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소속 기자 "라이언 블랙번"의 기사 전문입니다.
(오역,의역 주의)
덴버 너게츠의 경우, 2022-23 시즌 "Title or Bust"를 앞두고 있다.
NBA 챔피언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게 1라운드에서 패한 후, 마이클 말론 감독, 총지배인 겸 신임 수석 의사결정권자인 캘빈 부스, 그리고 주지사인 조시 크론케가 각각 그들만의 방식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말론에게 이 메시지는 "나는 이번 비시즌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우리가 훨씬 더 나은 수비팀이 되어야 하는지 말했다"는 덴버의 우승 열망으로 포장되었다.
크론케는 "세금 문제나 인재 확보에 관한 한 이 조직이 주저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는 메시지가 금전적 약속의 형태로 전달됐다.(사치세 낸다는 것 같음)
메시지는 간단하다. 너게츠는 이번 비시즌에 공격적일 것이고, 그들은 이미 움직이고 있다. 지난 주, 자마이칼 그린이 2022 NBA 드래프트에서 30번째 픽을 위해 오클라호마시티 선더로 트레이드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너기츠는 목요일의 축제(드래프트)를 앞두고 현재 21번째와 30번째 픽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하지만, 너기츠가 단순히 두 명의 신인 드래프트를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길 바란다.
현재 너기츠는 9명의 선수(기술적으로는 8명)를 2022-23 시즌에 계약하고 있다. 니콜라 요키치, 자말 머레이, 마이클 포터 주니어, 애런 고든 등 연봉이 가장 높은 4명의 선수는 트레이드될 가능성이 낮다. 그들은 너게츠가 챔피언십 비전을 구축하는 토대이며, 그들을 움직이면 해답보다 더 많은 의문이 생길 것이다.
이로써 나머지 5명은 다음과 같다.
- Monte morris: 몬테 모리스는 지난 시즌 부상당한 머레이의 선발 가드를 꽤 잘 채웠다. 모리스는 오늘날 NBA에서 최고의 백업 포인트 가드들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진다. 그는 현재 1,890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2년 더 가지고 있다.
- Will barton: 윌 바튼은 지난 시즌 선발 슈팅가드 였으며 너기츠에서 8시즌을 뛰었다. 그는 너기츠 프랜차이즈 역사상 804개의 성공으로 3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는 현재 1,440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그의 계약에 1년이 더 있다.
- Jeff green : 보도에 따르면 제프 그린은 2022-23 시즌에 450만 달러의 선수 옵션을 선택했다고 한다. 그는 지난 시즌 마이클 포터 주니어의 자리를 잘 지켰지만 다음 시즌은 Zeke Nnaji의 백업으로 예상된다.
- Zeke Nnaji : 지크 은나지는 그의 신인 계약에서 두 시즌을 더 가지고 있고 앞으로 덴버의 1차 로테이션의 일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Bones Hyland: 본즈 하일랜드는 지난해 올-루키 세컨드에 오른 뒤 3시즌이 더 남아 있고 그 과정에서 다소 역동적인 득점력과 플레이메이킹 실력을 선보였다.
Malone, Booth, 그리고 Kroenke가 이번 비시즌에 Nuggets가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고 말할 때 그들이 말하는 진정한 의미는 꽤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덴버는 특히 외곽 수비에 중점을 두고 선수 명단을 개선할 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그걸 얻기 위해서, 너게츠는 무언가를 포기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최고의 작품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기도 하다.
이것은 모리스, 바튼, 그린, 은나지, 그리고 하이랜드가 합친 트레이드를 하는 것이 덴버의 우승을 위해 경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너기츠가 얼마나 공격적으로 나오느냐에 따라 현실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선수 수준이 결정될 것이다. 만약 너게츠가 선발 슈팅가드 포지션에서 바튼을 방어적인 태도로 비슷한 가치의 선수로 트레이드 하기를 희망한다면, 덴버는 거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너무 많은 가치를 추가할 필요가 없을지도 모른다. 워싱턴 위저즈의 kcp나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조쉬 리처드슨 같은 선수들을 생각해 보라.
너게츠가 더 나은 모습을 바란다면 추가 선수를 내보내고 자산을 트레이드해야 거래가 성사될 수 있다. 많은 팀들이 본즈 하이랜드의 인상적인 루키 시즌으로 인해 감미료로서 희망을 가질 것이다. 하지만 너게츠는 너게츠 팬들보다 본즈를 보내고 싶지 않을 것 같기 때문에 거래는 그것보다 더 창의적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너게츠의 1라운드 픽이 거래에 등장한다. 너게츠는 이미 전체 21번째 픽을 받았고, 그들은 올해 30번째 픽을 얻기 위해 향후 2027년 1라운드를 이동했다. 너게츠는 목요일 전에 드래프트 픽 중 하나를 옮길 수 있고, 그날 밤 드래프트 동안 두 가지를 동시에 거래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에 핵심 요소가 있다: 2022 NBA 드래프트 이후 덴버의 트레이드 유연성은 급격히 떨어진다. 너기츠가 신인 2명을 드래프트하고 이 선수들을 명단에 추가할 계획이라면 2022년 12월 15일까지는 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그것은 덴버의 가장 가치 있는 무역 자산 중 두 개를 가둬둘 것이고, 너게츠가 다른 트레이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그 에셋들을 사용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스테피엔 룰은 너기츠가 연속 시즌에서 1라운드 픽을 거래하는 것을 막고, 너기츠는 이미 2023년 1라운드, 2025년 1라운드 픽을 옮겼다. 지난 월요일, 너개츠는 그들의 2027년 첫 라운드도 교환했다. 이것은 너게츠가 2029년까지 거래에서 사용할 다른 1차 선발권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올해 드래프트에서 21위와 30위의 전체 선발은 일주일 전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만약 너게츠가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말콤 브로그던이나 토론토 랩터스의 OG 아누노비처럼 진정한 선수 명단 업그레이드를 꿈꾼다면, 덴버는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거의 틀림없이 21번째와 30번째 선발 중 하나 또는 모두를 사용해야 할 것이다.
1라운드픽의 주인이 바뀌지 않고 로스터를 발전시킬 다른 방법 또한 있다. 너게츠는 지난 주 자마이칼 그린의 트레이드에서 썬더로부터 2라운드 픽과 820만 달러의 플레이어 옵션을 얻었다. 이는 덴버에게 납세자 중간 수준의 예외 외에 몇 가지 선택권을 주는데, 이는 덴버가 최저가 이상의 가치가 있는 예비 FA 계약자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계약이다. 심지어 그 계약도 대략 3년, 2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데, 이것은 그것이 어쨌든 최고 자유 계약자들이 덴버로 오는 것에 대해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너게츠의 옵션이 트레이드에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 수부터 실제로 너기츠가 보유한 트레이드 및 자유 대리점 자산의 수까지 심각하게 제한적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그것은 캘빈 부스가 목요일 밤에 21번째와 30번째 전체 선발을 최대화할 책임이 있다. 너게츠가 신인 드래프트를 하든, 베테랑 업그레이드를 위한 계약과 함께 선발을 하든, 21번째와 30번째 선발은 분명히 너기츠가 앞으로 몇 년간 가질 가장 중요한 1라운드 선발이다. 목요일 밤은 너기츠가 선수 명단을 확실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마지막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부담 갖지 마, 캘빈
+ 번역은 처음인데 어색한 문장이 있어도 이해해주세요!
아무튼 이번 드래프트가 덴버의 미래를 결정할 것은 확실해 보이고 프론트가 요키치 era 동안 어떤 행보를 가져갈지 궁금해집니다.
첫댓글 윈나우를 추구하기에 불안요소가 있죠. 핵심멤버가 1시즌 통채로 날리고 돌아올 머레이, 언제 다시 터질지 모를 폭탄을 갖고 있는 포터 주니어.
아무리 요키치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해도ㅠㅠ 마레이 마포주가 돌아온다면 해볼만하겠지만…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누노비 어떻게 좀 ㅎㅎ
모리스는 지키고 바튼과 마포주가 움직이는 대형 트레이드는 어떨지....?
우승을 노리기에는
정말 습자지마냥 얇은 로스터네요..
어쩌다 덴버로스터가 어쩌다...마포주 계약이 그렇게 큰 영향을 주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