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중 일어나는 산악사고는 저희 하나로산악회에 책임을 물을수 없음을 공지하오니 항상 안전산행에 협조부탁 드립니다.....
***금주산 569m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일동면
포천시 영중면과 일동면 경계상에 위치해 있는 금주산은 포천에서 북쪽으로 약 10km지점에 있는 만세교 삼거리에서 동쪽으로 우뚝 솟아 있는 산이다. 정상 북쪽 중턱에는 조선 고종때 지담이 창건한 금룡사가 자리잡고 있는데, 대웅전 위쪽에 높이 18m의 미륵불상이 있어 멀리서도 쉽게 알아 볼 수가 있는 산이다.
금주산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는 곳곳에 암릉이 있어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가 있으며 정상에서 동쪽으로 뻗은 주능선에는 많은 봉우리가 있으나 완만한 능선길로 이어져 가족산행지로 적합한 산이고 전망좋은 바위에서 바라보이는 경관도 일품이다.
금주산 등산기점은 금룡사 입구 "금주산 금룡사" 아치형 간판 있는 곳이 대표적인 기점이고, 금주2리나 일동쪽은 하산 코스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같다.
금룡사입구에서 포장길로 10분쯤 올라가면 지장전 앞 주차장에 이른다. 이곳에서 금룡사를 거쳐 정상에 오르는 길과 좌측 산길로 올라 암릉을 타고 430봉과 540봉을 거쳐 정상에 오르는 길이 있다. 승용차를 이용하여 금룡사 주차장에서 원점회귀 산행을할 때는 어느 곳으로 오르든지 반대편으로 내려오면 된다.
지장전에서 돌계단 길로 올라가면 대웅전과 미륵불상이 올려다보이고 대웅전 뒤 천불전을 거쳐 미륵불상에 이르면 가파른 바위길이 시작된다. 짧은 된비알로 올라 정상을 밟은 후에 동쪽 능선을 타고 진행하다가 저수지분기점 안부에서 좌측 작은골로 하산하는 길이 있고,
546봉 기도원분기점 삼거리에서 좌측 능선을 타고 작은골을 거쳐 금주2리로 하산해도 된다. 546봉에서 직진하여 550봉을 지나면 나오는 갈림길에서 우측(동쪽)은 일동으로 내려가는 길이고, 좌측(북쪽)은 곰넘이봉으로 이어진다.
|
첫댓글 일단 내두자리좀 채워줘유~~~~~~요즈음 컴터를 잘몬들어오니까.........
형님 수고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