여 두었다. 미국의 출현과 미국이 장차 세계적인 초강대국으로 변하게 될 것이라는 놀라운 예언 해석은 지금으로부터 약 150여 년 전에 처음 시작되었다.
종교개혁자이며, 감리교회의 창시자인 요한 웨슬리는 미국이 건국되기 전에 이미 두 번째 짐승의 출현을 정확하게 예고하였다. 1760년경, 그는 1260년간의 교황권의 권세가 무너져 가는 모습을 보면서 요한계시록 13장에 나오는 두 번째 짐승에 대해서 이렇게 해석하였다. 새끼 양 같은 두 번째 짐승이 아직 이르지 아니했지만, 그러나 올 날이 결코 멀지 않았다. 그는 첫 번째 짐승의 42달 기간이 끝나는 시기에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Explanatory Notes Upon the New Testament, 17th ed., 704.
이 얼마나 놀라운 예언 해석인가! 그는 미국이 건국되기 이전에 죽어서 자신의 예언 해석이 성취되는 모습을 보지 못했지만, 그가 남긴 해석은 지금까지 남아서 놀랍도록 정확하게 성취되고 있다. 요한 웨슬리의 예언 해석은 그 이후 더욱 발전되어서, 1890년경에는 J.N. 앤드루스 목사에 의하여 두 번째 짐승의 정체는 바로 미국이며, 미국은 장차 온 세상을 향하여 용처럼 말하는 존재로 변모하게 될 것이라는 예언 해석이 세워지게 되었다.
기독교의 정신으로 건국되었던 미국은 예수께서 재강림하시기 직전에 용의 사상과 정신을 가지고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하나님의 참 백성을 핍박하는데 선봉을 서게 되리라는 것이 요한계시록이 말하는 미국에 대한 예언이다. 이러한 예언 해석에 대한 신뢰는 지나간 역사를 통해서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성경이 말하는 미국에 대한 예언을 정확하게 이해함으로 우리가 사는 지금 이 마지막 때에 필요한 영적인 안목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