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의 핵심인 생산공장(울산/아산/전주)에서 우수한 품질의 차량을 적기에 양산하여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한, 생산활동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합니다. 크게 직접생산 부문(완성차생산/파워트레인,시트 생산)과 간접생산부문(설비관리/생산관리/품질관리)로 나뉩니다. 완성차 생산의 경우 『프레스-차체-도장-의장』 총 4개 공정으로 구성되며, 파워트레인 생산의 경우 『소재-엔진/변속기 공정』과 『시트생산 공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일련의 공정을 거쳐, 고객분들께 뛰어난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여 전달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상세
■ 직접생산부문 · 완성차 생산 공정 (프레스 / 차체 / 도장 / 의장) - 프레스 : 자동차를 만드는 첫 번째 과정으로 고압 프레스 기계에 금형을 장착 후 강한 압력으로 철판을 변형시켜 판넬을 제작하는 공정 - 차체 : 프레스 가공으로 만든 패널들을 조립, 용접하여 차의 모양을 만들며 높은 정밀도와 안정성을 확보하는 공정 - 도장 : 부식으로부터 소재보호, 아름다운 색채로 외관향상, 다른 차량과 구별하는 기능을 위한 페인팅 공정 - 의장 : 차체와 실내·외 부품을 장착하고, 기계부품을 조립하며 전장부품과 배선, 배관 작업을 함으로써 차량을 완성하는 최종 공정
· 파워트레인/시트 생산 공정 (소재 / 엔진, 변속기 / 시트) - 소재 : 완성차 엔진 및 변속기의 기초 재료가 되는 주물 소재(주철/경합금/단조)를 생산하는 공정 - 엔진/변속기 : 소재 공정에서 생산된 엔진/변속기 부품을 조립하여, 완성차의 엔진 및 변속기를 생산하는 공정 - 시트 : 완성차에 탑재되는 시트를 생산하는 공정
■ 간접생산부문 · 설비관리 :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자동화 설비의 최적상태 유지 및 보수를 통해 양산품질 및 가동률을 확보하고 최적화하는 업무 · 생산관리 : 차량의 제조과정에서 필요한 자재를, 공정의 특성에 따라 적재적소에 공급하는 업무 · 품질관리 : 차량의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품질문제를 검출하는 업무
지원자격
·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 남성의 경우, 지원서 접수 마감일까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되신 분
우대사항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 항목 중 자동차 생산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에 한해 우대
■ 중복지원 제한 · 동일 기간동안 진행 중인 타 공고에 중복으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접수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공고에 지원 중인 경우, 기존 지원서 제출을 취소하시면 새로운 공고에 지원 가능합니다. - 다만, 촉탁계약직 보안계약직 지원자에 한해 중복지원 가능합니다. · 기존 진행 중인 공고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새로운 공고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주의사항 · 접수마감일의 지원서 접수 폭증으로 인해 입사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원서를 제출하더라도 접수 마감일(3/12, 21시)전에는 수정이 가능하니, 여유있게 미리 제출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지원서를 포함한 채용 전형 전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혹은 고의적인 기재사항 누락이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하신 경우 15일간 재가입 및 지원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회원 탈퇴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채용관련 문의는 아래 이메일 통한 접수만 답변가능합니다. recruit_plant@hyundai.com