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께 지난 4월에 중등교사자격증으로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기간제교사의 교육경력을 인정하고 1정연수를 시행하라는
서명을 받았습니다. 총 1,142명이 서명을 하셨으나 연락처가 없거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신 분들을 제외하면 유효한
서명인원은 968명입니다.
968명 중에 664명이 중등교사자격증으로 초등에 근무하고 있다고 답을 하셨고, 1정연수를 받지 못한 분은 414명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해서 다음과 같이 교육부에 민원을 접수했습니다. 교육부에서 답이 오면 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아~ 정말 바뀌면 너무나 좋겠어요!! 간절하게 기도하고 바랍니다!!!!
만약에 1정연수를 받을 수 있다면 담임경력 아닌 중등교사자격증과 같은 교과전담 경력만 인정받을 수 있나요?
중등교사자격증으로 교과전담으로 근무하시니 중등 자격으로 1정연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등2정으로 초등에서 5년째 근무중인데, 3년째부터 계속 1정 대상자라고 메시지 오면 그때마다 아니라고 설명해야되는 현실. 꼭 1정이 아니더라도 교육경력 인정 못 받는 건 너무 슬퍼요. 교육대학원 입시에서도 정교사 가산점 제도만 있고 교육경력이 아무리 많아도 기간제교사면 가산점이 없는것도 차별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같은 기관에서 같은 일을 하는데 80프로 인정은 말도 되지 않는다 생각합니다. 100프로 인정하여, 급여 소급 적용은 못해주더라도 호봉은 올려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