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구글 저장 용량 제한에 따른 데이터 정비 안내
구글 저장 용량 제한에 따른 데이터 정비 안내
2016년 하반기부터 우리대학에서 운영 중인 구글서비스에 대하여「구글(社)의
기관별 사용용량 제한 정책」(대학별 100테라바이트)에 따라 다음과 같이 1인당
클라우드(저장) 용량이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적용일시: 2022. 7. 1.(금) 0시 부터
◦ 변경내용
- (기존)저장용량 무제한
- (변경)학생 1인당 400MB 할당 및 제적생 계정정지(데이터삭제)
◦ 필요한 조치사항
- 학생(재학생, 졸업생, 휴학생): 400MB 할당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 및 불필요한 자료 삭제
(붙임1. 구글저장공간 확인 및 삭제방법 참조)
(붙임2. 콘텐츠 전송_학교 계정에서 타 계정으로 콘텐츠 복사방법 참조)
- 제적생(입학취소자 포함): 일괄 계정정지(데이터 삭제)에 따른 필요한 메일 및 개인자료 백업
# 개인자료(Gmail 저장자료, Drive 자료, 포토 자료, 공유 드라이브 자료 등 포함)를 확인후,
중요 자료를 백업하고, 불필요한 자료를 삭제하여야 함.
# 공유 드라이브 자료는 6월 30일 일괄 삭제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미리 백업하여야 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정보화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