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405326
수영장에서 거품 뿌리고 음료 마시고...'풀파티' 성행
해외로 가는 길 막히자…"이번엔 국내다"
전문가 "방심하다간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할 것"
강릉에 위치한 S 호텔에서 진행되는 풀파티 모습./
사진=유모씨 제공.
최근 온라인 상에서 여행 및 각종 파티 인증 사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풀파티', '게스트 하우스'를 검색하면 국내에서도 수영장과 게스트 하우스를 찾아 불특정 다수와 함께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사진이 넘쳐난다. 하늘 위로 날아오르는 비누거품, 좁은 공간에 다닥다닥 붙어 파티를 즐기고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먹고 마시며 즐기는 파티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한 이는 좀처럼 찾아볼 수 없다.
특히 고급 호텔 등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에서 열리는 '풀파티'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풀파티'란 큰 수영장에서 음악과 춤을 즐기는 파티를 의미한다.
강원도 강릉 소재 A 호텔과 전남 여수의 B 호텔, 경남 사천에 위치한 C 리조트와 제주도의 D 호텔은 모두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 풀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수영장에 입장 후 시간대를 나눠 비누거품을 쏘고 음악을 들으며 파티를 즐기는 방식이다. 현재까지는 정부 지침에 따라 100명 이하의 인원만 수영장에 수용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될 경우 인원 제한 없이 이용객을 받을 수 있다. 강릉의 E 호텔의 경우 9월 1일부터 애견 동반 풀파티도 진행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의 온상이 될 수 있는 풀파티 등을 주최하는 호텔 측은 정부 지침에 따라 입수 전까지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있어 안전하다는 입장이다. 풀파티가 열린 4개의 호텔 관계자들은 한경닷컴과의 전화통화에서 "열 체크를 필수로 하고 있으며 방역지침을 지키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하지만 방문객들이 체감한 것과는 차이가 있었다.
지난 23일 A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며 풀파티를 즐긴 유모 씨(26)는 "오랜만의 휴가인데 집에만 있고 싶진 않았다"며 "외식을 하고 밖을 돌아다니는 것과 수영장을 가는 게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아 눈 딱 감고 다녀왔다"고 말했다.
그는 "수영장에 입장하니 물에 들어가기 전에도 마스크를 끼지 않는 사람이 더 많았다. 이용객이 굉장히 많아 조금 걱정이 됐다"고 전했다.
지난 24일 여수에 위치한 B 호텔의 풀파티에 다녀온 강모 씨(27) 역시 "수영장 밖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했다"면서도 "하지만 수영장 내부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선택 사항이었기 때문에 수영장 밖에서의 방역 지침이 무용지물인 건 사실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와 같이 수영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제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공개한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 수칙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돌입한 뒤 공공 다중시설은 운영을 중단했다. 반면 호텔 수영장과 같은 민간 다중시설의 경우 운영과 관련한 제재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같은 상황은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파티에 익숙한 2030 세대가 국내 여행지로 눈을 돌리며 더욱 두드러진다.
지난 23일 충청남도 보령시의 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파티를 즐긴 박모 씨(23)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니 친구들도 다들 많이 지쳤다"며 "솔직히 말하면 '될 대로 돼라'는 심정으로 파티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사람들과 만나고 노는 걸 좋아하는데 집에만 있다 보니 스트레스가 심해져 파티를 찾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잠깐의 방심이 더 큰 코로나19 확산을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한다.
시발 그렇게 외국인들 욕했는데 한국인이 이러고 논다는 기사를 보게 될 줄이야
미친놈들 진짜
벌금 존나 세게 때려야돼
아 진짜... 존나 생각이 없는거지???
지인이 인스타에 여기가서 수영복입고 사진찍어올렸던데 자랑인가...?
진짜 코로나 커뮤세상 같은게 내 주변 지인들 시험 끝났다고, 여름휴가라고 워터파크 가고 가평 풀파티 이번주에 간대^^ 시험 끝나고 라운지바 갔는데 중간에 경찰와서 쫒겨나서 제대로 놀지도 못했다고 억울해서 풀파티라도 가야겠대^^ 진짜 시발.. 안친해서 걍 암말도 안했는데 저런 사람 주위에 존나 많아. 진짜 유흥 즐기다 걸리면 벌금 존나 내게 해야함.
못놀고 회포 못풀었다고 억울하다는데 코로나 때문에 시험 밀리고 회사 잘리고, 사업 망한 사람들은 그럼 죽으란 소린가ㅡㅡ ㅅㅂ 진짜 대가리에 총 꽂고 싶음
222 맞아 씨발 걍 3단계 때리고 유흥,여행 이런걸로 나가는것들 싹 다 벌금 존나때려야함 ㅡㅡ 우리 동생도 친구랑 제주도 간다는걸 가면 친구집에서 2주 자가격리 하고오라니깐 안갔는데 존나 삐지더라시발 이게 삐질 일인가 안나가야하는게 당연한거아녀???
개새끼들아..
소리지르면서 침 물에 다 들어가고 그 물에 몸 담그고,,
이야...^^
이번 광화문 터진 이후에도 제주도 가려다가 태풍 온다니까 취소하더라^^ 내주변 공무원은 괜히 처벌받을까봐 진짜 집-사무실만 왔다갔다하는데 인스타에서 본 지인의 지인인 공무원 정말 대단!^^
진짜 멍청한것들,,,
뒤지렴 물론 너거들 혼자
진짜 미쳐돌앗다...
븅신들
될 대로 돼라고?????????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에서 추방시키고 싶다..
ㅋㅋㅋㅋㅋㅋㄲㅋㅋㅋㄱㅋㅋㅋㄱㄲㅋㅋㄱㅋㄱㅋㅋㅋㅋㄲ 사람없는곳을 조심히 다니는것도 아니고 저렇게 논다고???? ㅅㅂ 너네는 집회참여한 사람들 욕할거 하나도 없다ㅋㅋㅋㅋㅋㅋㅋ ㅅㅂ
내 주변에도 저런 사람있음ㅋㅋㅋ 마스크도 안쓰고 다니고 사람없으니까 개꿀이라고 하고..ㅋ 존나 한심
저딴 인간들이랑 같이 살기싫어 개이기적이야 ㅡㅡ 니들만 스트레스받냐고 풀파티안가면 숨못쉬고 죽냐고 어쩜 저렇게 생각들이 없어??
저런 인간들 수준 존나 낮은거 맞고 우한 욕할 자격도 없음 ㅋㅋㅋㅋㅋ
다 총으로 쏘고싶어 시발진짜 아오
내지인도 여기 갓던데 ㅎ 피드에 못올ㄹ고 스토리로 존나올림 ㅎ 뭐하는짓이야진짜ㅡㅡ
더러워ㅜ
우리 헬스피티선생도 여기 감 노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