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산 정기산행 안내
일 시 : 2013년 2월 17일 (셋째일요일)
위 치 : 충남 홍성군 홍북면.
높 이 : 381 m
산행코스 : 용봉초교=매표소=투석봉=정상=노적봉=악귀봉=
마애석불=전망대=병풍바위=용봉사=매표소=주차장
산행시간 : 약 3시간
준 비 물 : 점심.간식. 방풍복. 식수. 아이젠. 스팻츠. 등..
산행비용 : 30.000 원 (뒷풀이 비용이 추가 될수 있슴)
출발지점 : 대화역1번 출구 06시30분
주엽역 하나은행앞 06시40분
일산 복음병원 06시50분
원당 소방서앞 07시00분
연신내 1번출구 국민은행앞 07시10분
불광역 3번출구 서울병원 건너편 07시20분
연 락 처 : 회 장 서 현 석 010-4320-5665
대 장 김 재 성 010-8765-6946
*하산후 남당리 새조개 축제장에서 새조개 샤브샤브와 굴구이
안주로 뒷풀이 예정*
*산행중 안전사고에 대하여 산산악회 에서는 민.형사상 일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홍성에 위치한 용봉산은 높이는 낮지만 주변 전경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이 수석처 같다. 미륵불이 있는 미륵암을 지나 능선에 오르면 5형제바위, 공룡바위, 칼바위 등 즐비한 기암들이 조화를 이루고 바위군을 지나 20여분 내려가면 마애석불이 있는 용봉사가 있다. 가을철 단풍도 볼만하다.
용봉산은 바위산 답게 기암괴석이 기기묘묘한 형상을 빚어 여느 명산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는다. 홍성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이 용봉산을 내세울 만큼 이 고장 사람들은 큰 자랑으로 여기고 있는 산이다.
용봉산을 낀 홍성 일대는 충절의 고향이라는 얘기답게 만해 한용운 선사, 백야 김좌진 장군, 최영 장군, 사육신의 한 분인 성삼문 등의 생가와 9백의총 등 위인들의 삶의 흔적과 백제 부흥의 마지막 보루였던 임존성 등 역사유적지가 도처에 남아있다.
용봉산의 좌우 중턱에는 고려시대의 고찰 용봉사와 마애석불, 미륵석불이 있다. 옛 문헌에는 영봉사라고 기록되어 있는 용봉사는 지금은 대웅전과 요사체 등 2동밖에 남아있지 않다.하지만 고려시대에는 절 크기가 아흔아홉간에 불도를 닦는 승려수가 천여명에 이를 만큼 큰 절이었다고 한다.
용봉산은 산세가 수려해 등산길로도 그만이다.용봉초등학교 뒷편을 따라 올라 상하리 미륵불을 구경하고 크고작은 봉우리를 휘휘 돌아 정상에 오른 뒤 용봉사 쪽으로 내려오면 두 시간쯤 걸리는데 산 아래 펼쳐지는 경관이 일품이다
첫댓글 잘봤습니다~
네에
수고혔어욤^*^대장
수고는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