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팽이버섯 먹는법 찌게 ᆞ무침ᆞ뽂음 어느요리에도 맛이 납니다. 갓은 입에 넣을을 경우 부드러우면서도 물컹거리고 대는 쫄깃한 식감이 매우좋읍니다. 미감또한 휼륭한 버섯입니다.
된장국이나 전골에 넣어 1일 10g씩 국물과 함께 먹는다. 발암 위험을 없애고, 암을 막는 방어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팽이버섯 본래의 상큼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샐러드로 해 먹으면 좋다.
팽이버섯 차 글고 팽이버섯은 그냥 나물로 먹는것보다 말려서 차로 먹는것이 몆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는데 몇가지 알아봅니다.
🥝팽이버섯 얼음 만들기
1. 재료 팽이버섯 300g(150g 2봉지), 생수 400ml(종이컵 2컵)
2. 만드는 법 1) 먼저 팽이버섯은 밑둥을 잘라준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한다. 2) 칼로 3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한다. 3) 믹서기에 물과 팽이버섯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Tip : 팽이버섯이 체내에 흡수되려면 갈아서 먹거나 다져서 먹으면 팽이버섯의 단단한 세포벽이 파괴되어 영양의 흡수가 쉬운 형태로 변하게 된다. 4) 곱게 갈아진 팽이버섯 물을 유리 또는 스테인레스 냄비에 옮겨 담아 약한 불로 끓인다. 5) 하얀 띠가 생기면서 끓기 시작하면 눌러 붙지 않도록 열심히 주걱으로 잘 저어가면서 1시간가량 졸여준다. 이 과정을 통해서도 팽이버섯의 영양분이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변하게 되고 농축된다. 6) 이렇게 졸여 수분을 적당히 뺀 팽이버섯 농축물을 식힌 다음 얼음 틀에 넣고 냉동실에서 얼린다. 이때도 팽이버섯의 농축물의 부피가 늘어나면서 다시 한 번 세포벽을 파괴하여 영양 흡수가 잘 되도록 해준다.
3. 활용법 1) 팽이버섯얼음은 하루 3개 섭취한다.(밥을 할 때 넣어서 활용해도 된다)-팽이버섯 하루 섭취 권장량 2) 볶음이나 국, 찌개 등에 조미료 대신 사용하면 좋다. - 팽이버섯에는 특유의 감칠맛이 있기 때문에 천연 조미료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4. 팽이버섯 얼음이 피부질환에 미치는 효과 팽이버섯은 조직구조를 파괴하고 면역반응 물질인 인터루킨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 그 뿐 아니라 장내 미생물 중에서 유익한 균을 증가시킴으로 해서 장 해독을 시켜 몸이 청소되면서 장내 면역계가 활성화되어 피부질환이 개선된다.
🥝팽이버섯 청국장 볶음 청국장의 철분과 비타민 B군은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빈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1, 재료 팽이버섯 1봉(150g), 느타리버섯 150g, 표고버섯 150g, 애호박 1/2개, 양파 1개, 브로콜리 1송이
2. 조리법 1)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의 버섯류와 애호박, 양파, 브로콜리 등 갖은 채소들을 씻은 후 먹기 좋게 손질을 하여 썰어둔다. 2) 팽이버섯을 제외한 버섯류와 채소들은 일반 육수 대신 버섯으로 우려낸 육수를 냄비 바닥에 깔릴 정도로 부어서 자작하게 5분 정도 끓여준다. 3) 그런 다음 청국장을 한 스푼 넣고 두부를 넣어준다. 4) 마지막으로 팽이버섯을 넣고 살짝 볶아주면 완성
🥝 팽이버섯 초절임
새콤한 맛의 팽이버섯 초절임은 입맛을 돋워주는데 좋고, 식초의 지방분해 효과로 인해 팽이버섯의 영양과 함께 다이어트를 극대화시켜 준다.
1, 재료 팽이버섯, 식초, 생수
2. 만드는 법 1) 팽이버섯 밑둥을 잘라 낸 후 흐른 물에 씻어준다. 2) 유리 용기를 뜨거운 물로 씻어낸다. 3) 유리 용기에 팽이버섯을 넣고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넣어 하루가 지나면 먹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