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대량해고의 전조
부자인척 하는 사람들이 많은 사기공화국
현실지표는 안좋음
주식시장 곧 나락의 소리
생산가능인구 절반 날라갈지도 메가 쓰나미 급입니다.
따박따박 자산 모으기 현금덩어리
작가님의 삼전 3만원 이하썰은 사실이 될거 같습니다.
첫댓글 앞으로 반도체 공급은 과잉될께 뻔합니다.
지금 일본만 보더라도 쿠마모토에 TSMC 공장과 일본대기업들의 출자자본으로 만든 라피더스라는 반도체 공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4나노 8나노 미세공정이라고 얘기하고 있고 앞으로 2나노 공정이 나올예정입니다만
현재는 주로 20~40나노 공정으로 웨이퍼를 생산해서 반도체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반도체는 수율도 수율이거니와 신뢰성과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반도체 공급 및 판매가 치열해질겁니다. 이번에 일본 반도체 업계들이 움직이면
과거의 잃어버렸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엄청난 일본 정부지원과 함께 미국과 손을 잡게 될 겁니다.
몇가지 더 첨언을 하자면
인피니언(독일)반도체가 사이프레스(미국)반도체를 먹으면서 미국과 일본에게 반도체 주위에 대한 위협을 받았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작가님이 말씀하신거처럼 독일은 하드웨어 소재 및 산업기반이기 때문입니다.
인피니언은 전력 반도체와 모터, 엔진 구동과 관련된 반도체를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밖에도 독일에는 ABB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사이프레스는 과거 후지쯔의 반도체를 인수하였는데 이후 인피니언이 사이프레스를 인수하면서 거대 반도체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번 유럽 사태가 발생하게 되고 산업전반적으로 약화되게 되면 반도체를 포함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회사의 매물이 시장에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시점에서 볼 때 가장 강력한 차량용 반도체 회사는
인피니언(사이프레스)이며, ST 마이크론(스위스), NXP(네덜란드), 르네사스(일본) 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