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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광명역 - 철도공사의 승부수
동대구역 추천 0 조회 559 05.09.14 19:18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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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9.14 19:33

    첫댓글 폐쇄안하길 기도해야죠....광명역도 듣자하니 조금씩 이용객이 늘어난다는데....

  • 05.09.14 19:34

    건교부에서 광명역 폐지, 축소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니.. 폐쇄되는 일까지는 없을 것 같네요..

  • 05.09.14 19:40

    그것보다도, 서울-시흥 신선이 계획되어 있나요? 만일 아예 계획 자체가 없다면(혹은 장기 계획이라던지..) 낭패.. 서울-시흥 신선이 생기면 영등포 정차도 무마하고, 선로용량 문제도 해결되고..

  • 05.09.14 19:46

    동대구역 님의 분석에 동감입니다. (광명역 문제를 포함) 철도운영에 대한 칼자루는 자신들이 쥐고 있다는. 일종의 "무력시위" 인 셈이지요. ^^

  • 05.09.14 19:51

    공사화/독립채산제를 핑계로 부담은 줄이려 하면서, 정작 정책적/정치적 압력으로 철도를 좌지우지하려는 태도(무리한 고속철도 정차계획 남발 등)는 전혀 변함이 없는 정부/건교부에 대해 다이어그램 작성 등 "운영권한"은 공사측에 있음을 상기시키고자 하는 의도도 분명 무시하지 못할 것입니다.

  • 05.09.14 20:21

    ktx는 광명 시흥쪽으로 가는 것이아니고 관악산 남태령 같은곳을 지하로 뚫고 지나 가는 편이 나은것 같습니다. 이용객수나 그 지역의 유동인구 나 도시주변을 고려 해서 지었으면 몰랐을까 너무 무작정으로 세우기만 하니 적자가 심한것 같습니다. 노선 역을 하나를 만들더라도 꼭 필요 한 곳에 만들어 졌으면 하네요.

  • 05.09.14 21:16

    평화적으로 해결되었으면..

  • 05.09.14 22:41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 05.09.14 23:23

    노량진-시흥 신선이나 어여 건설되었으면;;;

  • 05.09.14 23:50

    Y역의 경우도 시설여건으로는 KTX가 설 근거는 없지만 이동의 원리가 적용되는 교통공학적인 면에서"만" 따지면 이미 정차했어야 옳습니다.

  • 05.09.14 23:53

    저도 동감합니다. 이철 사장님 취임 이후로, 현재 철도공사의 가장 큰 문제인 적자 해결을 위해서 정부에 당당하게 요구할 건 요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것도 그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은 희대의 바보가 아니면 꽤 수준높은 정치인이군요. ^^

  • 05.09.15 08:35

    건교부와 마찰이 있으면 최악의경우 철도공사에 철도운영면허를 취소 할수도 있는...-_-;;

  • 05.09.15 08:57

    ● ...... "정부에서 지원안해주면 광명역에서 영등포로 바꿀수도" ....즉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려는 외곽때리기 전법일것 같은..

  • 05.09.15 09:56

    철도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주장이라고 봅니다. 이제는 정부 산하 기관도 아니고 이제는 수익을 내어야 하는 기업인데 걸림돌이 되는 광명역 폐쇄를 주장할 만 합니다. 자신이 엄청난 손해를 보면서 불편한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없듯이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 05.09.15 14:35

    철도공사로선 광명역 활성화에 필요한 제원 마련이 어려운것이 당연하고 광명역 활성화를 위해선 건교부에서 광명역의 연계교통을 만들어 줘야할거 같습니다. 시기적으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연계교통에 대한 투자로 광명역이 수도권 남측지역(인천, 분당, 성남, 수원등)의 수요를 수용할수 있도록 하여야 할거 같네요

  • 05.09.15 17:21

    광명역활성화를 위해 서울~천안 여행 코스를 변경해야겟네요.ㅋ

  • 05.09.15 17:39

    결론은 술책이었네요. 겉으로 욕 먹을 각오 단단히 하면서 이런 술책을 강행해내다니... 이철 사장 의외로 고단수네요.

  • 05.09.15 18:15

    만약 사실이라면.. 밑에 개념없다고 욕한 제 덧글이 부끄러워지는군요. 의외로 괜찮은 술책입니다아..

  • 고도의 술책 이었단 말씀 입니까 ㅎㅎㅎㅎ

  • 05.09.15 22:10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자면, 신 정차역에 대한 지역자치단체 지원등등을 들어서, 압박하는 수도 하나가 있죠. -_-; KTX개통후 정차역 논의를 가지고 물고 늘어지는 분들에게 한대 먹이는 의미도 크죠. ^^

  • 05.09.15 22:19

    근데 이미 정해진 3개의 추가 정차역은 어쩔 수가 없죠. 대신 정차역은 더 늘어선 안 되겠습니다. 정차역은 여기까지 입니다.

  • 이 기회에 광명시가 할수 있는 한 최대한도로 금전적인 부담을 나누는 것도 좋겠죠. 다만 광명시가 벌이는 사업이 너무 많아서 과연 얼마나 부담 질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_-;;

  • 05.09.16 09:35

    저도 솔직히 이철 사장님... 무개념의 극치라고만 봤는데 이제 와서 보니까 고도의 카리스마... 이명박 시장님 맞먹는 고도의 카리스마로 똘똘 뭉친 저돌적인 분인 듯...

  • 근데 솔직히 재정자립도도 낮은데다가 광명역 관련해서 각종 사업을 벌이는 광명시에게서 더 이상 지원을 받겠다는건 도둑놈심보입니다(신안산선이나 조기착공해준다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연계교통 확충에 있어서 광명시 혼자 X빠지게 뛰는 상황에서는....) 근데 문제는 철공에서 최근 광명시에 대고 영등포역 용역조사

  • 비용을 일부 부담하라고 요구했다는 점입니다. 하는 말이 참 가관이죠. "광명시에서 용역비 안 댄다고 영등포 정차 안하는게 아니다"라.... 웃기는게 이 인간들 무슨 사장도 사업단장도 뭣도 아닌 그냥 직원들이 와서는 어쩌고 저쩌고 떠들다가 시의회에서 쫓겨났다는거죠. -_-ㅣ;;

  • 05.09.16 17:56

    한마디로 철공사장의 돌려말하기전법.. - -;; 그나저나 저번에 대부도를 다녀오면서 일직분기점에서 광명역을 보니깐 주변이 너무 휑해요.. ;;

  • 그러니까 그 휑한 곳을 개발을 해야 하는데 개발계획이 완전 엉망진창되어버린거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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