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은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1) 강사 이영권 후사
(마25:31-46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 같이 하여 33.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34.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35.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36.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37.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38.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39.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40.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41.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42.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 43.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 돌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시니 44.그들도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 나그네 되신 것이나 헐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하지 아니하더이까 45.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46.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지금도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충만으로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저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저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만왕의 왕으로 곧 재림하실 예수님은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오늘은 예수님께서 유월절날 십자가를 지시고 하나님의 의를 성취하기 위해서 십자가에 대속제물로 돌아가시고 주님이 재림하여 오실 때 이 땅에 구속하여 주시는 그 영혼들을 계시해 주시기 위해서 양과 염소로 비유하시고 추수하는 비밀을 알려 주셨습니다. 본문 말씀을 통해서 양과 염소의 실체가 누구인지 살펴 보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천사와 함께 공중 재림하는 시기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우편 보좌는 만왕의 왕 하나님의 후사가 앉는 아들의 영광 보좌에 앉으시고 하나님의 아들(=자녀)들은 우편 12보좌(=연합을 이루는 보좌)에 앉습니다. 32절 모든 민족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다 모아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복의 근원으로 세웠으므로 약속하신 것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양과 염소를 분별하여 추수하게 됩니다. 예수님이 양과 염소로 나누어 이 비유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알려 주셨고 이땅의 제단에서 모든 민족안에 하나님께 속죄물로 드리는 양과 염소의 비밀을 예수님이 풀어 주시는 것입니다.(33-34절 )
만왕의 왕 예수 그리스도는 심판주로 오셔서 성부 아버지께 복 받을 자가 우편에 있는 자들입니다. 예수님은 성부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 앉으시는 하늘 나라의 상속권자입니다. 예비된 나를 상속하는 것은 창세전에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던 하나님 나라를 성취하는 비밀을 다 열어 주셨는데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하나님 나라가 이땅에 도래해서 완성을 이루고 그 나라를 상속하는 것은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오른편에 있는 창세전부터 예비한 양들이 후사들이요 곧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본문(35-40절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36.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37.이에 의인들이(=하나님의 아들들)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38.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39.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40.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예수님이 세례 요한에게
(마11:11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니라) 그러면 천국의 형제들 중에서 지극히 작은 자는 예수님의 지체인데 두 탈란트를 가진 지체가 손가락이나 손톱같은 지체도 예수님의 몸입니다. 한 성령안에서 기름 부음을 받은 지체에게 너희가 목마를 때 예수님이 주신 영생하는 샘물 생명수 물을 주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 곧 천국 복음을 전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 것이 왜 예수님께 한 것입니까? 지체는 내 몸이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예수님의 지체중에 손톱 하나가 없다면 예수님이 온전하지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몸을 온전하게 다 이루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너희가 그 작은 제체에게도 내 생명수 말씀을 전해 주므로 내 몸을 완성시키고 온전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아니한 하나님의 자녀들인 모든 자 즉 7천인은 예수님의 우편에 있는 양들이며 의인들이며 하늘에 속한 교회를 계시하시는 말씀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복음의 공동체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을 후사들입니다.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는
41절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 왼편에 있는 자들은 염소입니다. 그들은 저주를 받은 자들이라고 합니다. 영영한 불못으로 들어가는 것은 둘째 사망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첫째 부활에 참예하지 못하는 자들입니다. 왜? 42.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 43.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 돌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시니까 염소가 이렇게 말합니다. 44.그들도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 나그네 되신 것이나 헐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하지 아니하더이까 자기들은 공양했다는 것입니다. 양들은 ‘우리가 언제 공양 했습니까?’하는데 염소들에게는 하지 않았다고 저주하니까 염소들은 했다고 합니다. 우편과 좌편이 상반되는 것인데 임금인 예수님은 45.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이 작은 자에게 하지 않은 염소는 율법아래 있는 첫언약의 계명을 받은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이들은 첫 언약인 율법아래 있기 때문에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했으므로 이들이 주는 것은 묵은 곡식을 주며 복음의 생명수 물을 줄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다른 복음을 줍니다. 이 땅에서 가르치고 했어도 예수님이 오셨을 때 대제사장, 서기관, 장로, 율법사, 사두개인과 바리새인 이런 자들은 하나님의 첫 언약을 사람의 지식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것을 받아 먹은 예수님의 지체들 곧 성령의 약속을 받은 자들에게 생수를 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주는 것을 먹고 다 죽게 됩니다. 그 다음은 광야에서 다 죽습니다. 모세가 출애굽 2세대를 데리고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다 죽었습니다. 왜? 첫 언약아래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새 언약의 말씀인 생명의 말씀, 천국 복음, 영생의 부활을 일으키는 영원한 복음의 생명수를 주셨습니다. 이들은 그 복음을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기 때문에 이 복음을 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저주를 받아 영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46.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저희들 염소는 영벌, 영원한 불못,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은 둘째 사망에 들어갑니다. 그들은 심판의 부활로 나와서 백보좌 심판에서 둘째 사망으로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의인은 영생에 들어간다고 하십니다.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실 때 첫째 부활에 참여하여 공중 잔치에서 연합을 이루는 자들은 영생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말씀속에 감추어 있는 염소는 율법 아래있던 종들을 말하는데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새 언약의 복음으로 성령의 기름부음이 없으면 예수님이 말씀하신 비유의 말씀을 하나님의 참 비밀의 복음을 모른다면 여전히 율법 아래 있게 되므로 묵은 곡식아래 있게 됩니다. 그들이 염소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양이 아닙니다. 유대인과 이방인 안에 지금까지 율법 아래 있다는 것은 신학적인 종교 교리를 따라가는 자들이 성령의 기름부음을 따라가지 않고 사람의 지식을 따라 가므로 그리스도를 따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예배와 절기와 헌금 이런 것들을 제도로 만들어서 그 행위를 통해서 구원이 되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영적 예배가 회복되지 못합니다. 영적 예배자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해야 되고 하나님의 비밀을 다 소유하게 됩니다. 영적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있으므로 여전히 율법 아래에서 종교 행위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의인들은 영적 예배를 드리는 자들입니다.
그들의 몸을 산제사로 드리는 영적 예배를 드리며 하나님의 선악을 분별하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영적 예배를 드리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자를 찾을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만약에 염소의 의미를 찾지 못한다면 모세나 세례요한이나 율법 아래있던 선지자의 조상들은 구원을 받지 못하고 다 멸망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어린 양의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하고 지워져 버립니다. 이 안에서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지만 염소는 하나님의 종들인데 이 종들 안에는 사단의 종들이 있고 이스라엘 자손안에서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추수하는 하나님의 종들로 추수하는 비밀이 염소안에 있습니다. 이 염소에 대한 비밀을 풀지 않고서는 말씀의 깊은 영역을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요10:14-16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15.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16.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 터이니 그들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예수님은 선한 목자이신데 내 양은 내가 알고 양도 나를 안다고 합니다. 한 성령으로 한 몸의 지체이므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 양을 위해서 예수님이 목숨을 바치는데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하는 다른 양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양은 염소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왜? 이스라엘이나 그 지방의 양과 염소가 구분이 잘 않되고 염소가 마치 양같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음성으로 구분이 됩니다. 그 다른 양 곧 염소는 신분이 다른 양인데 그 안에 비밀이 들어 있습니다. 구약시대 모세에게 제사 제도와 모든 것 중에 염소에 대한 비밀을 풀어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른 양은 구약시대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과 신약시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원의 표를 받은 종들 144천의 실체를 말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내 음성을 듣는다는 것은 예수님의 음성이라는 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은 새 언약의 복음이 아니고 첫 언약의 계명 곧 율법의 계명을 말하고 한 무리가 되어 율법의 첫 선지자 모세인 한 목자에게 있습니다. 출애굽 1세대들을 인도한 모세와 함께 광야에서 다 죽었습니다. 그것을 비유해 주시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실 때 십자가의 우편과 죄편에 두 강도가 달리는데 우편 강도와 좌편 강도는 양과 염소를 나타냅니다. 예수님이 (눅23:32-33 또 다른 두 행악자도 사형을 받게 되어 예수와 함께 끌려 가니라 33.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39-43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40.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이르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41.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42.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43.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통해 우편과 좌편에 대한 비밀을 열어볼까 합니다. 32절 예수님의 십자가 우편과 좌편에 두 행악자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모두가 사형을 당하게 되었는데 39-41절 좌편 행악자는 염소를 가르키는 그가 예수를 비방하는데 네가 그리스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해 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편의 행악자 양은 좌편 강도를 꾸짖어 네가 동일한 정죄의 형벌을 받고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는냐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당연하지만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다고 우편 강도는 말합니다. 이 우편 강도가 (42-43절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43.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여기에 낙원은 하나님 보좌에 있는 낙원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죽고 그의 영들이 예수님이 오실 때까지 머무는 장소가 낙원입니다.
우편강도는 예수님과 함께 낙원으로 갔는데 좌편 강도는 버려둠을 당합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하신 말씀이 두 여자의 비유를 통해서 한 여자는 데려감을 당하고 한 여자는 버려둠을 당하다고 하셨는데 이 두 여자도 양과 염소를 비유한 말씀입니다. 이 데려감을 당하는 여자는 율법 아래있던 여자의 자손들 가운데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지는 자들이 휴거되는 것을 계시합니다. 이들은 남자의 사명자이고 예수님의 우리에 있는 양들이고 버려둠을 당하는 자들은 공중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지 못하므로 이들은 예수님이 지상 재림할 때까지 그들은 후3년반 대환란을 통과하여 이기는 자들이 예수님이 시온산에 임할 때까지 대환란을 통과 하는 종들입니다. 이 비밀이 담겨 있는데 예수님께서 양과 염소를 추수하는 (마25장)을 통해서 예수님이 이미 내 양과 다른 양은 예수님의 십자가 좌편과 우편의 두 강도를 통해서 양과 염소로 비유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첫 언약의 말씀을 통해서 그 종들에게 범죄하지 않는 자들 야곱의 남은 자들이 회개하고 돌아오는 자들을 내가 구속해 주고 범죄하는 자들은 생명책에 지워 버리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종들은 죄를 다 회개해서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고 그들의 이마에 인치지 않고서는 하나님의 종으로 시온산에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야곱의 남은 자손에 대한 종들의 구속사의 계시가 염소안에 담겨져 있습니다. 이 양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한 몸으로 연합되는 거룩한 신부들요 의인들입니다. 그런데 염소안에는 하나님의 종이 있고 사악한 사단의 종이 있는데 사단의 종은 생명책에서 지워지며 그들은 사단에게서 나온 자들이며 거짓 목사들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회개하고 돌아오는 자들은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을 받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양이 아니고 왼편에 있는 염소들입니다. 염소에 대한 말씀을
(레16:5-10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서 속죄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염소 두 마리와 번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양 한 마리를 가져갈지니라 6.아론은 자기를 위한 속죄제의 수송아지를 드리되 자기와 집안을 위하여 속죄하고 7.또 그 두 염소를 가지고 회막 문 여호와 앞에 두고 8.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 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하여 할지며 9.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10.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 채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지니라) 수염소 둘을 속죄물로 회막문 앞에 두고 두 염소를 제비를 뽑아 한 염소는 여호와를 위하고 다른 한 염소는 아사셀을 위할지니 아사셀은 타락한 천사장 루시퍼를 말하므로 사단에게 드리는 속죄제물입니다. 9-10절 대제사장 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뽑은 염소를 죽여서 속죄제로 드리고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 채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죽이지 않고 광야로 보낼지니라
하나님께 받치는 염소는 하나님의 종으로 택한 자들을 가르키므로 그들은 하나님께 속죄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내 양을 위해서 십자가에 돌아가셨는데 모든 자를 구속하지만 구약시대에 속죄제를 드렸던 것은 두 염소로 드렸는데 하나는 여호와 하나님께 드리고 한 염소는 아사셀을 위해 드렸습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