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의 '이매진(imagine)' 프로젝트에 참여한 '피겨여왕' 김연아(24)의 단독 영상이 공개됐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17일 흑백 화면 속 김연아가 존 레논의 '이매진'을 담담하게 무반주로 노래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20141217 김연아 유니세프 "Imagine Project" 참여(어린이들을 위한 노래를 만드는 캠페인) .
김연아 무반주 이매진. ⓒYunakim.com
오랫동안 유니세프 홍보대사로 활동해온 김연아는 이 영상에서 차분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반주 없이 이매진을 노래한다. 흑백 화면 속 김연아는 더욱 성숙하면서도 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유니세프의 '이매진' 프로젝트는 아동 인권 운동의 일환으로, 존 레논의 아내 오노 요코와 영화배우 휴 잭맨 등이 주도한 운동이다. 김연아는 앞서 유니세프 공식 '이매진' 영상에서도 케이티 페리, 윌 아이엠 등 유명 스타 및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함께 이매진을 부른 바 있다.
UNICEF #IMAGINE - North America
존 레논의 '이매진'은 그가 베트남 전쟁 당시 전쟁을 반대하는 메시지를 담아 부른 노래다. '이매진'은 김연아가 선수생활을 마무리하던 2014 소치올림픽 갈라쇼에서 선보인 프로그램이기도 해 더욱 뜻깊다.
Yuna Kim 2014 Olympics EX 'Imagine' (no commentary) .
하나 더^^
Yuna Kim_Sochi 2014 Send in the Clowns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출처 /[영상] 김연아, 무반주로 '이매진' 노래..호소력 짙은 목소리
스포츠조선 | 2014.12.18 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