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ocodec.com/html/mainm.html <- 여깁니다.
사람의 혈액과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것이 바로 공기입니다.
그것도 사람이 가장 오래 머무는 .. 주거환경의 실내공기는 건강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건축자재는 기본적으로 유독물질을 포함하고 있고.. 환기를 아무리 잘 한다 하더라도.. 실내의 벽면과 바닥, 가구, 다량의 책, 화학섬유침구, 옷..등에서는 항시 유독가스가 분출되고 있다는것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독가스중 가장 위험한것은.. 직접 맡아서.. 그 위험성을 감지하여 피할수 있는 독가스라기 보다는.. 사람의 후각으로 감지하기 어렵고, 이정도 냄새쯤이야라고 생각되어..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버리기 쉬운.. 무취에 가까운 유독가스들입니다.
장기적으로 서서히 사람 혈액을 병들이고, 세포를 병들이기 때문에 난치병이 들어도.. 그 원인을 찾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이런 이유로.. 더욱 위험한 독가스가 되는 것입니다. 시중의 가공식품이 서서히 사람의 혈액을 병들이고 난치병에 이르게 하는 원인와 근본적으로 같은 것입니다. 당장 해롭지 않고, 죽지는 않기에 그 위험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시멘트로 지어지는 모든 건물은 기본적으로 유독가스가 분출되며.. 이것은 시간이 지난다고.. 그 독성이 자연적으로 제거되는 게 아닙니다. 시멘트 자체가 유독물질인데..이것이 세월이 지난다고 유독가스를 내뿜지 않을까요? 100년이 지난다해도 시멘트는 지속적으로 유독가스를 내뿜게 됩니다. 집이 오래되었다 하더라도.. 시멘트가 분출하는 탁한 가스는 없어 질 수가 없습니다. 시멘트가 여름에 열을 받거나.. 겨울에 보일러로 인해 열을 받거나 하면...벽면에 금이라도 가게되면.. 유독가스는 더욱 많이 실내로 분출되게 됩니다.
겨울에는 보일러 넣지 않는게 건강을 위하는 길입니다. 그리고 겨울에서 창문을 적당히 열어 환기 유지를 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창이란 창은 다 활짝 열어 둬야 합니다.
시멘트 유독가스로 부터 실내공기의 오염을 막기 위해서는... 천연락카로 실내 벽면 모두를 코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가격이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건강을 잃어서 .. 모든것을 잃게되는것보다는 백배 낫다생각이 듭니다.
...............................................................................................
제가 구입한 제품은 위 사이트에서 ...
이태리 아치 우드코팅이라는 제품입니다.
일단 잠자는 방의 벽과 천장에 발랐는데.. 확실히 쾌쾌한 냄새가 많이 줄었고.일어날때의 피로도가 많이 준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코팅외로.. 틈이 있는 모든 부위를 401 순갑접착제와 휴지로 메꾸었습니다. (휴지에 천연락카를 발라 틈을 메우거나. 틈에 휴지를 채우고.. 그위에 순간접착제나 천연락카를 발라.. 코팅을 해서.. 실내에서 유출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차단 하였습니다. 1.5리터 정도짜리를 구입하면.. 벽면.. 3면 정도는 충분히 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분무기에 적당히 물과 함께 섞어서 분사해서 칠했는데.. 막이 좀 얇게 발린거 같습니다. 그러니 분무기를 이용할때는.. 그냥 락카 원액만 넣어서 분사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락카액이 묽어서 .. 원액 그대로 넣어도 분사가 됩니다. 분사를 해서 벽면에 골고루 바른다음 붓질을 하여..골고루 펴 바릅니다.
...................................................................................................
방안에서 작업할때는 .. 기타 물건이나 침대나 가구에.. 비닐(철물점 가면 큰 비닐 구입할 수 있습니다.)이나 신문지로 가린다음. 작업하시면 됩니다. 마스크나 보안경을 끼시고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새 마스크는 필히 소금물에 잘 빤 다음에 잘 행궈서 착용하십시오. 새 마스크 바로끼면.. 섬유에 포함된 유독가스 마시게됩니다.
...................................................................................................
사람이 유독가스(무색무취 유독가스포함)를 마시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
아침에 일어날때.. 잘 깨어나지 못하고 정신을 못차린다. 만성피로에 찌들어 있는것같다. 수면부족을 느낀다.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가 않다,. 두통을 느낀다. 불면증이 있다, 생각하기 싫어도 잡념이 끊이지 않고생각난다 .
정서가 불안정해 진다. 소극적으로 변한다, 내향적으로 바뀐다. 힘이 없어진다. 신경이 예민해진다, 조울증 증상이 생긴다.
사소한 것에 다혈질적으로 변한다, 빈혈을 느낀다, 수면이 깊지 않고, 잡꿈을 많이 꾼다. 고혈압이 발생했다.
허리 통증이 심해졌다, 피부에 상처가 잘 난다,. 피부 염증이 잘 생긴다,. 피부알레르기 증상이 잘 일어난다.
아토피가 발생했다. 은둔형 외톨이증상이 생겼다. 세상에 나 혼자인거 같다. 페인이 된거같다. 인생막장된거 같다.;;;
사람 상대하는게 피곤하다, 아는 사람들과 연락끊고 산다, 소변색이 탁하고 어둡다, 혈뇨가 있다,
신장이 망가진거 같다. 집에 귀신이 있는거 같다;;; 등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더욱 심해지면... 돌이킬수 없는 난치병 상태로 접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첫댓글 호준씨>>고맙다는 말로는 다표현할수 없네요 ㅋㅋ 그동안 힘들게 한거 더 많이 노력해서 실력으로 보이고 싶네요 재촉해도 웃음으로 넘겨준...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