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오만 있었더라면..........."
'경기는 졌지만, 마음은 이긴 기분'
오늘 마이애미히트는 비록 패했지만, 루크 잭슨 빼고, 너무너무 잘해줬습니다.^^ 샤킬오닐과 제이슨 윌리암스, 그리고 도렐 라이트는 오늘도 결장하였고, 2006 NBA Final MVP 드웨인 웨이드도 오른쪽 어깨와 오른쪽 새끼 손가락 상태가 좋지않아 오늘경기에 결장했습니다. 팻 라일리 감독은 이 네 선수의 결장으로 인하여 공격 1옵션을 리키 데이비스로 선택하고, 경기를 잘 풀어나갔습니다.
Starting Lineup:
Center - 마크 블런트 Power Forward - 우도니스 하슬렘 Small Forwad - 리키 데이비스 Shooing Guard - 데콴 쿡 Point Guard - 크리스 퀸
1쿼터 초반부터 덕 노비츠키와 죠쉬 하워드 , 에디 존스에게 득점을 허용하여 점수차가 벌어졌지만 그 이후부터 주전 전원이 침착하게 공격을 풀어나가 경기는 접전으로 진행되었고, 히트는 1쿼터를 24-24 , 동점으로 마쳤습니다.
하지만 2쿼터부터 히트는 마크 블런트 대신에 들어온 얼 베론이 적극적인 공격으로 6분동안 7득점을 올렸고, 하슬렘의 백업으로 나온 알렉산더 존슨이 5득점을 올려 점수차를 5점차 이상으로 벌렸고, 전반전이 끝나기전에 마크 블런트가 리키 데이비스의 패스를 받아 앤드원을 기록하여 전반전을 56-48, 웨이드와 오닐이 없는 상태에서 8점차로 앞서면서 마쳤습니다.
전반전 기록 -
[마이애미 히트]
마크 블런트 : 7득점 우도니스 하슬렘 : 8득점 , 6리바운드 리키 데이비스 : 12득점 , 3리바운드 , 4어시스트 데콴 쿡 : 7점 크리스 퀸 : 10점 , 4리바운드 , 2어시스트
루크 잭슨 : FG 0-5 ,
알렉산더 존슨 : 5득점 , 3리바운드 얼 베론 : 7득점 , 2리바운드
[댈러스 매버릭스]
죠쉬 하워드 : 4점 (FG 2-8) 덕 노비츠키 : 14점 에디 존스 : 12점 (3점슛 4-4)
3쿼터에선 초반부터 데콴 쿡, 크리스 퀸의 슛이 계속 안들어갔고, 댈러스는 그 사이에 계속 득점을 성공시켜 2분30초간 11-2의 런스코어를 기록하여 64-62로 게임을 역전하였습니다. 웨이드와 오닐이 있었다면 11-2의 런스코어는 피할수 있었을텐데.. 정말 아쉽더라구요. 이렇게 경기는 다시 접전으로 진행되었지만 마크 블런트가 막판 2분여동안 연속 6점을 기록하여 히트는 74-71로 여전히 리드를 지키면서 3쿼터를 마쳤습니다.
4쿼터에서는 데콴 쿡과 리키 데이비스가 분전하였지만 막판에 나온 턴오버 남발과 심판의 아쉬운 판정, 그리고 루크 잭슨의 어이없는 패스로 인하여 5점차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마크 블런트 & 알렉산더 존슨 - 마크 블런트가 기복이 없다면 샤크의 백업으로 쓰자! - 알렉산더 존슨은 오늘 히트에서 가장 자신감이 넘치는 선수였습니다. 덕 노비츠키를 상대로 많은 돌파를 하였고, 자유투도 얻어내면서 활기가 넘치는 플레이를 경기내내 보여줬습니다. - 두 선수다 미들슛이 좋은편입니다. 이 두선수로 픽앤팝이나 킥아웃패스 작전을 사용하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리키 데이비스 & 크리스 퀸 - 데이비스는 라이트보다는 웨이드의 백업으로 써야될 것 같습니다. 웨이드가 없는 오늘경기에서 데이비스는 히트의 공격을 이끌었고, 웨이드의 빈자리를 잘 메꾸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분명히 죠쉬 하워드가 머리를 친것 같은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 크리스 퀸과 제이슨 윌리암스. 두 선수간의 'Gap'은 확실히 좁혀졌습니다. 퀸은 오늘 팀원들을 잘 이끌었고, 초반에 외각슛도 성공시키면서 히트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2~3년후에는 NBA 팬들이 대부분 다 아는 선수로 성장할듯!
데콴 쿡 - 데콴 쿡은 정말 잘해줬습니다! 4쿼터 위기때마다 3점슛 2개를 성공시켰고, 오늘경기 50%의 슛 성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But, 볼 다루는게 여전히 미숙하여 경기막판에 데미지가 큰 턴오버를 기록하였습니다. (포틀랜드전이 생각나더군요)
루크 잭슨 - 나가라! 오늘 잭슨이 한것은 하슬렘에 올려준 멋진 앨리웁패스뿐. - "정말? 또 없어?" - "아,맞다.있어. 오픈찬스를 날려버리더라." - "아, 그리고 경기막판에 정말 어이없는 패스를 하더라"
-Miami Heat Note-
1. 오늘 데콴 쿡은 NBA 데뷔 후, 처음으로 주전으로 경기에 출전하였습니다.
2. 오늘경기에서 마이애미 히트는 주전 5명이 모두 두자릿수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3. 팻 라일리는 EJ가 돌아오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EJ가 댈러스로 갔을때, 라일리는 본인이 EJ를 잡기위해 빠르게 움직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라일리는 EJ가 지금 좋은곳에서 뛰고 있다고 말했고, 히트는 그를 그리워한다고 말했습니다.
악. 경기끝나고 바로 썼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오늘 너무 짧은 것 같네요.
샤킬오닐, 드웨인 웨이드
우도니스 하슬렘
루크 잭슨
마크 블런트
대빈 해리스, 데콴 쿡
리키 데이비스
오펜스 파울 유도에 성공한 우도니스 하슬렘
리키 데이비스
|
|
첫댓글 아................정말 아깝네요 웨이드도 없고 제이윌고 없는 상태에서 5점차로 지다니ㅜㅜ
경기 보다가 샤크 웨이드 빠진거 보고 안 봤는데.. 의외로 박빙으로 갔네요~ 루크잭슨은 방출해야할듯..//잘봤습니다.. ^^
리키 사진 보니까 신체접촉이 있었던것같은데 아쉽네요..
리키 사진은 그 사건의 사진이 아닙니다.^^ 사진이 안찍혀서 아쉽지만 확실히 하워드가 리키의 머리를 친것 같은데.... 하이라이트에서도 잘 안보이네요(__)
아;;;
방문) 페니...
루크잭슨 얼렁 방출좀하지;;; 희망이 안보이는앤데
방문) 잭슨...페니를 내보낸 대신 들어왔으면 좀 잘해줘야 될것이 아닌지;;;;
정말.. 잭슨 왜데꼬온건지..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