뜸이 살균작용을 합니다. 동그랗게 만들어 가지고 연기를 몰아넣어 가지고 스며들게 하는 것입니다. 뜸의 연기는 침투력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아프지 않는 뜸이다 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내가 하루에 천 장까지 떴습니다. 덥지 않으니까 몸 전체에 한꺼번에 150장까지 놓아 가지고 뜨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수천 장을 떴습니다.
그자리에 기름이 져서 2센티미터에 해당하는 것이 뾰두라지 모양으로 두드러진 것입니다. 이것을 수술하려고니까 의사가 한 달 이상 소모된다는데 내가 그런 시간 여기를 낼 수 없는데 그러지 않으면 양방으로는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뜸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보자고 뜸을 떴습니다.
직접 대 가지고 뜸을 한 50장 뜨니까 딱지가 생기고 기름이 나옵니다. 뜨고 나면 더우니까 위에서 기름이 흘러내립니다. 딱지가 앉는 것입니다. 딱지를 한 번 떼어 내니까 말랑말랑해지고 두 번, 세 번, 세 번째는 없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 뜸 아줌아 남편이 암에 걸린 것을 뜸 떠 가지고 나았습니다. 이거 대단한 것입니다.
(2003. 10. 22)
내 옆구리에 물집이 생겼습니다. 목욕하면서 만져보게 되면 암 같은 것의 시초가 아닐까 의심이 갑니다. 만지면 말랑말랑한 것이 자꾸 커집니다. 이것이 언제든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뜸을 떴습니다. 그 위에다 열 몇 장인가, 20장도 안 떴습니다.
그러니 새빨개졌어요. 새빨개지니까 피부에 빨간 현상이 벌어지고 점점 굳어지기 시작하더니 나중에는 딴딴해졌습니다. 딴딴해지고는 새까매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옛날에 빨갛던 둘레가 새까매지더니, 새까만 것에 딱지가 앉고, 그 안에 물집 있던 것이 쪽 빠지는 것입니다. 떼어내니까 쪽 빠져 버리고 말짱해진 것입니다. 티눈이나 사마귀 빼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사마귀도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전립선도 뜸 떠 가지고 낫습니다. 방대한 영역에 영향이 크다는 것입니다.
(2003. 10. 22)
내가 실험해 보니 참 좋습니다. 뜸 뜨고 나면 아침에 기분이 좋고, 힘이 납니다. 내가 예민하니까 벌써 그것을 느낍니다. 내가 운동을 했기 때문에 말초신경에 얼마만큼 영향이 미치는지 잘 아는 것입니다.
뜸 뜨고 운동을 할 때는 힘이 더 솟구침니다. 뜸 뜨고 나면 반드시 기분이 좋고,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뜸 떠 가지고 나쁘다는 사람이 없고 전부 다 고맙게 생각합니다.
(2003.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