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김광수 소장입니다.
2월 2일 부천모임을 시작으로 <이순신프로젝트> 제2차 순회모임의 3주차 일정이 끝났습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수도권과 강원지역 모임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3월 2일부터는 충남지역을 중심으로 4주차 순회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어제는 당진시 모임이 열렸습니다. 당진 시민공부방 운영진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지역 시민단체를 비롯한 여러분들이 참석하셔서 작금의 정치경제 상황과 정치권의 전면적인 세대교체 필요성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아신시 모임이 열립니다. 이순신프로젝트에 공감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0-40대 자식세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4 주차 -
3월 4일 (수) 아산시
오월애쌈 (041-546-5987)
충남 아산시 용화로48번길 16-3(용화동 1216)
3월 5일 (목) 천안시
노걸대 감자탕&짜글이 (041-562-8883)
충남 천안시 동남구 먹거리5길 16(동남구 신부동 466-11)
<이순신프로젝트>는 바로 천길만길 낭떠러지로 떨어질 위기에 처한 한국호를 20-40대 자식세대 시민들의 힘으로 구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한국호를 위기에 몰아넣은 기득권 정치세력을 20-40대 자식세대들로 전면 물갈이 세대교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순신프로젝트>가 과연 새누리당과 새정련 등 거대한 기득권세력들을 물리치고 성공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하신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일반시민들은 힘이 미약하고 자기 앞가림 하기도 힘든데 어떻게 기득권세력을 이기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400년 전 임란 때에 이순신 장군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순신 장군이 어떻게 연전연승하여 조선의 백성들과 나라를 구했는지를 말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전쟁 전부터 온갖 것을 다 갖추고 만반의 지원과 대비가 있는 상태에서 승리한 것인가요?
다 아시는 것처럼 이순신 장군은 거의 아무런 관심과 지원이 없는 상황에서도 스스로 풍전등화의 위기를 내다보고 한줌의 백성들을 모아 다가올 전란에 대비하였습니다. 심지어는 절체절명의 전쟁 상황 속에서도 기득권세력의 핍박을 받아 온갖 고초까지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순신장군의 헌신과 승전에 자극 받아 처음에는 두려워하던 힘없는 백성들도 더 이상 도망가지 않고 용기를 내어 의병에 참여하고 물자를 모으기 시작하면서 전쟁에 동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힘없는 백성들이 직접 전쟁에 동참하면서 이순신 장군도 계속 승리할 수 있었고 백성들도 스스로 자신들의 삶을 지키고 나라를 구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가 하면 벤처기업의 성공신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때 가능성을 내다보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성공신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벤처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처음부터 모든 것을 갖추고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모든 것이 부족하고 모자란 상황에서도 성공 가능성을 보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사람만이 성공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냥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한다면 성공신화는 절대로 없습니다.
20-40대 자식세대 여러분!
더 이상 뒤로 물러설 곳이 없는 벼랑 끝에 몰린 상황에서 무엇을 두려워 하십니까? 정경관언사법종교 유착의 소수 기득권 세력이 절대로 여러분들의 삶을 지켜주지 않습니다. 그들이 만일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자식들의 삶을 걱정하고 염려해주었다면 지금처럼 벼랑 끝에 몰려 있겠습니까? 역사를 돌이켜보십시오. 기득권 세력은 거의 대부분 부도덕하고 무능했으며 무책임했습니다. 오로지 자신들의 기득권과 이익을 불리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힘없는 백성들을 겁박하고 이용해왔을 뿐입니다.
세상은 바뀌었습니다. 기득권세력의 시대착오적인 이념과 기득권 옹호적 가치관이 지배하는 시대는 이미 끝났습니다. 21세기는 정보통신혁명을 바탕으로 글로벌화되고 지식정보화된 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정보통신혁명에 기반한 올바른 지식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공감대가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변화가 그만큼 빠르고 한 순간에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힘들고 어렵다고 해도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상황은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바뀐 것입니다.
여러분이 참여하여 함께 힘을 모으신다면 400년 전에 이순신 장군이 절체절명의 조선 백성들을 구하신 것처럼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순신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신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삶과 나라를 얼마든지 만드실 수 있습니다. 모두가 부자는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남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자기 삶과 가족을 책임질 수 있고 자긍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그런 나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벽한 정의가 실현되는 이상적인 나라를 만들 수는 없을지라도 모두가 더불어 살 수 있는 인간다운 세상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이미 <이순신프로젝트>는 성공의 씨앗을 뿌리고 있습니다. 이미 전국 주요 대도시 지역에 시민공부방 70여개가 만들어져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차 순회모임을 통해 시민공부방을 300개 500개로 계속 확대해나간다면 <이순신프로젝트>는 틀림없이 성공할 것입니다.
20-40대 자식세대 여러분 여러 모로 바쁘시겠지만 저녁 퇴근 후에 <이순신프로젝트> 순회모임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각 지역의 시민단체에서 <이순신프로젝트>에 참여하시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오고 계십니다. <이순신프로젝트>에 공감하시는 분과 단체라면 누구나 어느 곳이나 환영합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시민단체께서는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순신프로젝트 참고 자료)
출사표 - <이순신프로젝트>
이순신프로젝트 제1차 전국순회모임 - 강연 동영상
이순신프로젝트 4차 격문 - 이순신프로젝트 제1차 전국순회 모임을 마치면서
<이순신프로젝트> 제2차 전국순회모임 - 시국대화
- 1주차 -
2월 2일 부천시 - 종료
2월 3일(화) 김포시 - 종료
2월 4일(수) 광주시 - 종료
2월 5일(목) 평택시 - 종료
2월 6일(금) 화성시 - 종료
- 2주차 -
2월 9일(월) 안산시 - 종료
2월 10일(화) 오산시 - 종료
2월 11일(수) 이천시 - 종료
2월 12일(목) 시흥시 - 종료
2월 13일(금_ 안성시 - 종료
- 3주차 -
2월 24일(화) 충주시 - 종료
2월 25일(수) 원주시 - 종료
2월 26일(목) 강릉시 - 종료
- 4주차 -
3월 2일(월) 공주시 - 종료
3월 3일(화) 당진시 - 종료
(공주모임 : 3월 2일)
(강릉모임 : 2월 26일) 시작전 사진
(원주모임 : 2월 25일)
(안성모임 : 2월 13일)
(시흥모임 : 2월 12일)
(이천모임 : 2월 11일)
(오산 모임 : 2월 10일)
(안산모임 : 2월 9일)
(화성모임 : 2월 6일)
(광주모임 : 2월 4일)
(김포모임 : 2월 3일)
(부천모임 : 2월 2일)
첫댓글 많이 참여하셔서 좋은 말씀 많이 듣고, 친목 도모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장님이 몸소 활동 해 주신 덕분에 저희 공부방은 회원도 늘어났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