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항공 팬암항공이 한때 우리나라에도 들어온적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1,556 10.03.26 12:1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3.26 14:29

    첫댓글 1979 년 대한항공이 김포~뉴욕 직항노선을 취항했을 때 당시 경쟁사가 JAL과 노스웨스트, 그리고 팬암이었지요. 당시 신문지상에는 뉴욕~도쿄~오사카 라고 나왔고, 기종은 B747SE 였다는데.. 대한항공과의 경합노선이었다는 것으로 보아 오사카에서 다시 김포공항으로 가는 노선을 일부 운영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 10.03.26 19:08

    인터넷에 검색하다보니 팬암미국직항노선 광고가 있었음....7 80년대에 팬암이 취항했었고 서울에 지점이 있었는데 나중에 사라졌죠..여담으로 지금 미국노선 중 유일하게 국적기가 안들어가는 노선은 인천-디트로이트 DL임....UA가 인천-샌프란시스코 들어감..미주노선은 사실상 KE의 노선이라 봐야함....그 다음이 OZ고...

  • 10.03.27 15:59

    미국계 항공사 단독노선으로는 과거 김포-포틀랜드 (DL) 가 있었고, NW가 김포-디트로이트를 굴린 적이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는 논스톱이었는지 도쿄 경유였는지가 가물가물해서 통과) 샌프란시스코도 UA가 먼저 논스톱 운항했는데, 이건 아마 PA의 유물일 겁니다. 참고: http://www.flickr.com/photos/jimyvrroutemap/365452322/sizes/l/

  • 작성자 10.03.27 22:10

    지도를 보니 서울-오사카 노선을 운항한건 확실하군요 헌데 서울-타이베이 노선은 좀 의외입니다. 보통 제3국에서 서울을 거쳐가는 경우에는 대부분 서울에서 최종목적지까지 바로 가는걸로 아는데....

  • 10.03.28 00:48

    서울-타이페이 편은 좀 의문이긴 한데, 그만큼 일본 외의 아시아 시장이 낮게 평가된 것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지금이야 KAL이 미국에 별 동네에 다 취항하지만 1985년에는 달랑 HNL, LAX, ANC-JFK만 다녔습니다. 국적사가 이런데 외항사는 어떻겠어요.

  • 10.03.27 23:20

    팬암 한국어 광고도 있습니다.(팬암만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http://blog.naver.com/hjy8169/130022602905 (광고 내의 취항지는 직항/경유 여부는 확실하지 않음)
    덧붙여서, 지금 운행되고 있는 팬암 항공기는 3세대 팬암으로 실제 회사는 Boston-Maine Airway이며 팬암이라는 상표권만 구입하여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 팬암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입니다. 콜사인도 다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