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를 읽어보니 체크카드, 신용카드 둘다 회비가 없어요. 하나 만들면 도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04-21 11:45]
- 국내 최초, 전세계 어디서나 ATM 및 비자가맹점에서 사용가능
- 해외에서 계좌, 카드발급이 어려운 유학생 및 여행객 편리하게 이용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 www.hanabank.com)은 국내최초로 비자카드사(사장 김영종(金榮鍾), www.visa.com)와 공동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체크카드인 '하나비바 카드'를 4월 25일 출시한다.
'하나비바 카드'는 결제통장의 잔액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체크카드로 전세계 어디서나 ATM은 물론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체크카드는 그동안 해외에서 현금인출은 가능했지만 가맹점에서의 사용은 제한되어 유학생이나 해외여행객들이 실제 사용시 불편함이 있었다.
'하나비바 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두가지 종류로 발급되며 교통카드기능도 추가 되어 있다. 먼저 ▲ 체크카드의 경우는 만 14세이상의 내국인 ▲신용카드의 경우는 개인회원자격기준에 따라 발급가능하다.
또, 이번 카드출시를 기념으로 ▲환전시 50% 수수료 감면 ▲송금수수료 감면 (첫송금시는 면제, 2회차부터는 50%감면) ▲신용판매금액의 0.3% 캐쉬백 ▲유학원 및 해외 교민업소 할인
자세한 사항은 하나비바 카드 제휴 사이트(www.hanaviv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카드 담당자는 "이번 하나비바 카드의 출시로 해외에서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체크카드사용이 가능해지게 되었다"며 "특히 해외에서 계좌개설이나 카드를 발급 받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유학생들이나 여행객이 현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