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골에 계신 아버지께서 대동경운기를 2대 사용하시는데 1대가 10년도 넘은 것이었답니다.
근데 출력 저하와 압축압력이 낮고 엔진이 털털털 떨림 증상이 심해서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기계센터에 맞겨 보링을 하였답니다.
금액은 대략 30만원 들어 갔다고 하는데요.
교체부품 : 연료통, 엔진보링 부품 전체(헤드카바까지)
헌데 보링된 놈이 엔진힘이 커서 털털 거리나 했는데 뭔가 잘못된 것 같아 보입니다.
엔진이 엄청난 충격으로 털털털 거리면서 엔진 전체가 떨고 있네요. 소리도 좀 시끄럽구요.
머플러도 교체한 것인데 아무래도 조립하면서 진동추 기어비를 잘못 조립했던가 보링을 대충해서 몇개 부품을 안 갈아 끼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위에 글올리 신 분의 글을 보니 대략 보링부품비 10만원이 들어간다고 하셨는데요. 어떻게 손 보면 될까요?
그리고 농기계센터에서 뒷추레라 대후가 경운기용이 아닌 폐차장표 데후를 달고 변속기도 차에 쓰는 것처럼 생긴 것을 달아서 팔더라구요. 아버지가 잘 모르셔서 그걸 구매하셨는데 1년 쓰니까 뒷 브레이크 라이닝이 다 닳고 뒷 차축에서 기름이 질질 세어 나오네요.
알아보니 자기가 만든 것도 라이닝이 없으니 폐차장가서 알아보라네요. 어떤걸 사면 되는지요?
보통 포터1톤 데후로 개조를 많이 한다고 하는데 그에 맞는 라이닝 세트를 사서 끼우면 될까요?
첫댓글 수리하였던 농협에 가셔서 사실대로 이야기 하시고 다시 수리를 해 달라고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조립이 심각 하게 잘못 된거 같습니다만)
뒤 대후는 어차피 1톤차의 폐차 부품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상회에 가시면 구입 가능 합니다,
고맙습니다. ^^ 시골내려가면 가봐야겠네요
1.출력저하와 압축이 약함은 피스톤, 링구, 신린더, 노즐, 부란자 불량으로 교체시 정상가능 (기교환품 대조)
2.엔진 떨림현상은 휠(호이루) 쪽 반달키 마모여부를 점검하시고
3.트레라은 95%이상이 폐차 포니, 봉고, 포터,베스타 데우 밋션을 사용하므로 기종을 파악하여 뒤바퀴 중앙의
브레이크 페드를 교환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4.트레라 차축에서 기름세는 것은 차축의 베어링과 오일실 파손으로 생각되므로 근처의 트레라제작 업체에
협의 하심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