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ㅇㅇㅇ㈜ 품질보증팀 수입검사원으로 입사(04.12)
현재 재직하고 있는 회사는 년매출 200억 미만의 중소기업으로 anycall 핸드폰에 들어가는 핸드폰 카메라 렌즈를 사출하고 조립하는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 품질보증팀 수입검사원으로 입사를 하여 수입검사 및 업체관리가 주 업무였습니다.
2. 사출불량 개선 TFT 참여(05.2 ~05.3)
- Plastic lens 사출시 환경에 의한 이물 불량 및 취급부주의에 의한 불량을 잡기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환경에 의한 이물불량을 잡기위해 생산기술부서와 생산부서, 품질부서 모두 화합하여 ㅇㅇ 제작 및 현장 partical 관리를 통해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개선전 불량율 : 4.2% => 프로젝트 수행후 개선 불량율 : 1%
연간 손폐 절감액수 : 년 80,000,000원
3. LENS ASS’Y 본딩불량 개선 TFT 참여(05.5~05.7)
- 두번째로 실시한 프로젝트로 팀장이 되어 camera lens ass’y 조립시 본딩불량에 의한 손폐금액을 줄이는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본딩기 도입 및 여러가지 niddle변경과 좌표수정에 의해 18%라는 불량감소 효과를 이끌어 냈습니다.
개선전 불량율 : 23.4% => 개선후 불량율 : 5.4%
연간 손폐 절감액수 : 년 161,600,000원
4. ㅇㅇㅇ파견근무(05.7~8)
- 프로젝트 수행이 끝나자 마자 ㅇㅇㅇ ㅇㅇ시에 위치한 한ㅇㅇㅇ원으로
ㅇㅇㅇ 을 위한 교육을 위해 파견근무에 투입되었습니다. 이 당시 수입검사 이외에 금형관련 업무와 광학관련 여러가지 장비와 기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5. ISO 9001 인증 교육 및 취득작업 참여(05.8~05.9)
- 체계없이 배운 품질업무에 기초를 잡아준 기간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지원을 해 ISO기관에서 두달에 걸쳐 품질에 관한 기본교육 및 ISO절차서 작성법을 배우고 ISO취득을 위한 서류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6. 거래사 주관 품질교육 참여(05.12)
- 회사 주 거래처가 ㅇㅇㅇ이었고 거래사 입장에서 일을 해야했기에 거래사에서 주관하는 품질교육에 주기적으로 참석하여 품질 마인드를 키워갔습니다.
7. ㅇㅇㅇ 주관 ROHS 전산시스템(GEMS) 교육 참여(06.3)
- 현재 유럽쪽으로 ROHS 없이는 제조 및 판매를 할 수 없는 상태이기에 ROHS관련 교육 및 전산시스템 관련 업무습득을 위해 교육을 참여했습니다.
8. ㅇㅇㅇ수율개선 TFT 참여(06.4 ~06.9)
- 거래사 주력 MAIN 기종으로 초기 수율 30%에서 시작하여 70%이상 달성하였습니다. 주요 불량원인 이었던 ㅇㅇㅇ 불량은 부품 개선 및 설계변경으로 목표 달성하였고, ㅇㅇ 불량은 현장 관리 감독 강화, 작업대 개선등으로 큰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개선전 불량율 : 70% => 개선후 불량율 : 30%
연간 손폐 절감액수 : 년 12,000,000,000 원
9. ISO 14001 인증 취득(06.6)
- TFT 활동중 ISO 14001 취득 기회가 있어 회사에서 지원 ISO 9001 인증 취득을 경험으로 쉽게 취득하였습니다.
10. 품질보증팀 과장대리(직위 대리) 보직임명(06.6)
- 입사초 학과와는 전혀 다른 부서에서 백지 상태로 출발했지만 경력사원들이 있는 와중에도 1년 6개월 만에 말단 사원에서 팀장으로 바로 임명 되었습니다.
11. ㅇㅇ㈜ 연말 공로상 수상(06.12)
- 회사 입사후 각종 TFT팀 운영과 개선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06년 공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2. ㅇㅇㅇ만화소 ㅇㅇㅇ수율개선 TFT 참여(07.3~ 현재)
- 현재 주력기종은 ㅇㅇㅇ ㅇㅇㅇ 들어가는 ㅇㅇㅇ 초기 수율 10%, 현재 50%의 수율까지 끌어 올리고 있으나 최종 80% 수율로 끌어올리기 위해 불철주야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댓글일한것은 화려해 보이나 일한게 짧네염.. 회사에서는 금방 관둘것이라 판단 할지도 모르니 근무기간이 긴것으로 표기 하시고 근무기간이 너무 짧으면 뻥튀기로 약간 올리세요! 다닌회사가 많은것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인지도 있는 회사인지! 근무경력, 자신의 능력을 쳐주니 그에 따라 경력을 줄이시고 핵심적으로 소개하시면 될것입니다.
3년간의 경력이 좀 짧긴해도 이회사 저회사 옮긴것이 아니라 위의 경력은 한 회사에서 한 내용들입니다. 경력을 늘인다는게 힘들지 않나요? 거짓말로 꾸미면 바로 들통이 날듯한데... 일단 형식은 위와같이 하면 되나요? 이거 이력서 3년전에 만져보고 처음 만져보는거라..ㅡㅡ;
첫댓글 일한것은 화려해 보이나 일한게 짧네염.. 회사에서는 금방 관둘것이라 판단 할지도 모르니 근무기간이 긴것으로 표기 하시고 근무기간이 너무 짧으면 뻥튀기로 약간 올리세요! 다닌회사가 많은것이 중요한것이 아니고 인지도 있는 회사인지! 근무경력, 자신의 능력을 쳐주니 그에 따라 경력을 줄이시고 핵심적으로 소개하시면 될것입니다.
3년간의 경력이 좀 짧긴해도 이회사 저회사 옮긴것이 아니라 위의 경력은 한 회사에서 한 내용들입니다. 경력을 늘인다는게 힘들지 않나요? 거짓말로 꾸미면 바로 들통이 날듯한데... 일단 형식은 위와같이 하면 되나요? 이거 이력서 3년전에 만져보고 처음 만져보는거라..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