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아 집사님이 운영하는 예닮 어린이집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보육시설 평가인증에서 합격을 했습니다.
축하드리고 더욱 섬세하고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육하고, 예방하고, 치료하여
건강하고 바른 아이들로 키우는데 훌륭한 역할을 감당하시길 빕니다.
축하드립니다. 인증받으시느라고 수고하셨습니다.
아래는 여성가족부 공지 사항입니다.
---------------------------------------
전국 627개 보육시설, 첫 평가인증 결정
- 2008년까지 모든 시설 대상
전국의 627개소 보육시설이 여성가족부가 실시하는 평가인증 시설로 결정됐다.
여성가족부는 12월21일 전국 보육시설 중 809개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시범운영을 실시하여, 627개소의 보육시설을 평가인증 시설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한 평가인증 시범운영은 전국 2만8,000여 보육시설 중 1,089개소가 신청하였고, 그 중 참여자격에 적합한 보육시설 809개소를 대상으로 인증과정이 진행되었다.
평가인증은 총 9개월 동안 참여신청, 자체점검, 현장관찰, 인증심의 등 4단계로 진행되었다.
여성가족부는 평가인증 시범운영을 토대로 부모들이 보육시설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판단 근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증된 보육시설 명단을 계속 공개할 계획이다.
또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가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06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시행하여 2008년까지 모든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평가인증을 실시할 예정이며, 모든 보육시설이 평가인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평가인증 시설로 결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오는 27일 한국여성개발원에서 평가인증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평가 인증 과정>
◦ 자체점검: 보육시설에서 시설장·학부모·보육교사로 구성된 자체점검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 보육정보센터의 조력 하에 80개 평가지표에 의거 자체점검 실시
◦ 현장관찰: 보육시설 평가인증사무국에서 소정의 현장관찰 교육을 이수한 현장관찰자를 각 보육시설에 파견하여 현장관찰 평가 실시
◦ 인증심의: 보육관련 전문가로 구성한 평가인증 심의위원회에서 보육시설에서 작성한 자체점검보고서와 현장관찰자가 작성한 현장관찰결과보고서를 토대로 평가인증 심의
첫댓글 추카 추카 어려움끝에 웃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